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소왕: 두 판 사이의 차이

K-위키
19번째 줄: 19번째 줄:


그러나 인재찾고 국정운영하느라 자식교육을 제대로 못했던 탓인지 [[연 혜왕|아들]]은 애비가 겨우살린 나라를 완벽하게 말아먹었다.
그러나 인재찾고 국정운영하느라 자식교육을 제대로 못했던 탓인지 [[연 혜왕|아들]]은 애비가 겨우살린 나라를 완벽하게 말아먹었다.
==진 소왕==
{{문무겸비}}{{명장}}{{정잘알}}
우리가 흔히 소양왕이라고 부르는 존재. [[진시황]]은 이양반이 철저히 진나라에 유리하게 만들어놓은 판도덕분에 진시황은 막타만 쳐서 6국을 멸망시킬 수 있게 되었다. [[백기]]가 이양반때 대활약을 했다.
===영토확장===
*위(魏): 하서와 하동을 비롯한 나라의 절반을 낼름 받아먹고 안읍쪽에 무적요새 함곡관을 때려박았다. 심지어 하내지방도 공격하여 위나라를 카이펑, 푸양일대의 좆만한 유사국가로 전락시켰다.
*한(韓): 존나게 두들겨패면서 훗날 한나라 남양군과 영천군에 해당하던 지역인 허난성 내륙지역을 차지했다. 그리고 이새끼들 준 본진에 가까웠던 상당군도 낼름 받아먹을까 싶었지만 상당지역 머튽이 조나라로 튀면서 조나라와 전쟁.
*주(周): 아예 멸망시키고 주나라 도읍에 있던 구정을 함양으로 옮겼다.
*초(楚):  백기가 여기서 초나라를 존나 두들겨패면서 국력을 크게 약화시키고 수도 영을 빼앗았다. 이때를 기점으로 진나라의 천하통일은 결정됬다고 봐도 무관할 정도로 큰 정복사업이었다고 보면 되겠다.
*조(趙): 조나라 궁극강캐이던 인상여, 조사, 염파트리오의 다굴을 연속으로 쳐맞고 있어서 창피를 많이 본 곳이다. 다행히 상당지역을 두고 일어난 장평대전을 [[조괄]]이 화려하게 말아먹은 덕분에 운좋게 성공한거.

2018년 2월 17일 (토) 22:41 판

昭王

주 소왕

듣보잡

초 소왕

이 문서의 대상이 존나 불쌍합니다...ㅠㅠ

웅거[1]라고 인성쓰레기왕이 예비며느리 NTR해서 나온 자식. 애비인 초평왕이 NTR말고도 여러 제후국에 막장짓을 저지르는 핵폐기물이었던 것때문에 즉위기간동안 한일은 애비가 싼 똥을 치우거나 그 똥때문에 고통받는 것이었다. 전자에 해당하는 사례에는 즉위초 비무기 숙청이 있고 후자에 해당하는 사례에는 오자서때문에 자기나라 전역이 초토화되고 오나라 군인들 쫓아낼라고 무슨짓이든 다했던것, 도망간 제후국에서 그 머튽에게 능욕당한것[2]이 있다.

연 소왕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은 정치를 존나게 잘하거나 정잘알입니다.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은 매우 휼륭하게 정치를 잘합니다. 너무 유능하기 때문에 죽을 때까지 정치할 수 있습니다.
주의! 이 문서의 인물은 존나 똑똑하고 셉니다.
주의! 이 대상은 개좆병신 정자/난자를 가졌습니다.
이 대상은 자식농사를 망쳤습니다.

선왕이던 연왕 쾌는 국정에 무관심했기에 자지에게 대부분의 실무를 맡기고 있었고 가면 갈수록 국가운영에서 중요한 부분을 통째로 넘겼다. 결국에는 자지가 연나라의 명목상 머튽이 되었을때, 장군 시피와 함께 자지를 타도하기 위해 거병했다. 이틈을 노인 제나라는 광장(匡章)을 보내 연나라를 침공했다. 그 결과 제나라 군머에게 자지, 평, 시피가 살해되고, 연왕쾌는 자살했으며, 연나라는 제나라의 속국이 되었다.

이런상황에서 한나라에 있던 직(職)은 제나라의 요구로 연나라의 왕이 되었다. 그가 바로 소왕이라. 그는 명신 곽외를 스승으로 삼은 다음 그의 조언대로 '매사마골', 즉 하찮은 똥수저들부터 금수저, 여러나라에서 들어온 외국인까지 존나 솎아내어 여러 인재들을 모았다.

이 인재들을 기반으로 소왕은 엠창국가로 전락한 연나라를 겨우 살려냈으며, 경제가 잘 돌아가는 틈을 타 악의로 하여금 제나라를 삭제직전상태로 만들고, 진개로 하여금 동호를 요서지방에서 쫓아내고 고조선에게서 요동을 빼앗았다.

그러나 인재찾고 국정운영하느라 자식교육을 제대로 못했던 탓인지 아들은 애비가 겨우살린 나라를 완벽하게 말아먹었다.

진 소왕

주의! 이 인물은(는) 존나 똑똑하면서 존나 셉니다.
이 문서는 천재적인 두뇌와 초인적인 전투능력을 동시에 가진 인물에 대하여 서술하고 있습니다. 이 인물을 상대로는 이길 수 있는 방법이 아예 없습니다.
이 문서는 명장(名將)에 대해 다룹니다.

본문에서는 출중한 무략과 용력, 지도력으로써 전쟁에서 다수 승전을 거두었거나,
통쾌한 대첩을 이끌었거나, 그에 준하는 쾌거를 이룬 세계 각국의 명장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이 인물은 의로움과 지혜, 문무까지도 겸비하여 진정한 군인, 무인(武人)이라 할 만한 인물이기에
가히 본받을 만한 행적은 본받는 게 좋습니다.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은 정치를 존나게 잘하거나 정잘알입니다.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은 매우 휼륭하게 정치를 잘합니다. 너무 유능하기 때문에 죽을 때까지 정치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소양왕이라고 부르는 존재. 진시황은 이양반이 철저히 진나라에 유리하게 만들어놓은 판도덕분에 진시황은 막타만 쳐서 6국을 멸망시킬 수 있게 되었다. 백기가 이양반때 대활약을 했다.

영토확장

  • 위(魏): 하서와 하동을 비롯한 나라의 절반을 낼름 받아먹고 안읍쪽에 무적요새 함곡관을 때려박았다. 심지어 하내지방도 공격하여 위나라를 카이펑, 푸양일대의 좆만한 유사국가로 전락시켰다.
  • 한(韓): 존나게 두들겨패면서 훗날 한나라 남양군과 영천군에 해당하던 지역인 허난성 내륙지역을 차지했다. 그리고 이새끼들 준 본진에 가까웠던 상당군도 낼름 받아먹을까 싶었지만 상당지역 머튽이 조나라로 튀면서 조나라와 전쟁.
  • 주(周): 아예 멸망시키고 주나라 도읍에 있던 구정을 함양으로 옮겼다.
  • 초(楚): 백기가 여기서 초나라를 존나 두들겨패면서 국력을 크게 약화시키고 수도 영을 빼앗았다. 이때를 기점으로 진나라의 천하통일은 결정됬다고 봐도 무관할 정도로 큰 정복사업이었다고 보면 되겠다.
  • 조(趙): 조나라 궁극강캐이던 인상여, 조사, 염파트리오의 다굴을 연속으로 쳐맞고 있어서 창피를 많이 본 곳이다. 다행히 상당지역을 두고 일어난 장평대전을 조괄이 화려하게 말아먹은 덕분에 운좋게 성공한거.
  1. 초 평왕
  2. 웅거새끼가 머튽의 아버지를 죽였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