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IOS: 두 판 사이의 차이

K-위키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51번째 줄: 51번째 줄:


[[파일:IMG_0917.PNG]]
[[파일:IMG_0917.PNG]]
ㄴ그래봐야 윈도우보다 많다. 그리고 보안으로 안드로이드 이긴게 자랑이냐


==버전==
==버전==

2017년 5월 14일 (일) 23:42 판


Apple의 기기 일람
스마트폰 태블릿​PC 무선 이어폰 스마트​워치 노트북
iPhone iPad AirPods Apple Watch Mac­Book
일체형​PC 워크​스테이션 데스크탑 AI 스피커 분실방지 태그
iMac Mac Pro
Mac Studio
Mac Mini Home­Pod AirTag
운영체제
macOS iOS iPadOS watchOS tvOS
경고. 이 문서는 명탐정이 감시하고 있습니다.
이 문서에선 명탐정이 네가 이 문서에 이상한 걸 적거나 반달하지 않는 지 24시간 다 감시하고 있습니다.
허튼 수작 부릴 생각 마십시오.
진실은 언제나 하나!!!!!

SO!

개요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의 운영체제다.

헬조센의 디자인감각 종범에 소프트웨어 경시가 심각한 국산 피쳐폰의 UI에서 노예들을 해방시켜준 고마운 OS이다.

파일:Ios text rendering bug.png 같은 아랍어를 보면 잠시 뒈짖한다.

이런 게 벌써 세번째인데 정작 애플팬들은 iOS만큼 안정적인 운영체제는 또 없다고 주장한다. 아이폰에 램이나 더 쳐넣고 그런소리 하자

하지만 정작 안정성의 지표인 앱 크래시율은 안드로이드보다 더 높다. (iOS 7.1 vs 안드로이드 4.xiOS 8 vs 안드로이드 5.0 롤리팝)

iOS 8에 와서는 음악을 들으면서 서핑을 하면 음악이 랜덤하게 끊긴다고 한다.

아무튼 대다수 스마트 기기 유저들의 의견에 따르면 iOS가 최고의 모바일 운영체제임은 틀림없다.

잡스 사후로 디자인 가이드라인으로 '플랫 디자인'이라는 걸 채택했는데

나온 시기로는 윈도우의 메트로 디자인보다 한참 늦고 사용자 친화성은 Z축을 도입해 그림자 등으로 버튼을 독특하게 구분한 구글의 머티리얼 디자인에게 밀린다.

iOS9 발표에서도 구글 나우에는 이미 한참 전에 있던 도착지 기능을 새 일정관리 기능이랍시고 넣질 않나.. 혁신은 옛말이고 구글이나 애플이나 서로 따라하기 바쁘다.

보안

운영체제 보안력 순위 높을수록 보안력이 취약한 것이다. 자랑스럽게도 보안 취약 순위 공동 1위 우리 자랑스러운 애플 ^오^

http://m.it.chosun.com/m/m_article.html?no=2823324

시티즌랩에 따르면 iOS 7부터 iOS 9.3.4 버전까지 페가수스의 영향을 받는다. 이는 곧 이미 몇 년 동안 아이폰 사용자들이 페가수스의 영향권 내에 있었음을 의미한다.

이번에 아랍에미리트의 한 인권운동가의 아이폰에서 페가수스를 발견하지 않았더라면 여전히 그 존재가 드러나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다.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01&aid=0008643221

룩아웃의 머레이 부사장은 이번에 발견된 3개의 보안 취약점 가운데 최소 1개는 2013년 9월에 발표된 iOS7에도 남아있던 것이어서

NSO 측이 상당 기간 이 취약점을 악용했을지 모른다고 주장했다.

결론적으로 iOS 7부터 9.3.4까지 똥꼬 다 뜷려왔던 iOS... 팀쿡이 또 이 어려운 것을 해냅니다. 괜히 헬보안력 자랑하는게 아닌듯하다.


는 2016년엔 정 반대의 결과가 나왔다.

파일:IMG 0917.PNG

ㄴ그래봐야 윈도우보다 많다. 그리고 보안으로 안드로이드 이긴게 자랑이냐

버전

2007년 iPhone OS 1을 시작으로 현재 iOS 10까지 나왔다.

iOS 10

틀:쓰지마

이 캐릭터는 진짜 개좆병신이라 사용자가 암에 걸릴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심하게 똥냄새가 나는 똥캐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읽는 도중 각종 심장 및 혈관 질환에 걸릴 수 있으니 각별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이걸 만든 새끼는 진짜 병신 새끼입니다!
습니다.
이 새끼들은 자기가 만든 것으로부터 직접 고통 받게 해야 합니다!

설정앱에 좆같은 1 붙어있길래 깔았다.

다운그레이드주소: 추가바람

사실 못 내린다. 뭐 나중에 뚫릴 수도 있겠지만...

어쨌든 iOS 10에서 병신이 되었다. 많은 면에서.

변경사항: 10깔고 병신된거있으면 적어달라

디자인

디자인이 확실히 둥그스름해졌다. 폴더 들어갔을 때 폴더 밖에 있는 앱이 흐리게 보인다. (원래 폴더들어가면 폴더 밖에 흐려진 배경만 있었음)

홈이라는 앱이 추가되었다. i클라우드 켜야 쓸 수 있나 보다.

제어 센터랑 알림 센터, 잠금 화면 UX도 호불호가 심하게 갈리게 바뀌었는데 불호가 더 많은 것 같다.

개인적으로 잠금 화면 시계 디자인이 작아지고 굵어지면서 보기가 되게 싫어졌다. 한참 보다보니 익숙해지기는 했지만.

밀어서 잠금해제 제거

아이폰하면 떠오르는 밀어서 잠금해제를 날려 쳐먹었다. (이제 홈버튼을 눌러 잠금해제로 바뀌었다.)

아이폰의 상징이었던 밀어서 잠금 해제를 날려먹은걸 잡스가 알면 스티브 잡스가 자동 예토전생해서 팀쿡을 발할라로 보낼 것이다.

홈 버튼 눌러서 잠금해제할때 이게 홈 버튼 누르고 좀 많이 기다려야 뜬다. 좀 답답하다. 제발 좀 이것보단 좀 빨리 뜨게 해줬으면 좋겠다.

다만 슬라이드 하면 비밀번호 입력 칸 대신 위젯을 넣을 수 있게 되면서 잠금화면에서 날씨 등을 볼 수 있게 됐다. 이건 편함.

컨트롤 센터

디자인이 동그래졌다.

굳이 음악을 따로 뜯어놔야 했는지 모르겠다. 이어폰 끼고 노래 들을때 화면 밝기 조절 할려고 옆으로 밀려고 했는데 실수로 불륨 잡고 땡겨서 귀 나가는 줄 알았다 씨발...

그리고 아이폰 5s같이 작은 폰이면 몰라도 6이상의 큰 폰에서는 메뉴가 좀 많이 떴으면 좋겠다.

기본적으로 5개 뜨는데 이게 아이폰 5s같이 작은 폰이면 크기가 맞아 떨어진다. 근데 6 이상의 큰 폰은 이게 좀 허전할 정도로 많이 남는다.

보기에도 안좋고 실용성에서도 떨어진다. 큰 폰에서는 좀 갯수를 늘려줬으면 좋겠다.

유튜브

백그라운드에서 유튜브나 영상켜서 음악만 듣는 기능이 있다. 원래 위로 슬라이드 했어야 하는데 위로 슬라이드 하고 왼쪽으로 슬라이드 해야된다. 이건 10.2에 고쳐짐.

유튜브 댓글달면 세로로 고정된 상태라도 문제 없이 화면을 돌려버린다.

영상, 댓글 미리보기 일단 자판 빼고 다 가로로 돌려버린다. 나 같은 경우엔 세로고정 안 한 채 폰을 가로로 돌렸을 때 처럼 변했다.

어떤 병신 앱등이한테는 가로모드가 아닌 진짜 세로로 된 화면을 90도 돌려버렸다고 한다. 정사각형으로 된 영상도 그냥 돌려버린다.

음악

빻! 빻! 빻! 빻!

판사님 마늘 빻는 소리입니다.
이걸 만든 새끼는 진짜 병신 새끼입니다!
습니다.
이 새끼들은 자기가 만든 것으로부터 직접 고통 받게 해야 합니다!
주의.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은 너무나도 쓰레기 같습니다.
이 쓰레기는 쓰레기보다 더 쓰레기 같아서 쓰레기에게 미안한 마음이 들 정도입니다.
이 문서 보고 쓰레기 생각한 당신, 당장 쓰레기한테 사과해.

틀:쓰지마 틀:쓰지마 틀:쓰지마

음악어플도 개씹창이 났는데 이건 앱등이새끼들도 실드 못 친다. 이전 재생했던 곡 보기도 없어졌고 다음에 재생할 곡 한번에 지우기도 없어져서 큐 만들기 개씹좆같아졌다.

그리고 가사보면서 다음 음악으로 넘기기나 볼륨이 얼만지 볼 수 없다. 그냥 예전처럼 앨범자리 위에 가사 뜨게 하지 왜 굳이 가사를 밑으로 내려 버렸는지 모르겠다.

그리고 왜 현재 듣고 있는 음악에서 메뉴로 나올려면 왜 스크롤해서 내려야 하는지 모르겠다.

사실 iOS 9 때도 스크롤 해서 내리는 방식이었지만

iOS 10 에서는 내리면 그냥 슝 내려가는게 아니고 한번 물컹 걸렸다가 내려가는데 이게 애매하다. 잘 안 내려갈 때도 있고 렉 먹는 느낌도 든다..

그냥 왼쪽 위에 버튼을 달아서 뒤로가게 하든가 사파리 뒤로가기처럼 왼쪽 끝에서 슬라이드 하게 해서 메뉴로 들어가게 하든가 그것도 싫으면 그냥 iOS 9 방식을 유지시키든가...

팀 쿡이 이번 iOS 테마를 노인공경으로 잡은 건지 음악 앱 글씨랑 버튼이 커지고 디자인이 폭망했다.

iOS 10에서 바뀐 것들 중에서 음악 앱이 최악이다. 음악용 아이폰이나 아이팟 있으면 절대로 올리지 마라.

그냥 솔직하게 마음 접고 다음 업데이트 때 애플이 음악 앱을 iOS 9 때의 음악 앱으로 그냥 내려도 생색은 낼 수 있을 것이다.

기타

크롬에서 디시위키에 글싸는데 과거엔 오른쪽 끝에 커서가 가면 화면이 따라왔지만 이제는 일일히 땡겨야 한다.

크롬에서 업데이트를 해주면 될지도 모른다. 하지만 10월 6일 기준 병신이다. 지금은 나아졌을라나...?

그나마 장점

이 문서에서는 재평가를 받아야 하는 영웅이나 그런 대상을 다룹니다.
이 사람은 재평가되어야 하는 영웅입니다. 모두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을 위해 잠시 묵념합시다.
대표적으로 한국의 16강 진출을 두팔걷고 도와주신 한반두가 있습니다.

몇달 쓰면서 오늘 10.2까지 올리고 좋다고 느낀 점 딱 세개 있다.

애니메이션 효과 좀 더 빨라짐, 6s랑 7만 되는 기능이지만 들면 화면 켜짐 존나 편함, 카메라 소리 작아지고 무음 화면 캡쳐 가능.

애니메이션 효과랑 셔터 소리는 진작에 고쳤어야 하는 거 이제야 고쳐준건데 이딴 거라도 고맙다고 절해야 할 판이다 씨발.

또한 잠금화면에서 위젯이 지원되면서 잠금화면에서 날씨를 볼 수 있게 되었다. 이건 진짜 편함.

디자인이 역대급으로 병신이지만 익숙해지면 좀 괜찮다. 좀 보고나니 iOS 9보다도 몇가지는 좀 나은 듯...?

결론

3D 터치 되는 6s나 7 쓰는거 아니면 그냥 9쓰는게 낫다. iOS 9가 ㄹㅇ 역작이다.

iOS 10 보안

애플이 해냈다 해냈어!! 이젠 보안력 맥os보다 취약하당께요!

파일:보안좆ㅋ망.png

문돌이 기레기가 제목낚시하려고 몇 배 취약해졌다는 개소리를 하는데 몇배 취약해졌다라니 보안이 병신이 되었으면 병신된거지 몇 배 병신 됐다고 하냐?

아니 열쇠 자물쇠에서 옆에 버튼 달린 버튼자물쇠로 바꿨을 때 몇 배 잘 털리겠다고 하냐?

물론 보안 취약점이 더 많이 발생했다는 것 만큼은 확실하다. 맨 위에 보안 취약점 개수보다 줄긴 커녕 더 많아진거.

일단 2500배 빠르게 털릴 수 있게 된거다. 잡스 뒤지면서 아이폰은 2500배 더 병신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