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Dslr: 두 판 사이의 차이

K-위키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46번째 줄: 46번째 줄:
{{가성비}}<br>
{{가성비}}<br>


요즘은 [[중고나라]]에 상태좋고 저렴한 매물들이 존나 많아서 [[흙수저]]나 [[학식충]]들이 입문하기 좋다.<br>
요즘은 [[중고나라]]에 깨끗하면서 저렴한 매물이 존나 많아서 [[흙수저]]나 [[학식충]]들이 입문하기 좋다.<br>


위에서 언급했듯이 대부분 김치맨들이 자랑용으로 구입한거라서 신품이나 다름없는 컨디션을 자랑한다.<br>
위에서 언급했듯이 김치맨들이 자랑용으로 구입한게 대부분이라서 신품이나 마찬가지라고 봐도된다.<br>


보급형은 1~20만원대 매물도 많고, 풀프레임이라고 고급형 DSLR이 있는데 얘네도 보통 100을 넘지않는다.<br>
보급형은 1~20만원대 매물도 많고, 풀프레임이라고 고급형 DSLR이 있는데 얘네도 보통 100을 넘지않는다.<br>

2020년 12월 16일 (수) 01:12 판

이 문서의 대상은 거대합니다!
크고... 아름다워요...
주의! 이 문서의 대상은 너무나도 무겁습니다!
너무나도 무거워서 어깨에 메고 다니면 어깨가 다 나가버릴 정돕니다!
아아아아아아앍! 오마이숄더!
이 문서는 아재들이 좋아하는 주제, 또는 아재 그 자체를 다룹니다.
이 문서는 아재들이 좋아하거나, 아재와 관련되거나, 아재 그 자체와 관련된 문서입니다.
아재 꼬추 서요?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과거의 영광을 되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옛날에는 잘나가던 존재였지만 지금은 동네북 취급을 당하는 팀 또는 그 대상에 대해 다룹니다.
이들은 끊임없이 과거를 그리워하며 꿈속에서라도 그 영광이 돌아오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아! 그리운 옛날이여!

Digital Single Lens Reflex 의 줄임말로 디지털 일안반사식 전문가용 수동카메라 이다.

일명 데쎄랄로 불리우며 렌즈교환 이나 섬세한 사진표현을 위해 많은 전문가좆문가들이 찾았다.

지금은 일반인들 한테도 많이 보급되어서 전문가용이란 말이 무색한 그냥 비싼 카메라 정도로 인식 되고 있다.

아직 스마트폰이 다이쥬화 되기전 2000년도 중반부터 후반까지 일찍이 대한민국에 먼저분 SNS 돌풍인 싸이월드의 버프를 받고 작품을 위해서가 아닌 허세를 잡기 위해 헬조선에서 유난히 많이 팔렸다.

때문에 외국에서 DSLR을 든 동양인은 전부 한국인이라는 공식이 생겨질 정도였음.

비싼돈주고 샀으면 수동모드로 어떻게 하면 잘찍혀나오는지 연구할 생각은 안하고,

"아몰랑 찍어서 싸이에 올릴꺼양"식의 마인드로 찍는거라곤 고작 지가 쳐먹고 똥으로 배출하기전의 예쁜 음식사진이나,

외국 여행가서 "난 이런데도 가서 비싼카메라로 사진 찍으니 니들이랑 달라. 부러워해라"

라고 말하는듯한 허세 인증샷 정도의 김치식 용도로 전락 되어버리고 있다가 요즘엔 스마트폰셀카봉한테 좆발리며 미래가 어떻게 될지도 불투명하게 되었다.


개요

주의!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망했습니다.
이 문서와 상관있는 분들은 벌써 망했거나 곧 망합니다.
벌써 망해서 더럽게 재미없거나 매우 혐오스러운 내용을 담습니다.
이 문서와 관련되어 인생 망치기 싫으면 뒤로가기를 눌러 주세요!
뜨어어어어억락 가즈아아아아~~
이 문서에서는 잘못된 길을 선택해서 엄청난 손해를 입은 것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이미 떡락해도 추해진 것들이니 부디 미리 손절하길 바라며, 구조대 기다리다 한강에 빠지거나 해도 디시위키는 아무런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지금은 꼬추 안서는 아재들이 고급취미 정도로 사용되고 있는게 현실이며

애미리스한 가격을 자랑함에도 불구하고 장비병에 걸려 재산과 시간을 탕진하는 일도 비일비재 하다.

그만큼 젊은층의 거품유저들이 정말 많이 빠졌다. 덕분에 캐논니콘의 카메라 판매량도 줄어 들었으며

사무기기라도 가지고 있는 캐논과는 달리 니콘은 경영 상태가 급격이 나빠져서 한 때는 회사가 망하는거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올 지경이었다.

2020년 기준, 미러리스에 밀려서 사실상 좆망해버리고 말았다.

소니는 진작부터 DSLR 따위는 갖다 버리고 미러리스 코인에 탑승했으며,

이후 미러리스 코인이 개떡상하면서 니콘과 캐논도 풀프레임 미러리스를 찍어내기 시작했다.

요즘은 상업 작가들도 거의 미러리스로 갈아타는 추세라고 한다.


이 문서는 가성비가 좋은 것에 대해 다룹니다.
이 문서는 가격 대비 성능이 매우 좋은 것을 다룹니다.
하지만 가격이 가격인지라 어떨 때는 혜자가 될 수도 있고 어떨 때는 창렬이 될 수도 있습니다.


요즘은 중고나라에 깨끗하면서 저렴한 매물이 존나 많아서 흙수저학식충들이 입문하기 좋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김치맨들이 자랑용으로 구입한게 대부분이라서 신품이나 마찬가지라고 봐도된다.

보급형은 1~20만원대 매물도 많고, 풀프레임이라고 고급형 DSLR이 있는데 얘네도 보통 100을 넘지않는다.

캐논 6D나 니콘 D610 같은 풀프기종은 그리 오래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50 정도면 살 수 있다.

사실 DSLR이 미러리스보다 신뢰성은 훨씬 낫고, 성능은 둘다 똑같다.

렌즈도 DSLR이 종류가 훨씬 다양하고 가격도 더 저렴하다.

휴대성만 조금 포기한다면 DSLR이 미러리스보다 확실히 킹갓갓갓성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