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레슬링: 두 판 사이의 차이

K-위키
편집 요약 없음
6번째 줄: 6번째 줄:
{{미뽕}}
{{미뽕}}
{{러뽕}}
{{러뽕}}
 
{{꿀잼}}
현재 [[종합격투기]] 필수요소중 하나
현재 [[종합격투기]] 필수요소중 하나



2018년 7월 17일 (화) 02:09 판

이 문서는 우주에 없다는 증거가 없기 때문에 있다고 간주되는 것에 대해 다룹니다.
없다는 비 실존의 증거가 실존하지 않는다는 것은 이것이다는 마음으로 정당한 판단을 향해서 우리가 나아가야 하기 때문에 다시 한 번 다짐함에 있어서 있는지 없는지 잘 모르는 것이 타당한지 아닌지 확신은 서지 않지만 없는 것보단 있는 것이 더 나은 의지임을 다시 생각함으로서 간절히 기도해야 하는 것입니다. 뭐래 씨발.
주의! 이 문서에서 서술하는 인물은(는) 존나 셉니다.
이 문서는 노오오력충도 따라갈 수 없는 초인적인 전투능력을 가진 인물에 대하여 서술하고 있으니 처맞기 싫으면 뒤로가기를 누르세요. 이 인물에개 개겨서 개같이 처맞아도 디시위키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 캐릭터는 진짜 개씹사기라 게임을 노잼으로 만듭니다!
이 문서는 심하게 사기 포스를 풍기는 미친 캐릭터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만약 게임에서 이걸 골랐다면 다른 놈들까지 다 이걸 고르거나 너프를 먹거나 할 것입니다.
이 문서는 참교육에 관련된 것을 다룹니다.
이 문서는 참교육의 은혜를 다룹니다.
만일 참교육을 거부할 시 성적은 개좆망행이니 순순히 받아들여야 할 것입니다.
"헤이, 영쑤!! 돈 두 댓!"
이 문서는 파워후가 좋아하는 것, 또는 파워후 그 자체입니다.
이 문서는 평범한 덩치의 사람들과 관련있는 주제를 소개하지 않습니다.
파워후 근척근척...
주의. 이 문서는 중증 미뽕이 작성했습니다.
이 글엔 샘 아재의 은총과 자유의 향기가 가득합니다. 'MURICA!!!! Fuck Yeah!!!'

틀:러뽕

주의. 이 문서는 존나 꿀잼인 것을 다룹니닼ㅋㅋㅋㅋㅋㅋ
이 문서에서 서술하는 내용이나 대상은 존내 웃깁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웃겨서 뒤질 수도 있습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

현재 종합격투기 필수요소중 하나

희랍시대부터 냉병기의 시대가 끝날때까지 서양군인들이 반드시 익혀야하는 기술중 하나이기도 했다.

레슬링 안배우면 일단 절반은 대주고 시작하는거다.

요즘은 이거에 복싱을 섞는게 유행인데 그래서 레슬라이커들이 상당히 강한 면모를 보임

레슬링을 통해서 그래플링 그라운드 방어를 하고 타격전하거나 스트라이킹 하다가 그래플링 하던가

레슬링 자체도 특성상 배근 쪽이 많이 단련되기 때문에 펀치력도 함께 강해지는 상호 상승작용을 일으킨다.

복슬링 - 고대 그리스로마 판크라티온 생각난다

케인 벨라스케즈, 스티페 미오치치, 채드 멘데스 등등

올림픽 종목이다 재미없다고 퇴출당할뻔했는데 다시 복귀했다

주짓수와의 비교

  • 주짓수랑 레슬링을 같이 배우면 생각해본 필자는 주짓수는 플라잉암바나 스탠딩 기술이 있지만, 문제를 꼽자면 상대가 방어하기 너무쉽고 레슬링은 한번에 딱 들어가서 테이크 다운 시킬수 있어서 확실히 레슬링쪽이 어떤 상황이 와도 대처하기 쉽다.
  • 근데 레슬링 잘한다고 막 들이대다간 주짓떼로한테 그라운드 기술 걸려서 탭 치는 경우도 많다ㅋ. 대표적인게 지금은 벨라토르로 간 빅 마우스 씨.

사실 주짓수보다도 더 실전성이 있는 기술인데도 레슬링을 알려주는 도장이 아주 적다는게 문제다.

같은 그래플링 계열인 유도, 주짓수가 한국에서 생활체육으로 활성화되어 있는 반면, 레슬링이 국내에서 인기 없다보니 엘리트 위주로 교육이 이루어진다.

그래도 배우고 싶다면 배울 곳이 정 없는건 아닌데 대부분 수도권 위주다. 서울 거주자면 구로구에서 싸게 가르쳐 주는 데가 있으니 참고.

종류

  • 그레꼬로망형: 상반신만 하는 반쪽짜리 레슬링이다. 사앧 선수의 허벅지나 꼬추에 손을 대는 순간 반칙이다. 어떤 선수에 의하면, 그레코는 자유형에서 못하는 새ㅡㅡ끼들이 가는곳이라고 한다.
  • 자유형: 꼬추, 봉지, 똥꾸, 이빨 등 반칙 요소 빼곤 온 몸을 다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