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주준: 두 판 사이의 차이

K-위키
새 문서: 한나라에 몇 안 되는 충신. 병신같은 개씹쓰레기 삼국지연의에서는 주준이 십상시마냥 천황 폐하를 농락하는 간신배인데다가 주준의 공...
 
편집 요약 없음
 
(사용자 2명의 중간 판 4개는 보이지 않습니다)
1번째 줄: 1번째 줄:
한나라에 몇 안 되는 충신.
[[황보숭]], [[노식]]과 함께 황건적을 토벌한 후한 말엽의 명장. 연의에선 황건적의 난 때 [[유비]]를 만나 앞으로 주요 등장 인물이 될 [[손]]견을 소개시키고 같이 황건적을 크게 무찌르고 그 공을 표에 적어 올리는 등 명장이자 의리 있는 충신으로 나온다. 근데 일본쪽 삼국지에선 이상하게 탐욕스러운 탐관오리로 나오는 바람에 그 영향을 받은 한국쪽에서도 이상하게 폄하되는 경향이 있다.


병신같은 개씹쓰레기 삼국지연의에서는 주준이 십상시마냥 천황 폐하를 농락하는 간신배인데다가 주준의 공을 최대한 깎아내리고자 황건적을 토벌하려 할 때 지 부하로 온 [[유비]], [[관우]], [[장비]]를 거의 열정페이로 쳐부리며 유비관우장비의 공을 강탈하여 자기 무능함을 극복하는 쓰레기같은 모습으로 적혀 있지만
반동탁연합군인 [[조조]], [[원소]] 등과 내응해 약속했지만 [[동탁]]이 습격할 것을 두려워해 형주로 달아났다가 형주에서 군사를 모아 다시 [[동탁]]이 임명한 [[하남윤]]을 달아나게 하고 [[도겸]], [[공융]] 등과 연합했다가 [[이각]], [[곽사]] 등의 반격을 받아 패한다.  동탁이 죽자 도겸 등은 주준을 맹주로 세워 이각을 격파하고 헌제를 데려오려 했지만 나중에 동탁이 뒈지고 나서 [[헌제]]에게 사면을 받고 벼슬에 올랐다.


실제로 주준은 유비관우장비 따위를 아득히 압도하는 재능을 가졌고 자신과 같은 한나라 충신들인 [[조조]], [[손견]] 등과 같이 연합하여 관군의 총대장으로 최선을 다해 황건적을 멸족시키는데 성공한 먼치킨 인물이다.
근데 씨발 [[이각]], [[곽사]]가 새로 정권을 잡은것을 제어하지 못해 그거보고 개빡쳐서 결국 울화병으로 사망했다.
 
유비관우장비 후장을 존나게 빨아재끼는 촉빠새끼들 ㄹㅇ 극혐.
 
뭐 그렇게 주준은 황건적 토벌하고나서 황제에게 엄청난 상을 받고 명예를 쌓았지만
 
나중에 [[동탁]]이라는 통닭새끼 따까리가 되어 백성들에게 욕을 오지게 쳐먹었다.
 
ㄴ근데 이건 어쩔수 없는 것일수도 있겠다. 황제를 보호하기 위해서 일부러 굴욕을 참고 동탁의 따까리가 되어 동탁이 빈 틈을 보일때 동탁을 주살하여 황제를 보필하고자 하는 의도가 있었을지 모른다.
 
나중에 동탁이 뒈지고 나서 [[헌제]]에게 사면을 받고 벼슬에 올랐다. 근데 씨발 문제는 [[이각]], [[곽사]]가 새로 정권을 잡았는데 그거보고 개빡쳐서 결국 울화병으로 사망했다.


[[분류:삼국지 인물]]
[[분류:삼국지 인물]]

2019년 5월 1일 (수) 22:41 기준 최신판

황보숭, 노식과 함께 황건적을 토벌한 후한 말엽의 명장. 연의에선 황건적의 난 때 유비를 만나 앞으로 주요 등장 인물이 될 견을 소개시키고 같이 황건적을 크게 무찌르고 그 공을 표에 적어 올리는 등 명장이자 의리 있는 충신으로 나온다. 근데 일본쪽 삼국지에선 이상하게 탐욕스러운 탐관오리로 나오는 바람에 그 영향을 받은 한국쪽에서도 이상하게 폄하되는 경향이 있다.

반동탁연합군인 조조, 원소 등과 내응해 약속했지만 동탁이 습격할 것을 두려워해 형주로 달아났다가 형주에서 군사를 모아 다시 동탁이 임명한 하남윤을 달아나게 하고 도겸, 공융 등과 연합했다가 이각, 곽사 등의 반격을 받아 패한다. 동탁이 죽자 도겸 등은 주준을 맹주로 세워 이각을 격파하고 헌제를 데려오려 했지만 나중에 동탁이 뒈지고 나서 헌제에게 사면을 받고 벼슬에 올랐다.

근데 씨발 이각, 곽사가 새로 정권을 잡은것을 제어하지 못해 그거보고 개빡쳐서 결국 울화병으로 사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