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1번째 줄: |
1번째 줄: |
| {{척결프로그램}}
| |
| {{발암}}
| |
| {{고어}}
| |
| {{똥게임}}
| |
| {{똥그래픽}}
| |
| {{창렬}}
| |
| {{실망}}
| |
| {{왈도}}
| |
| {{통수}}
| |
| {{야겜}}
| |
| {{지옥그자체}}
| |
| {{사지마}}
| |
| {{닉값}}
| |
| ㄴAgony 단어 자체가 지옥을 뜻한다.
| |
|
| |
|
| ㄴㄴ 고뇌 아니냐?
| |
|
| |
| [[파일:Agony.jpg|600픽셀]]
| |
|
| |
| ==개요==
| |
| 위쳐 3, 더 디비전의 개발진들이 참여해서 만든 인디 게임회사 MadMind에서 2018년 5월 29일에 출시한 공포, 고어게임이다.
| |
|
| |
| 2016년에 데모 버전이 출시되었을때는 공포게임 중에서는 기대작으로 나름 관심을 모았다.
| |
|
| |
| 인디공포게임 중에선 드물게 한국어를 지원하지만 번역기를 돌린걸 검수도 안하고 그대로 내놓았으므로 퀄리티는 기대하지말자
| |
|
| |
| 어느정도 수준이냐면 떨어지는 장면에서 fall을 [[폴아웃 4|가을]]이라고 번역했다.
| |
|
| |
| ==상세==
| |
| 1인칭 시점의 공포게임이며 지옥을 배경으로 한 고어 게임이다.
| |
|
| |
| 스토리는 [[지옥]]에 떨어진 영혼으로 탈옥을 위해 붉은여신을 만날려고 노오력하는 내용이다
| |
|
| |
| 그리고 적에게 죽을경우 영혼이 되는데 이때 누군가에게 빙의할 수 있다. 제한시간이 있으므로 그 시간안에 빙의 못하면 죽고 세이브된 지점부터 다시 시작한다.
| |
|
| |
| 사실 공포게임의 탈을 쓴 지옥산책게임이라 카더라
| |
|
| |
| ==영상==
| |
|
| |
| {{youtube|L-2HlTYeSUU}}
| |
|
| |
| ==문제점==
| |
|
| |
| 우선 그래픽 퀄리티도 답도없고 거기에 감마 문제로 인해서 외국에서도 평점이 매우 안좋다. 이 감마문제는 퍼즐 푸는데에도 영향을 미쳐서 감마를 올리지 않으면 사실상 못푸는 수준이고 올렸다 해도 퍼즐 자체가 매우 불친절해서 하다보면 저절로 욕이 나오는 수준이다.
| |
|
| |
| 지옥을 한 배경때문에 전체적으로 어둡고 붉으며 감마를 올려야되니 하다보면 상당히 눈아프다.
| |
|
| |
| 또 진행하다보면 프레임 드랍인지는 몰라도 30프레임으로 떨어진다.
| |
|
| |
| 감마 문제는 개발자가 스팀에서 고쳐준다고는 답변은 했지만 어떻게 될지는 모른다.
| |
|
| |
| 분명 공포게임인데 무섭지 않은 게임, 그렇다고 고어를 강조한것도 아니다. 솔직히 말해서 고어적인 면도 [[아웃라스트2]]가 더 잔인하다.
| |
|
| |
| ==평가==
| |
| 스팀에서는 복합적이 떳고 메타크리틱도 비슷한 상황이다. 31일기준 메타크리틱 점수는 38점이다.
| |
|
| |
| 이 게임 덕분에 각종 게임들이 재평가 되었다고한다. 심지어 이 게임을 해보니 [[노 맨즈 스카이]]가 갓겜이라는 소리도 나온다.
| |
|
| |
| 지금 디아3를 이렇게 내놓았다면 똥3소리는 안들었을거다
| |
|
| |
| 지랄 모션병신에 버그투성이 좆망겜이었다
| |
|
| |
| 아..존나 기대하고 기다린 게임이.. 좆같다 이래서 설레발치면 이지랄이라니까.. 하 시바
| |
|
| |
| 차라리 진짜 지옥체험을 하고 싶다면 [[헬블레이드: 세누아의 희생]]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 |
|
| |
| 같은 지옥이 배경이긴 하지만 메타점수도 더 높고 이 게임과 같은 엔진이지만 그래픽도 훨씬 더 좋다.
| |
|
| |
| ㄴ둘다 비슷한 병신게임이다. 차라리 개발중인 공포게임 Scorn을 기대하자
| |
|
| |
| ==빤스런 준비중==
| |
| 약속된 무삭제 무검열 버전은 법적 문제로 캔슬되고 제작사는 돈을 다 까먹었다고 한다.
| |
|
| |
| 이거 빤스런 각 나오는데?
| |
|
| |
| ==치유게임 목록==
| |
| {{치유게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