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420년대: 두 판 사이의 차이

K-위키
새 문서: {{연대표|420}} == 개요 == 420년부터 429년까지의 연대. == 사건 == === 한국 === * 고구려 : 지속적인 팽창 정책을 펼치던 고구려는...
 
편집 요약 없음
5번째 줄: 5번째 줄:
[[420년]]부터 [[429년]]까지의 연대.
[[420년]]부터 [[429년]]까지의 연대.


== 사건 ==  
== 한국 ==
=== 한국 ===
=== 고구려 ===
 
지속적인 팽창 정책을 펼치던 고구려는 이 시기부터 영토 확장을 멈추고 내부를 단단히 다졌다. 또한 [[평양성]]으로 천도하여 [[남진정책]]의 기반을 닦았다.
* [[고구려]] : 지속적인 팽창 정책을 펼치던 고구려는 이 시기부터 영토 확장을 멈추고 내부를 단단히 다졌다. 또한 [[평양성]]으로 천도하여 [[남진정책]]의 기반을 닦았다.
=== 백제 ===
* [[백제]] : 고구려가 나라를 튼튼히 가꾸는 순간에도 백제는 점점 추락하였다. 어느 정도였냐면 고구려의 [[장수왕]] 치세가 70년간 이어진 데 반해 이 시기 백제는 왕이 3명이나 갈아치워져 매우 혼란한 상태였다.  
고구려가 나라를 튼튼히 가꾸는 순간에도 백제는 점점 추락하였다. 어느 정도였냐면 고구려의 [[장수왕]] 치세가 70년간 이어진 데 반해 이 시기 백제는 왕이 3명이나 갈아치워져 매우 혼란한 상태였다.  
* [[신라|사로국]] : 너무나도 강력해지는 고구려와 망해가는 백제 사이에서 간을 보기 시작하였다.
=== 신라 ===
* [[가야]] : 대가야가 고자가 된 금관가야를 본격적으로 밀어내고 가야의 우두머리가 되었다.
너무나도 강력해지는 고구려와 망해가는 백제 사이에서 간을 보기 시작하였다.
 
=== 가야 ===
== 출생 ==
대가야가 고자가 된 금관가야를 본격적으로 밀어내고 가야의 우두머리가 되었다.
 
== 사망 ==

2020년 12월 23일 (수) 23:26 판

개요

420년부터 429년까지의 연대.

한국

고구려

지속적인 팽창 정책을 펼치던 고구려는 이 시기부터 영토 확장을 멈추고 내부를 단단히 다졌다. 또한 평양성으로 천도하여 남진정책의 기반을 닦았다.

백제

고구려가 나라를 튼튼히 가꾸는 순간에도 백제는 점점 추락하였다. 어느 정도였냐면 고구려의 장수왕 치세가 70년간 이어진 데 반해 이 시기 백제는 왕이 3명이나 갈아치워져 매우 혼란한 상태였다.

신라

너무나도 강력해지는 고구려와 망해가는 백제 사이에서 간을 보기 시작하였다.

가야

대가야가 고자가 된 금관가야를 본격적으로 밀어내고 가야의 우두머리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