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라돈: 두 판 사이의 차이

K-위키
사실 얘 고지라 시리즈에 나오는 비행괴수들과 비교하면 ㅍㅌㅊ 수준이고 이름은 익룡에서 따온 건 맞는데 정작 컨셉은 거대한 조류였음. 초창기 디자인에서도 시조새 같은 모습으로 그려짐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 방사능 기체 원소 ==
[[라돈 (원소)]] 문서로.


== 특촬물 고질라의 괴수 ==
{{빨강}}
{{새}}
[[파일:라돈.jpg]]
고질라의 공중 지원 셔틀.
원래는 개인작품 [[하늘의대괴수 라돈]]에 나왔지만 이후 고지라 시리즈에 끼워팔기 ㄷㄷ
쇼와시리즈에선 처음엔 [[고질라]]랑 사이가 안좋았지만 불청객 [[킹기도라]]덕분에 화해되었다.
93년 작품에선 새끼고질라를 자기새낀줄 알고 지키려다 [[메카고지라]]에게 피떡이 되고 힘을 고질라에게 주며 산화되었다.
그리고 역시 파이널워즈 땐 순삭...
여담으로 [[가메라]]의 주적인 갸오스랑 자주 엮인다.
===몬스터버스===
{{화재}}
{{자연발화}}
{{큼}}
[[파일:킹오몬 라돈.jpg|450px]]
몬스터버스의 [[고질라: 킹 오브 더 몬스터즈]]에서 등장확정 됬으니 괴수물팬들은 한번 기대해보자.
[[반다이]] S.H.몬스터아츠로 선행공개되었는데 용암이 흐르는듯한 피부를 지닌 조류+익룡 디자인이 되었다.
화산에서 깨어나서 아무데나 쑤셔다니며 날뛰는 분노조절장애+아싸 괴수로 나오신다. 기도라하고도 싸우는 듯. 미리 공개된 대로 몸이 용암으로 이루어진 것 같은데 꼭 데스윙 닮았다.
{{스포일러}}
{{물리치료완료}}
기도라에게 덤볐다가 물리치료 당해서 분노조절잘해가 되어 사회성이 좋아졌다.
이후 최종전에서 자연발화하며 모스라랑 싸우다가 독침 맞고 먼저 리타이어.
고질라가 기도라를 방사능으로 요리해버린 뒤 왕이 되었을땐 고질라 눈길 한번에 다시 분노조절잘해가 되었다.
이후엔 피지 섬에 자리잡고 동면에 들어갔다고 한다.
[[분류:고질라]]

2019년 8월 24일 (토) 19:09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