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7군단: 두 판 사이의 차이

K-위키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46번째 줄: 46번째 줄:
장차 수기사를 제외한 군단 예하 사단들을 해체해서 여단 규모로 재편한다는 얘기가 있다. (수기사는 한미연합사 관련 문제 때문에 보류한단다.)
장차 수기사를 제외한 군단 예하 사단들을 해체해서 여단 규모로 재편한다는 얘기가 있다. (수기사는 한미연합사 관련 문제 때문에 보류한단다.)


{{미래}}


[[문재인]]이 머리를 오지게 굴리는 중이다.
[[문재인]]이 머리를 오지게 굴리는 중이다.

2019년 7월 10일 (수) 20:58 판


대한민국 육군의 군단
수도군단 제1군단 제2군단 제3군단 제5군단
제6군단 제7기동군단 제8군단 제9군단 제11군단


이 캐릭터는 진짜 개씹사기라 게임을 노잼으로 만듭니다!
이 문서는 심하게 사기 포스를 풍기는 미친 캐릭터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만약 게임에서 이걸 골랐다면 다른 놈들까지 다 이걸 고르거나 너프를 먹거나 할 것입니다.

부대마크가 정칠각형이다.

지상작전사령부에 배속된 군단중 하나


경례는 북진이며 예하 수도기계화보병사단 20사단이 있었으나 2016년에 기계화사단이 3개 더 배속되면서 예하사단이 총 5개이다. 이 정도 규모면 우리나라 육군 전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3 야전군 전력의 절반 이상은 되고, 일개 군단이 야전군급인 2작전사의 전투력을 능가한다.(예하 사단 수 자체도 2작사랑 비교해서 큰 차이 안 난다) 사실상 군단급 부대 기준으론 미 2군단을 제외한다면 최강급이라고 할 수 있다.

그밖에도 7포병여단,7공병여단등이있음


본부는 이천 변두리 구석에 쳐박혀있음..

작전구역이 없어서 맨날 공격훈련만 한다.

맨날 군단급 FTX훈련에 참가하는데 홀수해에는 7군단이 직접 평가대상이고 짝수해에는 다른 군단 평가에 대항군 및 통제관으로 파견간다.

사실 육군 전체의 화력의 70% 이상이 이 부대 하나에 다 몰빵되어 있고 휘하 사단도 기계화보병사단밖에 없다.

이 부대의 창설 목적은 북한군이 쳐들어오면 그 북한군을 조져버리면서 밀고 올라가려고 만든 부대이다.

그래서 다른 군단 사령부는 죄다 지하에 있는데 7군단 사령부만 유일하게 지상에 멀쩡하게 건물을 올려놓았다.

전쟁나면 사령부 건물을 스스로 철거 = 폭파하고 북쪽으로 진격하는 부대이다. 그래서 7군단은 위수지역이 아예 없다. 예하 부대들이 경기도 일대에 살고있지만 이는'임시'주둔지일 뿐이라 위수지역 방어작전 같은걸 전혀 안하는 부대이다.


이 군단 특공인 7군단 강습대대는 2017년인데도 아직도 구타 가혹행위가 있다.

여기 군단장은 대장진급이 거의 보장된 전형적인 진급코스이다. 최근들어 여기 군단장을 거치고도 대장이 되지 못한 사람은 ROTC출신의 임국선이 유일하다. 그 김장수도 군단장을 여기서 했다. 심지어 박찬주는 병과가 기갑인데도 여기 군단장을 하고 대장이 되었다. 대장 계급은 보병이 독식하고 정말 가뭄에 콩나듯 포병한테 하나씩만 떼어주는 계급이다. 박찬주가 기갑 역사상 첫 대장이다.

대장진급보직 삼대장이 특전사령관, 수도방위사령관, 7군단장이다. 딴데서 군단장하는 것보다 대장되기 훨씬 쉽다.

여기 군단장은 보병과 기갑중 하나에서 온다. 여기 군단장 출신 중에서 이현부와 박찬주가 기갑이다.

ㄴ 현재 군단장이 포병인 윤의철이다. 근데 그 윤의철은 생또라이로 악명높은데 특급전사 성애자다. ㄴ 곰신카페에서도 뜨거운 감자이다.

빨리 강인순 장군이 중장으로 진급해서 윤의철을 밀어내고 7군단장이 되어야 한다.

ㄴ 어 그 형아, 나 군대있을 적에 업무목적 때문에 가끔 사령부에 가면 만나는 작전계획과장이었는데 재미있는 얘기도 해주고 과자도 사주고 암튼 되게 친절했는데... 처음에는 그 분이 덩치가 엄청 커서 졸라 무서웠지만...

장차 수기사를 제외한 군단 예하 사단들을 해체해서 여단 규모로 재편한다는 얘기가 있다. (수기사는 한미연합사 관련 문제 때문에 보류한단다.)


본 문서는 향후에 일어날지도 모르는 미래를 담고 있습니다.
이 문서의 내용은 디시 친구들이 미래에서 흘러들어온 전파를 수신하여 사실에 가깝게 적었습니다. 하지만 전파의 상태가 워낙 나빠 실현될지 안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문재인이 머리를 오지게 굴리는 중이다.

일단 윤의철은 7군단장으로 놓은 뒤 수도군단장에 학사장교 출신의 최진규를 놓는다.

이후 대장을 최진규로 진급시킨 후 제2작전사령관에 앉힌다. 이 때 강인순을 7군단장으로 놓는다.

윤의철은 지상작전사령부 부사령관 준다. 그 개쩌는 전인범이나 임국선도 중장 예편했으니 이딴 똥쓰레기 윤의철을 중장 예편시키는 것도 말이 된다.

무엇보다도 윤의철은 청와대 국민청원에 보직해임이 언급된 놈이다. 이런 게 대장이 되면 촛불시위 개오질 것이다.

이래놓고 지상작전사령관에 강인순을 줘서 육사 43기의 윤의철을 후배인 육사 44기의 강인순의 부하로 만들어서 장교로서 당할 수 있는 최고의 개쪽을 준다. 윤의철은 분통터져서 제대한다.

이후 최진규를 합동참모의장으로 넣음과 동시에 강인순을 육군참모총장으로 넣는다.

최진규 합동참모의장과 강인순 육군참모총장이면 어마어마한 드라마가 집필된다.

합동참모의장은 학사장교출신 첫 합동참모의장이요 육군참모총장은 기갑병과출신 첫 육군참모총장이 되기 때문이다.

만약 이렇게 안하고 윤의철이 대장으로 진급한다면?

그러면 문재인은 ROTC만 편애한다는 비판을 피할 수 없게 된다. 현재 함동참모의장이 ROTC 출신의 박한기, 지상작전사령관이 ROTC 출신의 남영신이다.

출신간 균형있는 분배를 명목으로 ROTC 대장을 두 명이 동시에 보직되었는데 학사장교를 잘라버린다면 이건 출신간 균형있는 분배가 아니게 되므로 한 입으로 두 말하는 거다.

예하 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