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검찰: 두 판 사이의 차이

K-위키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틀==
{{척결대상}}
{{혐오|자신들을 영원히 빵셔틀로 생각하고 자신들의 위에서 군림하면서 노예처럼 부려먹으려는 검찰|경찰}}
{{적폐}}


{{헬조선그자체}}
{{헬조선}}
{{심플/고소}}
ㄴ 한국에서 제일이다
{{심플/노양심}}
{{심플/극혐}}
{{심플/쓰레기}}
{{심플/발암}}
{{주인님}}
==본문==
머한민국에서 가장 부패한 집단. 검찰 요직 Big 4로는 '서울중앙지검장', '대검 공안부장', '대검 중수부장', '법무부 검찰국장'이 있다.
이 자식들한테 뭘 믿고 맡기면 안 된다. 뿌리부터 썩어있는 조직이라 대수술이 필요하긴 한데 워낙에 상태가 심각해서 수술하기도 전에 뒤져버릴 정도로 중증이다. [[떡검]]이라 불리기도 한다.
최상위 관료. 국내에선 힘이 강하다. 잘 나가'''던''' 야당 [[국회의원]] 한정으로 정치인생 종치게 만들 수 있다(물론 그 야당이 여당이 되면 '''그 수사, 지휘한 검사는 좆된다''').
ㄴ 단, 그쉑이 ㅅㅌㅊ면 돈을 존나 뿌리거나 비례대표 등으로 생각보다 정치 인생 끄떡도 하지 않는다. 여당이 변할 때마다 검찰한테 털리는 인간들 나오는데, 어차피 시간 좀 지나면 나중에 또 나온다.
[[경찰]]이 수사해가면 검찰이 보고 [[판사]]한테 이거이거 죄니까 조져줍쇼라고 요청하는 사람들. 경찰이 암만 철저히 수사해가도 검찰이 기소를 안 하면 판사는 기소되지 않은 내용에 대해서는 망치를 휘두를 수 없다. 옳고 그름을 떠나서 판결할 기소사실이 없는데 판사님이 에어뿅망치밖에 더 때리나. 더 쉽게 말하면 경찰은 잡고 조사하고 검찰은 이거 죄같네라고 콕 찝어서 판사한테 보내고 판사는 이거 죄 ㅇㅈ 땅땅땅 하는곳이다.
ㄴ 재정신청<ref>검사가 불기소 처분을 내렸을 경우 고소인, 그리고 일부 범죄의 고발인이 고등법원에 재정신청을 한 뒤 이유 있다고 판단되면 강제로 기소하게 하는 것.</ref> 모르냐?
ㄴ근데 사실 이정도로 끝나면 다행인데. 문제는 경찰은 가만히 있는데 검찰이 경찰한테 '''야이 새끼야, 저 [[씹새끼]] 조져라!''' 라고 명령을 내리면 경찰은 할 수 없이 조지기 싫은 사람을 억지로 조져야 한다는 거다.
지금은 많이 민주화되어서 그런거 없지만 쌍팔년도 검찰은 레알 더 킹 오브 씹새끼였다. 경찰에게 시켜서 애먼사람 조용한 곳으로 끌고 가서 코에 짬뽕 부으라고 시켰다. 이런 쓰레기 새끼들이 검찰이다.
그래서인지 검찰조직 자체가 정치성향이 친[[자유한국당]].
[[헬조선]]에서 강자에게 한없이 앙탈 부리고 약자에겐 무한히 강대해지는 종특을 S급으로 찍은 분들이다.(그럴 만도 한 게 검찰보다 약한 기관보다는 존나 쎈데 문제는 검찰보다 강한 기관보다는 존나 약하다는 것이다. 당장 행정부 권력 밸런스가 '''청와대>>넘사벽>>기획재정부>>넘사벽>>검찰>>넘사벽>>나머지 행정기관 전부 합친 거'''이따위인데 이 지경까지 안 간 게 존나 이상한 거다.)
이들보다 더 강력한 자들은 지들 돈줄, 목줄 쥐고 있는 [[기획재정부]]<ref>[[박근혜-최순실 게이트|순siri 게이트]] 같이 진짜 심각한 경우가 아닌 이상 검찰이 유일하게 나대지 못하는 청와대 제외한 행정기관이다.</ref>, [[대통령]], 교섭단체 [[국회의원]]들, 법사위 소속 거물급 정치인, [[조중동]] 고위기자, 청와대 실세, 법원, 대형로펌 중/고위 변호사밖에 없다(자금력 때문에 젊은 나이에 국회 입성이 거의 불가능한 검사와 달리 이쪽은 그딴 거 없기 때문).
사실 감사원이 검찰 터는 게 가능하다. 검사들 모가지에 칼 대는 게 가능하긴 하지만....
인사고과랑 수사해서 감빵 가는 거랑은 천지차이며 더 중요한 건 감사원이 이걸 알고 되도록이면 검찰을 건드리지 않는다. 그래서 검찰도 감사원에게는 칼을 안쓴다 ㅋㅋ
둘이서 견제하라고 만들어 놨는데 감사원 지네들도 모가지 날라가긴 싫은지 몇십 년째 방치중 ㅇ
최근 꼴데에게 압수수색이라는 죽창을 꽂아넣었다.
ㄴ응 꽂기는 개뿔 ^^  골프장 내놓으니까 너 무죄 엌ㅋㅋㅋㅋ
이맛에 개 기르나 봅니다^^
애초에 사법에 관여하고는 있지만, 임명권을 대통령이나 행정부가 전적으로 갖고 있는 등 법무부 소속의 '공무원'이다. 그러니 권력의 개가 되기 쉬운 구조. 그렇다고 선거제로 뽑는다는 것도 어려운 게, 그랬다간 백퍼 김앤장 같은 거대 로펌 출신들이 다 독식한다.
또 정권 교체될 분위기를 감지했는지 [[최순실]], [[ㄹ혜]]를 수사하는 척하고 있다.
이 씹새끼들의 부실수사로 우병우 구속영장 청구가 또 기각됐다.
남한의 모든 주요분야, 집단들과 마찬가지로 마귀 & 마귀졸개 집단. 검사동일체 원칙 및 상명하복의 마귀 원리 & 룰 하에서 운영된다. 이곳에서 일할 자들을 또 다른 남한의 주요한 마귀 & 마귀졸개 & 마귀양성 집단인 남괴군에서 군검찰관 군판사 군법무관 등으로 부리며 충실한 마귀졸개들로 훈육 및 예행 연습을 시킨다.
ㄴ 과거를 그리는 영화에서는 [[견찰]]과 함께 심히 버프 받아서 나온다. 그들은 운동권을 때려잡는 집단에 속해서 그런지, 실제론 힘센 마귀들 졸개였는데 운동권이 만든 영화에선 대장처럼 설쳐댄다. 반대로 옛날에 우파 노인들이 만든 영화에선 심부름을 잘하는 따까리로 묘사된다.
==개혁==
최근엔 명왕이 극딜하고 있다. 조만간 수사권 조정될 듯하다. 다 뿌리는 대로 거두는 거다. 결국 검경 수사권 조정안은 통과되었고 본회의 전부터 [[더불어민주당|민좆당]]은 이것도 일방적으로 통과되고 총선도 우리가 이길 거라며 김칫국을 마셨다고 한다.
그러게 우병우 곱게 쳐넣지 뭘 받고 우병우를 안 넣어서 우병우를 안 잡아넣은 댓가로 조직 자체가 아작나게 생겼다.
ㄴ 팔짱끼고 수사받을 정돈데 되겠냐
결국 우병우 라인 검사들 한직으로 좌천되었다. 모두 사표 냈는데 받지 말고 법대로 처리해야 검찰개혁이 완성된다. 그대로 놔두면 변호사 개업해서 [[서석구]], [[유영하]]처럼 될 수 있다.
ㄴ 서석구, 유영하는 트롤링이라도했지. 머리좋은난 이놈들이 개업하면 ㅎㄷㄷ
노통 때 하던 평검사와의 대화로 유추해 보면 현직 대통령보다 물러난 우병우가 상전이다.
{{재평가}}
2019년 7월 16일 검찰총장 자리에 [[윤석열]]이 임명되고 나서 그가 스스로 검찰 자정작용을 하면서 국민들의 신뢰를 회복 중이다.
[[파일:훠훠훠 검촬 괘혀근 홰야뫈 함뉘돠.png|500px]]
[[조국(인물)|조국]] 사태 이후로는 개혁해야 한다는 재앙과 민좆당과 대깨문들의 목소리가 더 높아지고 있다. 그들 입장에선 조국 괴롭혀서 그런가? 왜 그렇겠냐? 좆국 좆되면 자기들도 좆되니까 그렇겠지. 멍텅구리는 2020년 신년기자회견에서 대놓고 검찰이 자기를 조지려고 하는 것 같으니 공수처와 검경 수사권 조정안을 통해 검찰의 권력을 줄여서 아무도 자신을 못 막게 하겠다는 듯이 말했다. 미친새끼...
{{심플/깨읍읍}}
==기타==
자신보다 높은 직급에 자기보다 후배가 오면 아랫사람은 옷을 벗어야 하는 관습이 있다.
ㄴ 이건 [[장교]]도 마찬가지인데 검찰은 바로 옷 벗고 장교는 한직을 여행 다니다가 직업보도반으로 가서 옷 벗는다는 차이점만 존재한다.
개기면 좌천 익스프레스 타고 지방 여행 가능.
==같이 보기==
* [[경찰]]
* [[특별검사제도]]
{{각주}}

2020년 1월 30일 (목) 00:46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