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Kerbal Space Program: 두 판 사이의 차이

K-위키
92번째 줄: 92번째 줄:




==행성==
===커볼===
태양이다.


==행성==
==행성==

2016년 3월 27일 (일) 01:42 판

주의. 이 게임은 요령 없이 하다간 저절로 똥손, 똥발이 되어버리는 존나 어려운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존나게 어려워서 몇 번이고 유다희 누님을 영접할 위험이 있습니다.
계속하면 정신이 나가 샷건을 칠 수 있으니 하기 전에 다량의 항암제를 준비하거나 전문가와 상의를 권고합니다.
하지만 이미 늦었군요,

YOU DIED
이 문서는 갓게임을 다룹니다.
이 문서는 일반적인 사람들이 하는 재미있는 게임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주변의 다른 사람들에게도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게임을 추천해 주세요.
이 문서는 과학지식이나 공돌이에 대해 다룹니다.
이 문서는 여러 사례와 분석에 의해 과학적 지식으로 입증된 것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이 항목과 관련된 종자는 매드 사이언티스트임이 틀림없습니다.
Kerbal Space Program은(는) 과학입니다.
이 문서는 멀티코어를 제대로 지원하지 않는 게임을 다룹니다.
이 문서에서 다루는 게임은 0번 코어를 갈구는 게임입니다.
구시대 기술을 써서 개적화 게임인 의미이며, XP시절 기술인 싱글,듀얼코어 CPU에 최적화 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최신 게임이라면 개발진들의 수준이 이 정도라는 의미도 됩니다. 멀티스레드는 꿈도 꾸지 맙시다.

푸슛 치이이익
(return to assembly building)
푸슛 쿠아아아아 끼기긱 펑 퍼펑 퍼퍼펑

로켓을 만들어 적국을 요격하는 프로그램이다.

정성스레 만든 로켓이 하나의 스테이지 배치 실수로 성층권에서 날아가는 모습을 생생하게 감상할수 있다.

도킹 거의 다했는데 RCS 연료 다 떨어지는건 덤

니가 만드는 모든 로켓은 탄도미사일이다.

ㄴ위에껀 구라고 녹색 외계인들을 터트리는 게임이다

은하계 어느 구석에 짱박혀 있는 커벌계 커벌 행성 로켓 제작 건물에 옹기종기 모여사는 커벌인들의 우주 탐험 싱글 샌드박스 게임이다.

본 목적은 자기들이 사는 커벌이라는 행성도 잘 모르는 병신들이라 자기 행성을 포함한 약 대여섯개 돼는 행성을 탐험 해보는 것이지만 레고급 자유도와 하드게이새끼들의 조합으로 한번에 화성 가기, 제트기 따라하기, 정성스레 다른 행성 식민지화 하기 등 말하다보니 졸라 역겨워서 더는 말못행 흐흑

머가리가 존나게 좋아서 열심히 확장을 하다보면 싱글코어 한계로 프레임이 급락해 진행이 힘들어진다. 은근 개병신게임

크라켄이 가끔 출몰하곤 하는데 지금 그들의 신들이 열심히 혈투를 벌이고 있는 중이다. 우리모두 정품을 이용해서 크라켄의 저주를 막는데 보탬이 되자!


부품&설계

뭔가 막 로켓날리고 하는 게임이라니까 꿀잼삘 난다고 입문한 애들은 건설동에서 부터 멘탈이 날아가는 경험을 할수 있다.

커맨드 포트

니가 건설동에 들어가면 제일 먼저 볼 부품들이다. 모오든 로켓&비행기의 심장부이고 니가 탑승하는 곳이다.

유인포트와 무인포트로 나누어져있다. 무인포트는 니가 잘 알고있는 인공위성같은걸 쏠때 쓰는거.

유인 포트

사람이 들어간다

무인 포트

사람이 안들어간다

컨트롤 부품

로켓이라고 하면 뭐 원뿔형 몸체에 엔진부분에 날개 4개 달려있는거 상상하는 애들 많을텐데, 사실 로켓은 날개 거의 안쓴다. 쓴다고 해봐야 대기권에서 조금씩 방향전환 하려고 1단에서 쓰는 조그만 날개나 아니면 우주왕복선 그정도지. 우주선의 방향전환은 사실상 얘네가 거의 책임진다고 생각하면 된다.

로켓 처음 쏠때 화면 중앙 아래부분에 눈에 띄는 공모양이 있을텐데, 그 양옆에 SAS와 RCS버튼이 있을거다. 얘네들은 켜고 끄는걸 제어할수 있음.

SAS

얘없으면 조종 존나어려움

RCS

하얀색 칙칙쏘는거있다

연료통

로켓이나 뱅기, 아니 거의 모든 탈것을 움직일때 반드시 필요한거라는 것은 빡대가리인 너도 잘 알고있을것이다. (일부를 제외한)로켓 전체의 한 95퍼센트정도 차지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RCS는 연료를 따로쓰는데, 그래서 좀 좆같은 경우가 있다.

RCS연료

액체연료(산화제 포함)

산화제 모르는애들을 위해 설명해줄게. 우주엔 공기가 거의 없어서 불이 붙지 않겠지? 그래서 연료에다가 산소를 포함시켜서 자체적으로 연소가 되게끔 해주는 녀석이야. 핵엔진이나 제트엔진을 제외한 거의 모든 엔진에서 사용해.

액체연료(산화제 미포함)

사용할 엔진이 산화제를 쓰지 않는다면 굳이 산화제를 연료에 넣어서까지 무게를 늘릴 필요는 없겠지? 그래서 기존 연료통에서 산화제를 빼 더 가볍게 하려고 쓰는 녀석이야.

엔진

설명이 굳이 필요하냐? 엔진도 종류가 여러가지 있다.

액체연료 엔진

존나게 비싸다

고체연료 엔진

고체연료 엔진은 말그대로 연료가 고체로 되어있다. 그래서 존나 쎄고 존나 빠르게 단다. 대신 방향조절이 병신이 되고 출력조절이 불가능해진다. 1단에 달아서 대기권 탈출할때 쓰는녀석.

핵엔진

핵엔진은 말그대로 핵 에너지를 이용해 날아가는 녀석이다. 조그만 핵폭탄을 지속적으로 터뜨린다고 생각하면 됨. 액체연료를 사용하지만 산화제는 전혀 쓰지 않는다. 핵폭탄을 터뜨리는거라서 열이 굉장히 많이 나오고, 출력도 병신이다. 대신 되게 오래간다.

제트엔진

제트엔진이다. 제트기만들때 쓰는거. 니가 알고있는 바로 그것이다.

건설부품

우주선의 구조적인 부분을 책임지는 녀석들이다. 그렇게 많이는 안쓰는데 유용하긴 하다.

철골

날개

날개. 날개다.

윾틸리티

말그대로 사용 용도가 굉장히 많은 녀석들이다. 단일 종류는 아니고 우주선을 발사할때 굉장히 유용하거나 필수적인 녀석들을 모아놓은 탭이다.

디커플러

로켓의 스테이지와 스테이지를 연결하고 분리시키는 녀석이다. 예를 들어 1단의 연료를 다써서 2단으로 넘어갈때 1단과 2단을 분리시키는 역할을 한다. 필수적

태양전지&라디에이터

태양전지는 말그대로 니들이 아는 태양전지판이다 라디에터는 뭔지모르겠다

랜딩기어

니가 착륙할때 써야하는거. 이거 하나 부서지면 답이 없어진다.

기타 등등

과학 부품

말그대로 과학 연구를 위해 사용하는 장치. 니가 커리어나 사이언스 모드를 할게 아니라면 별로 쓸모는 없는 탭인데, 달아놓으면 되게 멋있긴 하다. 필자는 쓰지는 않아도 일부러 달아놓는 편이다.



커볼

태양이다.

행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