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밥 딜런: 두 판 사이의 차이

K-위키
편집 요약 없음
3번째 줄: 3번째 줄:
{{갓미국}}
{{갓미국}}
{{미뽕}}
{{미뽕}}
{{노벨상}}


== 개요 ==
== 개요 ==

2017년 7월 16일 (일) 01:11 판

이 문서는 갓음악에 대해 다룹니다.
이 문서는 .
주변의 다른 사람들에게도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노래나 뮤지션을 추천해 주세요.
이 문서는 특정 분야에서 도를 닦고 깨달음을 얻으신 분에 대해 다룹니다.
이 분야에서 이분만큼이나 도를 닦고 수련하여 통달하신 분은 거의 없습니다.
이분의 말씀은 진리이자 불변의 법칙과도 같습니다.
디시위키 이용자들은 이분의 말씀에 반박하는 것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주십시오.

틀:갓미국

주의. 이 문서는 중증 미뽕이 작성했습니다.
이 글엔 샘 아재의 은총과 자유의 향기가 가득합니다. 'MURICA!!!! Fuck Yeah!!!'

개요

1941년 5월 24일 생으로, 비틀즈와 음악적 업적으로 맞다이 깔 수 있는 몇 안되는 인물 중 하나다.

역사

음악업계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건 1962년에 낸 앨범 Bob Dylan이다. 처음엔 정통 포크가수로 시작했는데, 브리티시 인베이전이 시작되면서 비틀즈가 엄청 뜨니까 질투심이라고 해야되나 아무튼 그런 걸 느껴서 전기기타를 들게 된다. 처음으로 전기기타를 사용한 무대는 1965년의 뉴포트 포크 페스티벌. 처음에는 진짜 욕 존나게 먹었다. 하지만 전기기타를 사용한 건 신의 한수였다. 밥 딜런은 후에 포크 록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창조하게 된다.

그 이후로 지금까지 꾸준하게 활동하고 있다. 올해도 앨범 하나 냈을거다 아마.

업적

노래 가사를 예술의 경지에 끌어올린 인물로 평가받는데, 이 할배가 음악하는 사람으로서 최초로 노벨 문학상 후보로 올라갔다. 그리고 2등은 지금까지도 없다. 아무튼 거기에 요즘에도 후보로 언급되는 정도면 얼마나 ㅅㅌㅊ인지 알 수 있을 거다.

2016.10.13 노벨문학상을 받았다! 노래 가사가 노벨문학상에 선정된 것은 사상 초유의 일로 뜨거운 논쟁의 대상이 되었다.

문학의 영역을 확장했다는 견해와 밥 딜런은 문학인이 아니라는 견해가 맞서는 중이다.

일단 무라카미 하루키가 노벨문학상 탈 거라며 김칫국 마시던 일뽕들은 뒷통수를 쳐맞았다.

헬조센에 태어났다면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에나 올랐을 것이다.

그런데 이 양반, 노벨상에 선정됐는데도 노벨상 시상식에도 참가 안 하고 짤막한 감사 메시지만 남기더니, 한동안 가타부타 말이 없다가 4월 1일과 2일에 스웨덴에서 열리는 자기 콘서트 때문에 방문하는 '김에' 노벨상을 받아가기로 햇다. 스웨덴 한림원을 조련하는 패기 보소...

비틀즈 후빨로 유명한 롤링 스톤 지 톱 앨범 및 곡 선정에서도 비틀즈에 꿇리지 않을 정도로 많이 선정된다. 물론 1등은 거의 다 비틀즈긴 한데, 가사가 아름다운 곡이었나 영향력이 큰 곡이었나 아무튼 뭔 곡 선정 1위를 먹었다.

노래 / 연주 실력

딱 잘라 말하면 둘 다 별로다. 특히 노래 실력은 ㅎㅌㅊ다. 동네 아저씨가 노래하는 수준.

ㄴ연주실력은 괜찮던데. 기타를 제대로 치는 걸 못봤나 보네.
ㄴ음악적 업적이랑 영향력에 비하면 별로다 이소리지.
ㄴ그냥 네 취향에 안 맞는 거겠지, 하타취는 무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