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누크: 두 판 사이의 차이

K-위키
새 문서: {{갓프로그램}} {{비쌈}} {{혜자}} 원래 쓰려면 최소 요금 4천 7백 달러, 대여 시 분기당 1천 6백 달러로 졸라게 비싸지만 2015년부터 개인의...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갓프로그램}}
{{비쌈}}
{{혜자}}
원래 쓰려면 최소 요금 4천 7백 달러, 대여 시 분기당 1천 6백 달러로 졸라게 비싸지만 [[2015년]]부터 개인의 비상업용 라이선스는 그냥 공짜로 뿌려준다.


{{핵 1승}}
[[영길리]]의 Foundry라는 소프트웨어 회사에서 만든 영상 컴포지팅(합성) 프로그램. 조선 영화든 [[할리우드]] 영화든 느그들이 영화관에서 볼 때 들어간 CG들을 만들 때 이거 쓴다.
{{youtube|SabPuZ5coKk}}
개인이나 소규모 프로젝트야 영상 합성 할 때 [[어도비]] 애프터이펙트를 쓰겠지만 대규모 프로젝트에서는 애펙은 타이틀이나 크레딧 영상 제작할 때나 쓰고 합성은 다 이걸로 한다. 합성 분야에서는 애펙 따위는 가볍게 씹어드실 정도로 엄청나게 월등하기 때문이다. (물론 애펙은 모션그래픽 작업 특화 툴이라는 걸 감안해라)
작업 방식이 애펙처럼 레이어 기반이 아닌 [[마인드맵]]처럼 각 노드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계층 구조다.
영화 업계뿐만 아니라 3D 애니메이션, 게임 시네마틱에서도 쓰인다. 완전 풀로 렌더링한 건 줄 알았지만 제작자들이 미쳤다고 많은 시간과 비용을 내다 버리면서 그 방대한 걸 렌더링하지 않고 렌더링된 영상에 효과 등을 합성한다. 3D CG 애니메이션의 대가이자 유사 게임 제작사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역시 시네마틱 영상을 만들 때 누크를 사용한다.
2016년 아시아 세미나 투어 홍보할 때 머한민국의 대표 CG 영화로 망해버린 [[미스터 고]] 사진을 썼다.
기존 누크의 확장된 기능을 가진 누크X에 비선형 편집 기능까지 더한 누크 스튜디오가 나왔는데 가격은 5,490달러나 더 비싸다.

2019년 6월 28일 (금) 14:09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