도끼: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사용자 14명의 중간 판 42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혹시 랩퍼를 찾아온 사람이 있다면 [[Dok2]] 항목으로 가자.
{{다른 뜻 설명|혹시 랩퍼를 찾아온 사람이 있다면 [[Dok2]] 항목으로 가자.}}
{{비로그인제한}}
{{무기}}
{{무기}}
{{절단}}
{{유용}}
{{유용}}
{{청불}}
{{청불}}
{{불법소지품}}
{{불법소지품}}
ㄴ소지시 연행당하기 딱좋다.경험으로 내가 씨발 작업하려 이거 갖고 있다가 짭새씨발놈들에게 불이익받았다 아오 ㅆㅂ
{{필요악}}
{{도끼잡이}}
{{살인범}}
{{범죄}}
{{공구}}
{{공구}}
==공구==
{{크기|4|🪓}}


[[파일:도끼.jpg]]
[[파일:도끼.jpg]]


현실에서 네가 도끼를 들고 나대면 넌 드워프다. 칼, 활, 마법사 지팡이같은 건 네가 드는거 아니다. 에비. 지지.
현실에서 네가 도끼를 들고 나대면 넌 드워프다. 칼, 활, 마법사 지팡이같은 건 네가 드는거 아니다. 에비. 지지. 만월이 뜨면 이걸 들고 도끼춤을 춰야 한다고 한다.
 
[[창]], [[칼]]과 달리 만들기 쉽고 사용하기도 쉬웠기 때문에 야만족부터 시작해서 문명국가의 정예군인까지 수많은 나라가 애용해왔다. 또한 창, 칼은 다양한 무술연마가 필요했던 것과 달리 이쪽은 도끼의 반동을 이용해서 여러방향으로 휘두르면 되었기 때문에 훈련도 쉬운 편이었다고 한다.
 
[[듕귁]], 특히 고대 듕귁에서는 어찌된 일인지 누런 빛이 나는 청동으로 만든 황월(黃鉞)이 [[황제|최고존엄]]의 상징으로 통하는등 굉장히 영험한 무기 비슷한 것으로 취급되었다. [[삼국지연의]] 같은 거에서 자객으로 많이 나오는 '도부수'가 도끼하고 칼 들고 다니던 아재들이다.
 
쇠로 만든 걸 강에 던지면 할방이 와서 금으로 만든 걸로 바꿔준다.
 
여담으로 조선시대 상소 올리는 방법 중에 '지부상소', 혹은 '도끼 상소'라고 해서 도끼를 지참하고 상소를 올리는 방법이 있었는데, 이는 내 상소를 들어주지 않을 거라면 내가 가져온 도끼로 나를 처형하라는 과격한 뜻이다. 이걸 행한 사람으로 [[조헌]]과 [[최익현]] 등이 있다.
 
옛날에는 나무자루였는데 요즘은 플라스틱 자루로 진화했다. 나무는 썩기 쉽고 내구성이 좋지 않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이다.
 
한국에는 북괴가 주한미군 형아들 대가리를 푹찍한 흑역사가 있다.
 
=== 양날의 검 ===
{{빛과 어둠}}
{{양날의검}}
{{성물}}
{{살인범}}
{{범죄}}
{{인간도살자}}
 
도끼는 불과 마찬가지로 양면성이 있는 공구이다.
 
이를 잘 고증한 영화로써 [[타워(영화)|타워]]와 [[범죄도시]]가 있다.
 
타워에서는 강영기라는 소방관이 인명을 구조하기 위해 건물 유리창을 도끼로 깨부시고 진입하는 장면이 나온다.
 
하지만 반면 범죄도시에는 장첸이라는 조선족이 사람을 잔인하게 토막살인하려고 도끼를 사용한다.
 
그리고 게임에서도 동물의 숲이나 마인크래프트에서는 도끼를 정상적인 용도로 사용하는 반면 일부 료나게임은 료나라는 장르자체가 19금이다보니 도끼로 여주인공 머가리 쪼개거나 모가지 참수시켜 죽이는 데드씬도 있다.
 
얀데레물에서는 미친년들이 도끼를 살인용으로 쓴다.
 
현실에서도 전철이나 선박같은데서 화재를 대비해 비상용도끼를 배치하는 경우가 있는 반면 [[판문점 도끼만행사건]]이나 [[친동생 도끼 살인사건]],[[보복운전]]처럼 도끼에 의한 범죄사례도 있다.
 
즉 도끼는 용도에 따라서 사람을 살리기도 반대로 죽이기도 하는 공구이다.
 
===도끼를 사용하는 캐릭터들===
{{심플/나무}}
 
* [[랩퍼]] - [[Dok2]]
 
* [[샤이닝]] - 잭 토렌스
 
* [[범죄도시]] - [[장첸]]
 
* [[황해#영화|황해]] - [[면정학]]
 
* [[쓰르라미 울적에]] - [[류구 레나]]
 
* [[미래일기]] - [[가사이 유노]]


만월이 뜨면 이걸 들고 도끼춤을 춰야 한다고 한다.
* [[얀데레 시뮬레이터]] - [[아야노 아이시]]


[[]], [[칼]]과 달리 만들기 쉽고 사용하기도 쉬웠기 때문에 야만족부터 시작해서 문명국가의 정예군인까지 수많은 나라가 애용해왔다. 또한 창, 칼은 다양한 무술연마가 필요했던 것과 달리 이쪽은 도끼의 반동을 이용해서 여러방향으로 휘두르면 됬기 때문에 훈련도 쉬운편이었다고.
* [[서든어택]] - 넥슨빌딩모드에서 도끼쓰는 유저들


[[듕귁]], 특히 고대 듕귁에서는 어찌된 일인지 누런 빛이 나는 청동으로 만든 황월(黃鉞)이 [[황제|최고존엄]]의 상징으로 통하는등 굉장히 영험한 무기 비슷한 것으로 취급되었다.
* [[타워(영화)]] - 강영기


삼국지연의 같은 거에서 자객으로 많이 나오는 '도부수'가 도끼하고 칼 들고 다니던 아재들.
*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 [[토르]]


쇠로만든 걸 강에 던지면 할방이 와서 금으로 만든 걸로 바꿔준다.
* [[정글의 법칙]] - [[김병만]]


여담으로 조선시대 상소 올리는 방법 중에 '지부상소', 혹은 '도끼 상소'라고 해서 도끼를 지참하고 상소를 올리는 방법이 있었는데, 이는 내 상소를 들어주지 않을 거라면 내가 가져온 도끼로 나를 처형하라는 과격한 뜻이다. 이걸 행한 사람으로 [[조헌]][[최익현]] 등이 있다.
* [[동물의 숲]] - 플레이어 본인
 
* [[세키로: 섀도우 다이 트와이스]] - [[늑대(세키로: 섀도우 다이 트와이스)|늑대]]
 
* [[마인크래프트]] - [[스티브]], [[변명자]]
 
* [[설국열차]] - 반란군대다수
 
* [[오즈의 마법사]] - 양철나무꾼
 
* [[고사: 피의 중간고사]] - 수위아저씨
 
* [[동쪽의 꼬마신령]] - 김다래
 
* [[호성드립]] - [[호성체스카]]
 
* [[소녀전선]] - CZ75
 
* [[도어락(2018)]] - 이가섭


옛날에는 나무자루였는데 요즘은 플라스틱자루로 진화했다.
* [[아이카츠!]] - [[호시미야 이치고]]


나무는 썩기쉽고 내구성은 좋지않다는 단점이 있기때문에
* [[언더테일]] - 도가미, 도가레사


*같이보기 : [[도끼]],[[소방도끼]],[[판문점 도끼만행사건]],[[Dok2]]
* [[클래시 로얄]] - 도끼맨


== 속어 ==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 [[그롬마쉬 헬스크림]], [[가로쉬 헬스크림]]
여성이 꽉 낀 바지를 입었을 때, 대음순 모양이 그대로 나타나는것이 마치 [[도끼자국]]과 비슷하다고 해서 생긴 속어다.


나무에 도끼질을하자 영차!!~~ 영차~~
* [[리그 오브 레전드]] - [[다리우스]], [[드레이븐]], [[나서스]]


외국성님들은 낙타발굽이라고 한다.
=== 같이 보기 ===


google에서 camel toe를 검색해보자.
*같이 보기 : [[소방도끼]], [[판문점 도끼만행사건]], [[친동생 도끼 살인사건]], [[국회공성전]], [[Dok2]]


ㄴ 근데 양키들도 요즘 이거 알고 일부러 낙타 짤 올리고 사람들 낚더라
== 속어 ==
여성이 꽉 낀 바지를 입었을 때, 대음순 모양이 그대로 나타나는것이 마치 [[도끼자국]]과 비슷하다고 해서 생긴 속어다. 나무에 도끼질을하자 영차!!~~ 영차~~


일본에선 マンスジ(망스지)라고 한다. 마찬가지로 검색해보자. (히라가나로는 まんすじ)
외국성님들은 낙타발굽이라고 한다. [[구글]]에서 camel toe를 검색해보자.


이걸로 한국 사람 대가리를 쪼개면 기분이 좋아진다.
일본에선 {{Lang|ja|マンスジ}}(망스지)라고 한다. 마찬가지로 검색해보자. 음이 같은 {{Lang|ja|{{ruby|万|まん}}{{ruby|筋|すじ}}}}와는 다른 뜻이다.


== 도끼병 ==
== 도끼병 ==
{{고전유물}}
{{고전유물}}
{{의학}}
{{의학}}
10번찍어 안넘어가는 나무 없다는 속담에서 나온듯한 병명. 여자들이 모든 남자가 자기만 쳐다보며 박으려 대시를 준비하려하고있다고 생각하는 증상.
열 번 찍어 안 넘어가는 나무 없다는 속담에서 나온 듯한 병명. 여자들이 모든 남자가 자기만 쳐다보며 박으려 대시를 준비하려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증상이다. 적절한 공주병과 [[발정]]의 합병증 증상이다.
 
적절한 공주병과 [[발정]]의 합병증 증상이다.


시대가 지나고 된장녀, 김치녀등의 단어가 대두되면서 점차 사그러든 사어다. 분명 이 증상은 아직도 있지만 이 단어를 입밖으로 내뱉는 순간 너는 종로3가로 끌려가서 박카스나 찾게된다.
시대가 지나고 된장녀, 김치녀등의 단어가 대두되면서 점차 사그러든 사어다. 분명 이 증상은 아직도 있지만 이 단어를 입밖으로 내뱉는 순간 너는 종로3가로 끌려가서 박카스나 찾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