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Assetto Corsa: 두 판 사이의 차이

K-위키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갓겜}}


이태리의 Kunos Simulazioni(쿠노즈 시뮬레지오니)라는 회사에서 만든 게임이다.
2014년 12월 19일에 제작되었고, 1년 뒤에 [[철권]]과 [[아이돌 마스터|@이돌]]의 소속사에 나온 게임하고 싸우게 되었다.
물론 [[프로젝트 카스|경쟁작]]은 2까지 나와 레이싱 게임계의 크라이시스로 불리었지만
이 게임은 [[스카이림|덕카이림]]처럼 모드와 유저 친화적인 운영으로 맞서고 있다.
프카와 얘는 필구할 갓겜인 것은 사실이다.
== 그란과 포르자의 대체제에서 PC게임의 대표로 ==
한동안은 그란 투리스모와 포르자가 지배했던 심레이싱계를 뒤집어 엎었다.
PC유저에 친화적인 모드추가는 물론 세밀한 설정까지 유저를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시뮬레이션 게임에 목말라했던 유저들의 니즈를 채우는 데에 성공했다. PC는 아케이드 밖에 없어서 더 그랬다.
반면 PC의 대표라 불리던 니드 포 스피드는 그야말로 매니아층에만 바라봤던 탓에 폭☆망
뒤이어 포르자 모터스포츠의 등장으로 심레이싱계에서 피터지는 싸움이 시작되었다.
쉬프트 2 할배, 이제 쉬세요.
== [[프로젝트 카스|프카]]와 차이나는 부분 ==
프카의 경우는 그래픽, 타이어의 마모여부 등을 수정할 수 있지만,
이 게임은 더 깊게 설정 할 수 있다. 그것도 물리적인 부분에서는 심화적이라 생각하면 될 듯.
알펙터(eFactor) >>>>심빈 Race07 >>> 아세토 코르사 >>>> 프로젝트 카스 >>>>>>>> 쉬프트 2: 언리쉬드(니드포)
레이싱 좀 하는 사람들은 이건 좀 아니다 싶으면 수정해라. 체감 난이도는 대충 이렇다.
== 우리에게는 [[포르쉐]]가 있어요! ==
[[EA]]의 노예로 근무하던 [[포르쉐]]가 대놓고 출현하게 되자 많은 포르쉐빠들이 감격의 도가니에 빠졌다고 한다.
원래 얘네는 EA에 묶여 있어서 [[니드 포 스피드]]에만 등장했지만 얘네들을 제외한 PC 게임에서 등장한 것은 아세토가 처음이다. 왜냐면 콘솔을 포함하면 [[포르자 모터스포츠]]의 DLC가 있어서 더 그렇다.
요즘은 포르쉐가 EA 노예에서 해방되었으니 다른 게임에서도 어려운 건 아니지만 그래도 기념비적인 게임인 건 맞다.
== 강점은 모드 ==
유저들이 직접 제작한 차량은 쿠노스에서 직접 라이선스를 따서 무료 컨텐츠로 뿌려준다.
그만큼 공식 포럼의 자부심은 하늘을 찔러서 니드포나 포르자에서 컨버팅된 자동차를 올렸다가는 죽창을 던진다.
그래도 장인들이 널리고 널렸으니 공식포럼과 그 외의 모딩 사이트에서 잘 이용하면 된다.
심지어 최신차량들까지 컨버팅되서 등장하니 참으로 쩔지 않냐?
== 그래픽만 보는 유저들은 거르도록 ==
얘네는 물리연산이나 차량의 세부 설정에 투자해서 미적인 부분은 없다.
그래픽뽕에 자위하는 애들은 그냥 프로젝트 카스해라. 2는 더 쩐다고하니 2를 질러라.

2017년 4월 19일 (수) 22:42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