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Vz.61: 두 판 사이의 차이

K-위키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빠름}}
{{베스트셀러}}


[[파일:스콜피온 기관단총.jpg]]
별칭은 스콜피온으로 [[체코]]의 [[기관단총]]이다.
서방세계에 [[MP5]]가 있다면 동구권에는 이놈이 있었다.
과거 체코가 냉전의 최전선이 되면서 국경 경비대 외에도 특수부대원, 차량 승무원이나 기타 지원요원들한테까지 높은 무장 수준이 요구됨에 따라 만들었다.
애초에 PDW 목적으로 개발 되었기 땜에 PDW 또는 기관권총으로 분류해도 상관이 없다.
개머리판을 접으면 소지가 편했고 반동 제어가 안될 정도로 연사속도가 빠르며 권총보다 효과적인 개인 화기라는 메리트 땜에 많은 인기를 얻은 기관단총이였다.
너무 짧아서 그런지 유효사거리가 짧은게 문제지만 애초에 개인 방어 화기로 개발되었기 땜에 큰 문제가 되지 않았다.
[[체코]]에서 만든 덕분에 체코슬로바키아 인민군의 제식 기관단총으로 쓰였지만 해외에도 수출이 활발해서 인근 공산국가들의 필수템으로 자리잡았다. 당연히 빨갱이 보스인 소련도 요긴하게 잘 썻다.
상당수가 공산혁명 사업을 통해 아시아나 아프리카의 빨갱이 게릴라들에게 지원되었다.
KGB의 손을 거쳐 아랍 [[테러리스트]]들에게 지원되어 사용되면서 악명을 떨치기도 했다. 여전히 이라크나 아프간에서 활동하고 있는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이 Vz.61로 무장하고 있다.
특히 [[동독]]에서는 서베를린을 통과하려는 차량을 검문하는 경비원들에게 지급되었던 기관단총이다.
그리고 북좆선 무장공비 새끼들의 필수템으로 우리나라에 테러하러 올때 품에 한정씩은 지니고 있었던 것으로 널리 알려져있다. 아마 지금도 줄기차게 쓸듯.
유고슬라비아는 면허생산권을 구입하여 국내 생산에 나서 M84이라는 이름으로 생산했다. 유고 붕괴이후 세르비아의 총기회사인 자스타바 암스(Zastava Arms)에서 여전히 M84를 생산 중이다.
사용탄종은 주로 .32 ACP를 쓰며 그외에도 파생형에 따라서 [[마카로프]]탄과 .380 ACP 그리고 [[파라벨럼]]탄을 쓰기도 한다.
현재는 그의 이름을 물려받은 기관단총인 '[[CZ 스콜피온 EVO 3]]'가 생산중이다.
{{ㅊ|여담으로 600번째 밀리터리 분류 글이다!! 축하하자!}}
AVA에서도 나오긴 하는데 좆쓰레기 병신템이므로 거르자.
[[소녀전선]]에서 모에선을 맞았다. [[스콜피온(소녀전선)]] 문서 참고.
부산의 어느 사격장에 가면 실제로 쏴볼 수 있다.
==제원표==
*사용탄약: .32 ACP(Vz.61) / 9×18 mm 마카로프(Vz.82) / .380 ACP(Vz.83) / 9×19mm 파라블럼(Vz.68)
*전체무게: 1.3 kg(Vz.61) / 1.28 kg(Vz.61 E) / 1.44 kg(Vz.82,83)
*전체길이: 517 mm(개머리판 펼쳤을때) / 270 mm(개머리판 접었을때)
*총열길이: 113 mm / 115 mm
*장탄수: 10발 / 20발 탄창
*작동방식: 스트레이트 블로우백, 클로즈드 볼트, 단발/연발
*발사속도: 분당 850 ~ 900발
*최대사거리: 약 150 m
*유효사거리: 약 25m (.32ACP)
==관련정보==
{{소련무기}}
<span class="mw-customtoggle-myDivision" style="color:gray;">[기타 운용 국가 보기]</span>
<div class="mw-collapsible mw-collapsed" id="mw-customcollapsible-myDivision">{{북괴무기}}</div>
*이텔릭체는 시제품 및 퇴역 병기들이다.
[[분류:밀리터리]]
[[분류:기관단총/PDW]]

2018년 8월 1일 (수) 09:10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