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마초: 두 판 사이의 차이

K-위키
편집 요약 없음
20번째 줄: 20번째 줄:
이때문에 장안에 남아있던 마등 일가가 [[탈지구]]를 당하게 되었다. 효자 [[인정]]?
이때문에 장안에 남아있던 마등 일가가 [[탈지구]]를 당하게 되었다. 효자 [[인정]]?


하지만 이에 마초는 [[개빡침|딥빡쳐서]] 한수와 연합해 반란을 일으킨 뒤 군대를 이끌고 동관까지 진군한다.
하지만 이에 마초는 [[개빡침|딥빡쳐서]] 한수와 연합해 반란을 일으킨 뒤 군대를 이끌고 동관까지 진군한다. 조조가 강건널때 돌격해와서 조조는 [[허저]] 아니였으면 뒤질뻔했다.


이에 조조는 한수, 마초와 회담하였는데, 마초는 비밀리에 조조를 체포할 생각이었으나 허저를 보고 지려버린다.
이에 조조는 한수, 마초와 회담하였는데, 마초는 비밀리에 조조를 체포할 생각이었으나 허저를 보고 지려버린다.

2016년 10월 17일 (월) 21:15 판

馬超

마초(馬超, 176년 ~ 222년)는 중국 후한 말기의 군벌이며 삼국시대 촉한의 무장이다.

자는 맹기(孟起). 관우, 장비, 황충, 조운과 함께 관장황조이라는 세트로 묶여다니며, 그 중에 유일하게 생몰년도가 명확하다. 가운데 가 마초를 뜻한다.

를 보내버릴 뻔했으나 촉에 와서는 뭐 딱히 한게 없는듯하다.

생애

아버지인 마등과 한수가 군대를 이끌고 장안으로 진입하자 한 왕조는 한수와 마등에게 떡밥을 뿌려 서량 지역에 홀딩시킨다.

그러다가 마등과 한수가 사이가 틀어지게 되는데, 당시 급식충이던 마초는 염행과 맞짱을 뜨지만 쳐발렸다.

이후 마등이 중앙에서 관직을 받고 가족들과 함께 상경하는데 마초 일가는 마초와 마대만 서량에 남는다.

이때 죽창을 들고 조조를 끌어내리려 서량 군벌들의 연합군을 구축하여 장수처럼 조조를 털어먹을 수 있었지만 실패하였다.

이때문에 장안에 남아있던 마등 일가가 탈지구를 당하게 되었다. 효자 인정?

하지만 이에 마초는 딥빡쳐서 한수와 연합해 반란을 일으킨 뒤 군대를 이끌고 동관까지 진군한다. 조조가 강건널때 돌격해와서 조조는 허저 아니였으면 뒤질뻔했다.

이에 조조는 한수, 마초와 회담하였는데, 마초는 비밀리에 조조를 체포할 생각이었으나 허저를 보고 지려버린다.

연의에서 마초와 허저가 일기토를 한다는건 당연히 구라다. 허저는 커녕 듣보잡 염행한테도 발리는 수준인데?

이후 하후연을 격파하고 농서를 차지하지만 양부의 반란과 장합의 공격으로 무너져 한중으로 런하여 장 밑으로 들어가게 되어 양주 공략을 시도하지만 실패한다.

결국 윾네의 설득으로 윾비 수하로 소속되는데, 이전에 조조를 털어먹을 정도로 세력이 큰 군웅이다 보니 대우가 좋았다.

윾비가 한중킹이 되고 나서는 관우, 장비, 황충과 동급인 좌장군에 임명되었고, 죽기 직전에는 표기장군[1]에까지 오른다.

평가

삼국지 촉서 마초전에서는 양부가 조조에게 아래와 같이 말한것이 기록되었다.

마초는 한신(韓信), 영포(英布)의 용맹을 갖추고 강(羌), 호(胡)의 마음을 심히 얻고 있습니다. 만약 대군(大軍)이 돌아가며 이를 엄히 방비하지 않는다면 농상(隴上)의 여러 군(郡)들은 국가의 소유가 되지 못할 것입니다.

이로 보아 마초의 개인 무력은 별 볼일 없어도 군웅으로서의 통솔력이나 지휘능력이 괜찮은 걸 알 수 있다.


Macho

주의! 정말 극혐인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정신적 또는 시각적 피해를 받을 수 있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이러한 피해를 받지 않으려면 살포시 뒤로가기를 눌러 주십시오.
이를 무시하고 문서를 보아서 피해를 입더라도 디시위키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의.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은 너무나도 쓰레기 같습니다.
이 쓰레기는 쓰레기보다 더 쓰레기 같아서 쓰레기에게 미안한 마음이 들 정도입니다.
이 문서 보고 쓰레기 생각한 당신, 당장 쓰레기한테 사과해.

똥송한 우리들은 절대 될 수 없는 것.

근육돼지 우락부락 존나 세보이는 수컷 인간을 뜻함.

물론 몸 뿐만이 아니라 멘탈도 마초여야 진정한 마초라고 불릴 수 있는데

헬조센인을 비롯한 많은 똥양인들은 이 둘중에 하나도 가지기 힘들다.

그러니 군대를 가야 남자된다는 드립치는 꼰대들 보이면 이 항목을 보여주자.

대개 똥양에서 마초라고 불리는 건 별 좆같은 가부장적인 태도나 부심을 뜻한다.

차라리 똥양 남자들은 축복받은 일부 선머슴같은 남자들 뺴고 살 빼고 몸 꾸며서 여장하는 게 더 낫다.

  1. redirect 틀:Category handler/numbered

  1. 지금으로 치면 중장이나 대장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