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오카이: 두 판 사이의 차이

253번째 줄: 253번째 줄:


그리고 마오카이의 빈약한 딜교로는 농사를 방해할 수 없어서 의외로 나서스도 하드카운터다. 대회에서도 칸이 나서스 뽑고 엑스텀프 만든 적도 있었다.
그리고 마오카이의 빈약한 딜교로는 농사를 방해할 수 없어서 의외로 나서스도 하드카운터다. 대회에서도 칸이 나서스 뽑고 엑스텀프 만든 적도 있었다.
===상성2===
위에서도 말했듯이 사거리가 길거나 도주기가 있는 새끼들한테 약하다.
-루시안: 팔이 짧아서 물기 쉬울 것 같지만 대쉬가 있기 때문에 대놓고 물긴 어렵다. 특히 나미라는 개쌍년이 옆에서 붙어다니면 아예 처맞는 구도가 나온다. 사미라-마오로도 2:2는 못이긴다.
-이즈리얼: 상대 서폿이 유미가 아니라면 상대할만 하다. 그래도 라인전때 q는 피해야한다. 노머고들은 마오카이 w피할려고 간보다가 항상 먼저 쫄아 비전써서 물린다.
-제리: 벽넘는게 짜증나긴 한데 반대로 말하면 벽 근처에 없을때 잡을 수 있다.
-사미라: 팔이 짧아서 물기는 쉽지만 e스킬 때문에 마오카이의 w-q콤보가 안먹힌다. 그리고 w로 궁까지 씹어서 개짜증난다. 그냥 w만 쓰고 e로 도망못가게 다시 앞으로 나온다음 스킬들 섞어주는 수 밖에 없다. 수계강탄은 항상 사미라의 w먼저 빠지면 사용하자.
-칼리스타: 깡총깡총 뛰어다녀서 ㅈ같다. 그래도 도주기는 없어서 한번 물면 그냥 죽일 수 있다.
-진: 진 자체는 뚜벅이라 물기도 쉽고 생긴 것처럼 허약해서 역공당할 일도 없지만 문제는 상대 서포터다. 만약 그랩챔이면 다행이지만 럭스, 세나나 카르마같이 라인전 존나 쎈 딜/유틸서폿을 끼면 하루종일 처맞는다. 그나마 마오카이의 한방이 있기 때문에 갱콜 한번만 성공하면 그 다음부턴 이기기 쉽다.
-코그모: 뚜벅이지만 사거리도 길고 대미지도 ㅈㄴ 아프기 때문에 상대하기 어렵다. 잘 사리는 수 밖에 없다.
-드레이븐: 패시브땜에 다른 원딜보다 자주 잡는게 좋다. 만약 계속 반반파밍만 한다면 우리팀 원딜과 같이 썰리는 광경을 볼 수 있다.
-카이사: 달리기가 있어서 좀 짜증나고 아무리 라인전때 족처놓아도 우리팀이 제압골드나 현상금 몇번 던져주면 템빨로 회생되는 년이기 때문에 얘 이길려면 우리팀 모두가 뇌절하면 안된다. 사실 마오서폿뿐 아니라 모든 서폿챔한테 해당됨.
-애쉬: 사거리가 길지만 뚜벅이라 상대하기 좋다. 허나 진과 마찬가지로 상대 서폿에 따라 다르다. 비둘기땜에 우리팀 정글 시야먹히는건 좀 아쉼다.
-베인: 구르기 잘쓰는 새끼들은 마오카이 w 닿는 순간 굴러서 최대한 뒤로 빠진다음 선고써서 q스턴 안맞으려고 한다. 믿을게 본인 평타밖에 없기 때문에 상대 스킬로 스트레스 받을 건 없지만 카이사와 마찬가지로 몇번 던져주면 금세 복구된다.
-라인전때 키워놓으면 은신땜에 한타때 트위치 못물고 딴새끼물다가 우리팀 전원이 트위치한테 다털리는 상황이 발생한다.
-자야: 안그래도 깃털땜에 ㅈ같은데 궁까지 배우면 아예 못물어서 굉장리 까다롭다. 이럴 때만큼은 딜서폿 하고 싶더라.
-트리스타나: 어떤 서폿이 나오든 도망잘치는 꼬마다. 트리스타나도 마오카이w 닿기전에 점프쓰면 스턴걸리는 동시에 점프가 된다. 너무 좆같다.


== 트롤 ==
== 트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