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빙병: 두 판 사이의 차이

K-위키
기존에 군에 천몇백명 있고 신병소요도 연 수백에 불과한걸로 여론 호도하지 맙시다.
편집 요약 없음
19번째 줄: 19번째 줄:
육본급 이상의 회관은 규모가 엄청나서 서빙병이 100명이 넘는다.
육본급 이상의 회관은 규모가 엄청나서 서빙병이 100명이 넘는다.


결국 폐지된다. 잘 된일이다..<ref>http://www.fnnews.com/news/201709291420214934.</ref>
결국 폐지된다. 잘 된일이다.<ref>http://www.fnnews.com/news/201709291420214934.</ref>

2017년 12월 13일 (수) 17:14 판

틀:척결대상

경고. 이 문서는 머한민국 군머와 관련된 것, 또는 머한민국 국군 자체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머한민국 국군에 관한 내용이나 군필자들과 관련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문서에 군사 보안, 군사 기밀 내용을 썼다가는 기무사 내지 국정원에 끌려가서 코렁탕을 처먹을 수 있으니 조심합시다. 다른 국가 군머나 군머를 연상하게 하는 것들은 틀:밀덕을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전알못과 관련된 글입니다.
이 글은 전알못이 작성하였거나 전쟁을 존나 못하는 새끼에 대해서 다룹니다.
전쟁 알지도 못하는 새끼들아!

서빙병은 병력이 미치도록 넘쳐나서 병력 배치할 곳을 억지로 쥐어짜다 못해 어쩔 수 없이 식당에 병력을 배치한 미친짓에 의해 만들어진 보직이다.사단, 군단, 야전군, 육본, 국방부의 사령부 바로 옆에 식당 하나 차리고 거길 회관이라 부르는데 거기서 일하는 종업원을 현역병으로 채우는 미친짓거리를 한 게 이거다.이놈들이 왜 병력낭비냐 하면 분기별로 1번씩 개인화기 사격할때만 유일하게 군복을 입기 때문이다.그 외에는 군복도 안 입는다. 와이셔츠, 양복바지, 구두. 이게 서빙병 복장의 전부다. 명찰에 그어진 작대기가 계급장일 뿐이고 그것 말고는 이 녀석들을 외관상 군인이라는 것을 알 수 있는 방법이 전혀 없다.

하는 일은 분기별로 있는 개인화기 사격 빼고는 식당에서 서빙하는 것밖에 없다. 그나마 행정병은 주특기나 중대전술에 참여하기라도 하는데 얘들은 그것도 열외다.

소대장이 회관 관리관인데 상사 보직이고 이 녀석 역시 하는 일이라고는 식당관리밖에 없는데도 불구하고 꼴에 회관 서빙병 소대장이라고 녹색견장 쳐달고 다닌다.

중대장은 당연히 소령 계급의 본부대장이다.

꼴에 이것도 부대라고 3각편제다.

  • 1분대: 취사분대
  • 2분대: 서빙분대
  • 3분대: 서빙분대

육본급 이상의 회관은 규모가 엄청나서 서빙병이 100명이 넘는다.

결국 폐지된다. 잘 된일이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