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1: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67번째 줄: 67번째 줄:


이렇듯 발매로부터 23여년이 세월을 지나 완전판이 나온 후에야 완성도높은 갓게임이 될수 있었다.
이렇듯 발매로부터 23여년이 세월을 지나 완전판이 나온 후에야 완성도높은 갓게임이 될수 있었다.
== 주요 몬스터 ==
스켈레톤 - 언데드 해골, 무기를 낀 놈마다 서로 명칭이 다르다.칼이나 화살은 사실상 이놈에겐 쥐약이고 몽둥이로 줘패거나 홀리파이어류 같은 마법이 효과적이다.
좀비 - 보잘것없는 놈으로 느릿느릿 움직이기 때문에 블랙데스 같은 놈이 아니면 원거리 계열 딜러한테 훌륭한 먹잇감이다.
시체청소부 - 하이에나인지 벌레인지 하여튼 요상하게 생겼다.시체를 먹고 체력을 회복하는게 특징이다.
몰락자 - 고블린 비슷하게 생긴 잡몹새끼로 디아블로 시리즈마다 계속 나온다. 주변의 친구들이 뒤지면 흩어졌다가 다시 싸우는 괴상한 쫄보새끼다.여관에 걸려있는 간판을 힘의 문양으로 착각해 도둑질을 한적이 있다.
핀드 - 박쥐의 모습을 한 데몬으로 귀엽게 생겼다. 치고빠지는 전법을 구사하며 순간이동이나 스펠 마법을 사용하는등 핀드마다 다양한 놈이 있다.
히든 - 눈깔이 없는 색맹 빡빡이로 투명인간으로 은신해 있다가 튀어나와서 싸다구를 치는 공격을 한다. 은근히 아픈데다 물량으로 덤비면 얄짤없이 뒤질수도 있다.뒤질때는 머리통이 하늘로 운지한다.
카즈라 - 디아블로 전 시리즈에 개근중인 메에에~ 염소 새끼들로 4개의 부족으로 이루어져 있다.메이스 계열, 활(아처) 계열의 잡몹이 두 종류 나온다. 문을 열수 있으며 물량 공세로 덤벼들면 제법 귀찮아진다. 특히 아처 계열은 거리를 벌려가며 싸우기 때문에 근접 워리어에겐 상당히 까다로운 놈이다.4스펠 마법인 블러드 스타를 사용하는 놈도 있다.
오버로드 - 인상 나쁜 뚱뚱한 괴물로 걸어오는 폼이 대낮부터 술 거하게 빨아제낀 아재같다.천사 이나리우스의 똘마니들이 메피스토의 고문형을 받고 추하게 변했다는 설정이 있다. 2층에 나오는 도살자가 이 오버로드 계열이기도 하다.근접 싸움은 강하지만 원거리 공격에는 약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