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팁: 두 판 사이의 차이

K-위키
새 문서: {{헬메리카}} {{헬미국}} {{노답}} {{극혐}} {{쓰레기}} == 개요 == 동아시아권에는 애초에 없는 문화라서 곤욕을 치르는 문제들 중 하나다. 나...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헬메리카}}
{{헬미국}}
{{노답}}
{{노답}}
{{극혐}}
{{극혐}}
{{쓰레기}}
{{쓰레기}}
{{헬미국}}
{{헬메리카}}


== 개요 ==
== 개요 ==

2016년 5월 23일 (월) 03:40 판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정말 이 없습니다.
이 문서에서 다루고 있는 대상은 그 어떤 실드나 개선, 구제도 불가능한, 쉽게 말해서 노답입니다.
만약 어디선가 이런 비슷한 것을 보신다면 조용히 피해 가시길 권합니다.
이를 무시하다 정신병이나 트라우마가 생기더라도 디시위키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의! 정말 극혐인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정신적 또는 시각적 피해를 받을 수 있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이러한 피해를 받지 않으려면 살포시 뒤로가기를 눌러 주십시오.
이를 무시하고 문서를 보아서 피해를 입더라도 디시위키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의.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은 너무나도 쓰레기 같습니다.
이 쓰레기는 쓰레기보다 더 쓰레기 같아서 쓰레기에게 미안한 마음이 들 정도입니다.
이 문서 보고 쓰레기 생각한 당신, 당장 쓰레기한테 사과해.

틀:헬미국 틀:헬메리카

개요

동아시아권에는 애초에 없는 문화라서 곤욕을 치르는 문제들 중 하나다.

나는 분명히 10달러짜리 잠발라야를 더럽게 맛없게 먹었지만 15달러를 내야하는 어처구니 없는 상황이 발생하는 것도 이 때문.

미국에서는 웨이터, 딜리버리맨, 바텐더, 서번트 등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팁으로서 돈을 벌며 생활한다고 보면 된다.

팁이라고 해서 원투달러 툭툭 던져주면 존나 벙찐 모습을 볼 수 있으니 그 가격의 15%~20%를 팁으로 내면 된다.

가령 저런 알바가 없는 소규모 레스토랑이라도 계산 가판대에 팁 넣는 곳이라고 아예 바구니가 있는 곳도 있다.

꼭 먹는 것만이 아니라 주유소, 호텔, 주차장, 애견샵, 기차, 공항, 미용실, 택시, 관광 .. 그냥 서비스 비즈니스 이벤트 안 가리고 그냥 다 팁이 있다.

미국에서도 이런 미개한 문제점을 알았는지 노팁 문화인지 뭔지 하고 있는데 현실은 아오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