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본색: 두 판 사이의 차이

NEWSplendid (토론 | 기여)
편집 요약 없음
 
(사용자 12명의 중간 판 22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갓홍콩}}
{{전설}}
{{갓영화}}
{{갓영화}}
{{우주명작}}
{{인싸}}
{{밀리언셀러}}
{{아재}}
{{아재}}
{{고전유물}}


[[오우삼]]이 감독한 남자의 영화.
== 개요 ==


송승헌 주연의 무적자 먼저 보지마라. 그게 영웅본색 스포일러 다 해준다.
[[오우삼]]이 감독한 남자의 영화. 아 그리고 오우삼이 영화에서 대만 경찰간부로 나온다.
 
송승헌 주연의 [[무적자]] 먼저 보지마라. 그게 영웅본색 스포일러 다 해준다. 영웅본색 따라하는 삼류 좆병신 조무사격 영화니까 절대 보지 말것.


1이랑 2 까진. 3은 작품 분위기가 너무 달라서 망작 취급이다.
1이랑 2 까진. 3은 작품 분위기가 너무 달라서 망작 취급이다.
16번째 줄: 20번째 줄:
1이 최고이고 2는 죽은놈 되살릴려고 해서 액쑌만 좋고 스토리가 엄마없다 1만 봐라.
1이 최고이고 2는 죽은놈 되살릴려고 해서 액쑌만 좋고 스토리가 엄마없다 1만 봐라.


[[주윤발]]이 돈으로 불붙이는 장면, 뒤통수를 쳐맞은 동료의 복수를 위해 풍림각에서 쌍권총으로 배신자새끼들을 벌집핏자로 만드는 장면<ref>무명시절 [[주성치]]가 이때 윤발따거에게 총맞고 뒤지는 악당졸개 1로 나온다.</ref>, 그리고 마지막에 장국영에게 형(적룡)을 용서하라고 설득하다 총을 맞고 장렬하게 죽는 장면에서 수많은 부랄달린 급식충(지금의 30~40세대)들은 광광 울면서 사나이의 백탁액을 흩뿌렸고 다음날 중증 중2병 환자로 환골탈태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5번은 봐야 완전히 이해한다고 몇번씩 돌려보는 것또한 예사였다고 한다.


윤발따거의 존재감이 압도적이지만 원래 주인공은 [[적룡]]과 [[장국영]]형제다..  
 
윤발따거의 존재감이 압도적이지만 원래 주인공은 [[적룡]]과 [[장국영]]형제다.  


느와르의 끝은 홍콩이란 사실을 실감할 수 있게된다.
느와르의 끝은 홍콩이란 사실을 실감할 수 있게된다.
28번째 줄: 32번째 줄:
개인적으로 2의 ost "분향미래일자" 들어보는것 추천.
개인적으로 2의 ost "분향미래일자" 들어보는것 추천.


== 영웅본색 4 ==
== 등장인물 ==
{{척결대상}}
=== 송자호 ===
{{정의봉}}
 
{{원작파괴}}
'''宋子壕'''
{{헬중국}}
 
ㄴ명의만 홍콩 영화인 영웅본색으로 빌려왔지 자본이고 배우고 전부 중국에서 만든 영화다.
담당배우는 [[적룡]].
{{제작자}}
 
{{똥영화}}
자걸의 형이자 범죄조직의 일원.
{{닦이}}
 
{{노답}}
적룡이 영웅본색 개봉이전 원탑간지맨으로 유명했기 때문에 [[오우삼]]을 필두로한 제작진들은 조금의 머뭇거림도 없이 적룡을 주인공으로 캐스팅했다고 한다. 하지만 상영당시 40넘은 아재였던 적룡이 [[탈모]]가 오는 바람에 윤발따거에 비해 간지가 떨어지는 편....
{{쓰레기}}
 
{{보지마}}
동생인 자걸에겐 해외사업가로 속이고 있는데, 사실 아빠에게 조직을 물려받은거다... 자걸이 경찰학교에 진학한 뒤부터 동생에게 누를 끼치지 않기 위해 조직에서 물러나려 했으나 거래했던 [[대만]]의 범죄조직이 날린 통수를 쳐맞으면서 모든게 시작된다. 
 
=== 송자걸 ===
 
'''宋子傑'''
 
송자호의 동생. 담당배우는 [[장국영]].
 
깡패가 된 형과 달리 모범생이라 경찰학교에 들어가 경찰이 되었다. 하지만 형이 깡패인건 몰랐는데, 아버지의 죽음이후 이에 대해 알게되면서 형을 증오하게 되었다.
 
=== 마크 리 ===
{{진주인공}}{{간지폭풍}}{{상남자}}{{으리}}
 
담당배우는 [[주윤발]].
 
원판에선 마크로 불리지만 북경어 더빙판에선 소마(小馬)로 불린다.
 
이 영화의 [[진주인공]]으로 이 영화 간지계 끝판왕에 해당하며 영웅본색이 흥행, 평 두마리 토끼를 잡은 우주명작이 되는데 크게 기여한 일등공신이다.
 
오우삼이 마크 역으로 누굴 캐스팅할 지 고민하다가 윤발따거가 소년소녀가장인 아이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는 기사를 보고 만나봤는데 따뜻한 마음씨와 현대에 잃어버린 의협, 기사도의 풍모가 느껴져서(실제로도 그런분이지만) 마크 리 역으로 캐스팅했다고 한다.
 
풍림각에서 쌍권총으로 통수친 대만 깡패들에게 복수하는 장면<ref>복수중 당시 무명이었던 [[주성치]](문을 지키던 사람중 세로줄무늬 옷을 입은 사람이 주성치다.)가 주윤발의 총에 맞고 사망한다.</ref>, [[위조지폐]]에 붙인 불로 담배를 피우는 장면, 마지막 자걸에게 개과천선을 위해 노력하는 자호를 용서하라고 설득하다 총맞고 쓰러지는 장면
 
이러한 주윤발을 지켜본 80~90년대 수많은 부랄달린 급식충들(現 30~40세대)은 광광 울면서 사나이의 백탁액을 뿌렸고 다음날 중증 중2병 환자로 환골탈태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5번은 봐야 완전히 이해한다고 몇번씩 돌려보는 것또한 예사였다고 한다. 특히 급식충들중엔 상기했던 위조지폐 담배에 광광 울어서 [[흡연충]]이 된 사람들이 많았다고 한다.
 
2편에선 죽어서 못나오니 쌍둥이 동생 켄이 대신 나온다. 물론 배우는 여전히 주윤발 따거가 맡는다.
 
=== 담성 ===
{{빌런}}{{배신자}}{{최종보스}}
 
'''譚誠'''
 
담당배우는 이자웅.


중국새끼들이 정신이 제대로 나가서 갓영화에 똥칠을 해놨다. 홍콩은 물론 본토에서도 평점이 고작 5점대이니 똥망은 확정이다.
본작의 악당이자 최종보스.  


뭣모르는 보지년들이 [[왕대륙]]하고 왕카이 나온다고 존나 빨아제끼는데 추억팔이를 기대하고 본 아재들한테는 그저 똥영화 취급이다.
본래 마크 리, 송자호의 따까리였지만 대만의 범죄조직을 이용해 뒤통수를 후리고 조직의 대장이 된 개씨발 배신자새끼다.


참고로 2018년 3월 22일에 한국에서도 개봉했다.
== 영웅본색 4? ==


[[영웅본색 4]]로 분리했다.


[[분류:영화]]
[[분류:1980년대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