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톈진: 두 판 사이의 차이

K-위키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헬보딸}}
{{중국행정구역}}
{{중국행정구역}}



2018년 6월 1일 (금) 12:32 판

경고! 이 문서에서 다루는 지역이나 국가는 헬보딸입니다!
해당 항목에 서술된 곳은 헬조선보다도 딸리는 디스토피아입니다.
만약 여기로 탈조선하실 생각이라면 포기하십시오. 그냥 이곳에서 계속 사는 것이 더 나을 것입니다.
중국중국의 행정구역
직할시 베이징() · 톈진() · 상하이() · 충칭()
자치시
행정구소유
간쑤성(甘/陇) · 광둥성() · 구이저우성(贵/黔) · 랴오닝성() · 산둥성() · 산서성() · 섬서성(陕/秦) · 쓰촨성(川/蜀)
안후이성() · 윈난성(云/滇) · 장시성() · 장쑤성() · 저장성() · 지린성() · 칭하이성() · 푸젠성()
하이난성() · 허난성() · 허베이성() · 헤이룽장성() · 후난성() · 후베이성()
자치구 광시좡족자치구() · 네이멍구자치구() · 닝샤후이족자치구() · 신장위구르자치구() · 티베트자치구()
특별행정구 홍콩() · 마카오()

중국의 대도시. 근데 같은 항구도시인 상하이보다 포스가 딸린다. 심지어 베이징, 난징보다도!

원래 역사상으로는 베이징에 속한 걍 병신같은 작은 항구어촌시골동네였다.

근데 근대부터 갓양인들이 중국이랑 본격적으로 무역을 개시하면서 존나게 발전하기 시작해서 지금에까지 이르고있다.

서양 문물이 들어왔고 수도 옆에 붙은 항구 도시라는 점에서 인천이나 요코하마와 유사하다.

다행히 얘네는 상하이놈들이랑은 다르게 표준말을 쓴다. 그래서 의사소통하는데 별 문제란 없다.

최근 2015년에 톈진항에서 핵폭탄급 폭발사고가 일어났다. 그나마 대응이 빨라서 사람 많이 죽는 것은 피했다. 단 재산피해는 존나게 개쩔었다.

쨌든 불의의 사고로 목숨을 잃은 중국인들에게 잠시 묵념을.

베이징, 상하이, 충칭과 함께 중국의 4대 직할시 중 하나이다.

그런데 저 도시들에 비해 인지도가 한참 딸린다. 그래도 중국에서 손꼽히는 대도시 중 하나이다.

인구는 1000만명이 넘는데 지하철 노선은 5개 밖에 없다.

전예의 고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