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1970년대: 두 판 사이의 차이

K-위키
110번째 줄: 110번째 줄:
응답하라 1988의 주연으로 나오는 그 세대다. 한국에서 제일 머릿수가 많다고 한다.  
응답하라 1988의 주연으로 나오는 그 세대다. 한국에서 제일 머릿수가 많다고 한다.  


3공때 태어나서 4공 독재정권때 윾딩 시절을 보냈다. 재규어가 반인반신을 죽인 대국절을 기억하는 경우가 많다. 국딩때 5공으로 정권이 바뀌었으며 80년대 해외팝, 홍콩영화 등을 보고 자랐다. 일부는 몰래(당시엔 일본 문화 개방이 되지 않았다. [[좋은 일본 문화 받아들이자]] 이후 개방된 거다.) 일본 만화를 보는 [[오타쿠]]로 살았다. 고딩때 민주화가 되었고 80년대 말에 학력고사를 보고 90년대에 대딩으로 살았다. 70년생은 80년대에 1년간 대학을 다니기도 했다.
3공때 태어나서 4공 독재정권때 윾딩 시절을 보냈다. 재규어가 반인반신을 죽인 대국절을 기억하는 경우가 많다. 국딩때 5공으로 정권이 바뀌었으며 80년대 해외팝, 홍콩영화 등을 보고 자랐다. 일부는 몰래(당시엔 일본 문화 개방이 되지 않았다. [[좋은 일본 문화 받아들이자]] 이후 개방된 거다.) 일본 만화를 보는 [[오타쿠]]로 살았다. 고딩때 민주화가 되었고 88올림픽을 구경하며 80년대 말에 학력고사를 보고 90년대에 대딩으로 살았다. 70년생은 80년대에 1년간 대학을 다니기도 했다.


입시읶주 교육을 받아서 자식세대에게는 엄격 진지 근엄해지기도 한다. 이 세대가 타 70년대생들보다 보수적이다.
입시읶주 교육을 받아서 자식세대에게는 엄격 진지 근엄해지기도 한다. 이 세대가 타 70년대생들보다 보수적이다.

2020년 12월 13일 (일) 21:27 판

주의.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은 매우 Deep♂Dark 합니다.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은 너무나도 어두워서 다 읽기 위해선 플래시와 태양권이 필요합니다. 행운을 빕니다.

개요


주소

1970년부터 1979년까지의 연대.

박정희브레즈네프가 활기를 치던 해.

아타리 2600 등의 게임기를 통해 본격적인 게임의 시대가 도래한 년대이다. 시대에 태어난 사람들은 40대 중반~30대 후반이다. 꼰대?

공산권의 전성기는 여기서 끝이 난다. 이후 공산권 국가들은 서서히 망해가기 시작한다. 오일쇼크로 하마터면 헬조선이 북괴 꼴날수도 있었던 시대였으며, 김정일의 세습이 확정된 시대였다.

제1세계

헬조선

1970년에 경부고속도로가 완공됐다. 그리고 새마을운동이 시작되었다. 1971년에는 7대 대통령선거가 이루어졌는데 3선개헌 덕에 박정희는 또 대통령이 되었다.

1972년 10월, 핵머중이가 예상한대로 헌법 제8호(7차 개헌)이 이루어졌다. 이 쓰레기법은 형식적으로는 대통령 임기 6년을 보장하지만 직선제가 폐지되고 통일주체국민회의라는 박정희 후장빨아주기 단체에서 뽑는데 후보가 박정희 한명밖에 없어서 그냥 박정희 종신집권제다. 그리고 임기도 무제한 출마가능이다. 그리고 11월 21일에 김두한은 오렌지병이 폭8해서 사망했다.

12월 23일 지난 대선 한지 얼마나 지났다고 8대 대통령선거가 통일주체국민회의에서 치뤄지는데 여기서 박정희를 반대하는 표를 찍으면 인생이 좆될거라는걸 느끼고 100%가 박정희새끼만 찍게된다. 기적의 헬조선 민주주의 클라스. 덕분에 박정희가 당선되고 제4공화국이 등장한다.

1973년애는 김대중 납치사건을 일으킨다. 덕에 일본 국민들로부터 쌍욕을 얻어먹는다.

1974년 8.15 광복절 행사에서 육영수가 수평가속도 31배속으로 탕탕당한다. 1975년에는 긴급조치 9호가 발령된다. 북괴새끼들이 1976년에 판문점 도끼만행을 벌인다. 어지간히 할짓도 없나보다 빨갱이새끼들.

1977년에 수출 100억 달러 돌파했다. 1978년에 9대 대통령 선거가 치뤄지고 또 100% 당선률로 당선된다. 1979년에 YH무역사건과 부마민주항쟁이 일어난다.

1979년 10월 26일 대망의 탕탕절, 총기마스터 김재규 의사가 박정희를 수평가속도 1026배 속도의 총알로 쏘고 박정희는 뒈진다.

1979년 12월 6일 통주국회는 더이상 빨아줄 박정희가 없어지자 최규하를 100% 당선률로 당선시켜준다.(제10대 대통령 선거)

12월 12일에 타꼬야끼가 쿠데타를 일으켜 정부를 장악한다. 장포스께서 이때 반란군노무새끼들을 진압하시려다가 배신자때문에 실패하신다. ㅠㅠ

일본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일본은(는) 너무 부럽습니다. 다시 태어나면 이 일본(으)로 태어나고 싶습니다.

어마어마한 경제발전으로 세계 경제 강국 탑에 들게된다. 오사카 엑스포가 열린 시기이기도 하다. 닌텐도가 게임업체로 바뀐 시기이기도 하다.

스페인, 포르투갈

1974년 카네이션 혁명으로 포르투갈에서 독재정권이 축출되고 1975년에 프랑코가 뒈졌다.

그리고 서사하라, 적도기니, 앙골라, 모잠비크 등의 이베리아 국가 계열 식민지들이 독립했다. 그런데 포르투갈이 사회주의화돼서 앙골라와 모잠비크도 공산화됐다. 물론 포르투갈은 제1세계 라인에 탑승하고 앙골라 모잠비크는 제2•3세계 라인에 들어갔다.

스페인은 왕정복고가 이루어져 에스파냐 왕국이 세워졌다.

참고로 얘네는 독재시절 자국민들과 식민지 주민들 피 빨아먹다가 경제 상황이 좆망해서 지금도 PIGS라는 남유럽 경제씹창난 병신국가모임에 들어가있다.

서유럽

빌리 브란트 총리가 유대인에게 사죄했다.

천조국

닉슨이 워터게이트사건으로 좆됐다. 어쨌든 이 시기만 해도 미국-소련 양국 구도가 지속되고 있었다.

퍼스널 컴퓨터, PC가 도입됐다. 요즘 개민폐인 그 PC랑은 다르다. 이건 PC방할때 PC. 그런데 이때는 명령어 입력해야되고 요즘처럼 인터넷체계가 활성화되지도 않아서 회사, 대학 말고는 일반인들이 딱히 자주 찾지는 않았다.

1972년을 끝으로 아폴로 계획이 종료됐는데 이를 가지고 온갖 음모론들이 넘쳐난다.

대만

1971년에 상임이사국 자리를 짱깨대륙에게 삥뜯겼다.

제2세계

중국

대만(중화민국) 대신에 상임이사국 지위를 물려받았다.

문화대혁명으로 나라가 초토화됐다. 1976년에 마오새끼가 뒈지고 나서야 끝이 났다.

미국과 화해 분위기가 형성됐다. 대신 소련과 사이가 나빠졌다. 오죽했으면... ㅉㅉ

소련과 동유럽

얘네 마지막 전성기다. 1980 모스크바 올림픽이 유치됐다.

아프리카

대부분의 국가들이 독립했지만 독재국가로 흑화한다.

인도, 파키스탄

인도와 중국간에 갈등이 발생했다.

동파키스탄이 방글라데시로 분리독립한다.

북한

DTD

내려갈 팀은 내려갑니다.
무슨 일이 있어도 안될 팀은 안됩니다.
주의.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은 매우 Deep♂Dark 합니다.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은 너무나도 어두워서 다 읽기 위해선 플래시와 태양권이 필요합니다. 행운을 빕니다.
주의! 정말 극혐인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정신적 또는 시각적 피해를 받을 수 있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이러한 피해를 받지 않으려면 살포시 뒤로가기를 눌러 주십시오.
이를 무시하고 문서를 보아서 피해를 입더라도 디시위키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972년 주체사상헌법으로 '공산주의 국가' 타이틀과 '소련 위성국' 타이틀을 벗겨내기 시작한다. 애초에 지도자 우상화가 공산주의 입장에서는 때려부숴야할 것인데 북괴가 그짓거리를 하고있으니. 그래서 제2세계에서도 떨어져나왔다.

이란

이 문서는 교묘하게 거짓을 말하고 있습니다.
이 문서의 내용은 얼핏 봐서는 진실인지 거짓인지 구별하기 힘들 정도로 정교한 거짓말로 가득 차 있습니다.
만약 이 내용에 낚여서 피해를 보게 될 경우 원 작성자를 굴다리로 불러내서 존내 패버릴 것을 추천합니다.
"이 새끼가 어디서 약을 팔아?"

이란혁명으로 78년에 봉건 틀딱 팔레비 왕조를 몰아냈


이 문서는 확고히 검증된 진실입니다.
이 문서는 거짓이 전혀 없는 완벽한 진실을 말하고 있습니다.
이 문서를 읽을 때는 안심하셔도 되니 편안한 자세로 보시기 바랍니다.

더니 팔레비왕조보다 더 애미없는 좆병신들인 호메이니 일당이 집권해서 이란이 퇴화하고 지금까지 좆망한 상태로 머물러있다.

기술

컴퓨터 크기가 집에 들여올 수 있을 만큼 작아져 PC시대가 시작된다.

어째 이 시기에 달 가는 기술을 잃어버렸다고 한다.

1970년대생

40대. 흔히 말하는 X세대다.

독재시대에 태어나 박정희 탕탕당하는 소식을 어렸을때 듣는다. 그리고 88올림픽을 급식시절에 보내고 90년대 청년 중심 문화를 이룬다. 니들이 쓰는 ㅋㅋㅋ, , 얼짱, 레알, 대박 같은 말이 이 세대가 만든거다.

386세대는 민주화라도 했고 출산율이라도 높았는데 이 새끼들은 야타족, 오렌지족, 캥거루족, 폭주족, 불량서클 같은 거 거의 최초로 한 양아치 세대다.

386세대가 꿀은 다 빨아먹어서 지옥을 맛보았다. 특히 1977년 이후 출생자들이 제일 불쌍한데, IMF 외환위기 당시

  • 77년생 = 대학교 2학년 또는 삼수생
  • 78년생 = 대학교 1학년 또는 재수생
  • 79년생 = 고등학교 3학년

...그래서 성인이 되자마자 지옥을 겪었다. 라고 하는데, 사실 정말 피 많이 본건 70년대 초반 남성, 70년대 중반 여성층이다. 대학이나 군대로 도피(?)하는 것도 불가능해서 사회 진출과 외환위기가 겹쳤다.

실제로 정치권을 보면 70년대생부터 숫자가 확 줄어버리는데, 이들이 정치권에서 어린 나이라서가 아니라 외환위기를 맞은 뒤 정치에 신경쓸 여력이 크게 줄었기 때문이다. 386들이 90년대부터 정치권 진출을 시작해서 노무현 정권 때 본격적으로 크게 늘어난 걸 감안하면 노무현 정권때로부터 15년이 지난 2020년에도 숫자가 적다는 것은...

그리고 70년대생들은 386세대들의 그 무수한 빠따를 맞으면서도 정작 자기들은 80년대생에게 빠따를 줄여나갔고 그래서 지금 급식들이 학교에서 빠따를 맞지 않는 것이다.

이들이 쓰레기라고 생각된다면 1980년대에 중학교고등학교를 다녀보면 그게 왜 틀린 생각인지 알게 된다.

김유식 선생께서도 이 세대이다.(구체적으로 71년생) 니들이 쓰는 인터넷 언어인 헐, 즐, 잼, ㅎㅇ, ㅂㅇ, ㅋㅋㅋ 등을 만든 세대이기도 하다.

70~72년생

응답하라 1988의 주연으로 나오는 그 세대다. 한국에서 제일 머릿수가 많다고 한다.

3공때 태어나서 4공 독재정권때 윾딩 시절을 보냈다. 재규어가 반인반신을 죽인 대국절을 기억하는 경우가 많다. 국딩때 5공으로 정권이 바뀌었으며 80년대 해외팝, 홍콩영화 등을 보고 자랐다. 일부는 몰래(당시엔 일본 문화 개방이 되지 않았다. 좋은 일본 문화 받아들이자 이후 개방된 거다.) 일본 만화를 보는 오타쿠로 살았다. 고딩때 민주화가 되었고 88올림픽을 구경하며 80년대 말에 학력고사를 보고 90년대에 대딩으로 살았다. 70년생은 80년대에 1년간 대학을 다니기도 했다.

입시읶주 교육을 받아서 자식세대에게는 엄격 진지 근엄해지기도 한다. 이 세대가 타 70년대생들보다 보수적이다.

72~74년생

4공때 태어난 학력고사 마지막세대. 문화적으로는 70~72년생이랑 비슷한데 이쪽은 90년대까지 학교를 다녔다.

윾딩, 국딩 때 대국절과 12.12, 5.18, 전땅크 집권을 보았으며 중딩 때 민주화가 되었고 88올림픽이 개최되었다.

75~77년생

흔히 말하는 X세대다. 윾딩때 탕탕절, 5.18, 전땅끄 집권까지 다 봤다.

처음으로 수능을 치뤘다.

문화탄압을 거의 받지 않았기 때문에 자식 키울때는 개방적인 편이다. 국딩때 민주화가 됐고 보통인간과 032때 중고딩이었다. 성인이 됐을때 자유분방하게 싸돌아댕겼고 2000년대 초반에 취업했다. 그때만 해도 자기들 세상이 열렸다고 딸딸이를 쳤지만 다이나믹조선의 불꽃길을 걸으며 급식충들을 키우며 고생 중이다.

77~79년생

4공 시절을 거의 기억하지 못한다. 초딩 중에 민주화가 됐고 90년대에 서태지를 보고 환장했다. 마찬가지로 수능을 보고 성인이 됐으며 세기말 분위기에 대딩으로 살아왔다. 애 키울때 개방적이다.

이 세대 아줌마들은 대구 경북 제외하면 95%가 더듬어공산당 열혈 지지자이고 대깨문이 매우 많다. 이 세대 아줌마가 파란 옷 입고 다닌다? 그러면 90%는 대깨문일 확률이 높다. ^슨^과 노짱 때 취업한 사람들이다. 시기상 78년생부터는 생애 첫 유권을 가진 대선이 2002년 대선 이여서 그런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