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깡: 두 판 사이의 차이

K-위키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마작]]에서 하수들이 하는 것
== 개요 ==
사키에서 주인공 미야나가가 영상개화 한다고 늘 하지만 실제로 우리가 하면 역 못만들어서 텐파이나 만들어야 한다.
[[인간]]이 이걸 가져야 용감해지고 대범해진다.
 
정의로운 시민들은 [[독재자]]들이 아무리 탄압하고 약탈하고 학살하고 그래도 거기에 절대로 개쫄려 독재자들의 후장을 빨며 그들의 개새끼가 되어서는 안 되며, 죽창을 들고 당당하게 나가 싸워 독재자들을 처단하고 자신들이 정의로운 사회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삼국지]]에서는 [[감녕]]이 깡을 존나게 많이 가진 것으로 유명하며 간댕이가 붓다못해 배 밖에 튀어나와 대범했다고 한다.(실제로 감녕은 합비 공방전때 손권이 10만명의 대군이 장료의 800명 소군에 후덜덜하게 털렸을 때, 자기 주군인 손권의 체면을 살려주고자 고작 100명의 소군으로 장료의 주군인 조조의 10만명의 대군을 혼란에 빠뜨린 전례가 있다. 손권이 이것 때문에 "조조에게는 장료가 있지만 나에게는 감녕이 있다! 와하하하하!"라고 호탕하게 말했을 정도니.)(또 있다. 감녕은 본래 [[유언(역적)|유언]]의 부하였는데 유언은 본래 한 황실의 일원이라 백성들 모두가 그의 위엄에 벌벌 떨고 있었을 때, 유언이 한 황실의 타이틀이라는 것을 내세워 백성들을 마구 괴롭히는 횡포를 목격한 감녕은 이에 대해 참지 못하고 유언에게 대놓고 칼을 들이대며 참교육을 시전하려고 시도했을 정도로 깡이 넘쳐났다. 물론 감녕은 유언에게 쫓겨나서 유표 부하로 가서 황조 빵셔틀 노릇하다가, 나중에 손권의 설득으로 손권 부하가 됨.)
 
== 마작 ==
[[마작]]에서 하수들이 하는 것. 사키에서 주인공 미야나가가 영상개화 한다고 늘 하지만 실제로 우리가 하면 역 못만들어서 텐파이나 만들어야 한다.

2016년 10월 8일 (토) 23:07 판

개요

인간이 이걸 가져야 용감해지고 대범해진다.

정의로운 시민들은 독재자들이 아무리 탄압하고 약탈하고 학살하고 그래도 거기에 절대로 개쫄려 독재자들의 후장을 빨며 그들의 개새끼가 되어서는 안 되며, 죽창을 들고 당당하게 나가 싸워 독재자들을 처단하고 자신들이 정의로운 사회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삼국지에서는 감녕이 깡을 존나게 많이 가진 것으로 유명하며 간댕이가 붓다못해 배 밖에 튀어나와 대범했다고 한다.(실제로 감녕은 합비 공방전때 손권이 10만명의 대군이 장료의 800명 소군에 후덜덜하게 털렸을 때, 자기 주군인 손권의 체면을 살려주고자 고작 100명의 소군으로 장료의 주군인 조조의 10만명의 대군을 혼란에 빠뜨린 전례가 있다. 손권이 이것 때문에 "조조에게는 장료가 있지만 나에게는 감녕이 있다! 와하하하하!"라고 호탕하게 말했을 정도니.)(또 있다. 감녕은 본래 유언의 부하였는데 유언은 본래 한 황실의 일원이라 백성들 모두가 그의 위엄에 벌벌 떨고 있었을 때, 유언이 한 황실의 타이틀이라는 것을 내세워 백성들을 마구 괴롭히는 횡포를 목격한 감녕은 이에 대해 참지 못하고 유언에게 대놓고 칼을 들이대며 참교육을 시전하려고 시도했을 정도로 깡이 넘쳐났다. 물론 감녕은 유언에게 쫓겨나서 유표 부하로 가서 황조 빵셔틀 노릇하다가, 나중에 손권의 설득으로 손권 부하가 됨.)

마작

마작에서 하수들이 하는 것. 사키에서 주인공 미야나가가 영상개화 한다고 늘 하지만 실제로 우리가 하면 역 못만들어서 텐파이나 만들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