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쉐보레: 두 판 사이의 차이

K-위키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헬보레}}
{{종교}}
{{사이비 종교}}
{{쓰레기 추종자}}
{{사지마}}
{{까}}
{{창렬}}
{{위기일발}}
{{미국 자동차 브랜드}}
{{국산차 대표 브랜드}}


[[파일:쉐보레 로고.png|600px]]
{{인용문|Find New Roads™|쉐보레 멘트}}
쿠킹호일 자동차의 떠오르는 샛별이다. 내부가 얼마나 형편이 없는지 대우시절과 비슷한 판매량을 보인다.
미국 판매 모델 빼곤 하나같이 다 병신같다.(올란도 제외) 크루즈도 내수차별한다.
원래는 미국 [[GM]]의 자동차 브랜드 중 하나이지만, 한국에서 쉐보레 마크 달고 다니는 차들은 전부 (구)[[대우자동차]]를 잇는 차들이다.(1970년대 중반에 쉐보레 표기를 한 버스가 서울을 질주했었다.)
"시보레" 라고도 불리고 "셰브롤렛" "셰브럴레" 등으로 발음하긴 한데 어짜피 영어는 발음규칙이 개판이고 양키들도 귀찮아서 걍 셰비라고 한다. 그러나 뽀빠이 이상용은 '''체브로레트'''라고 한 적이 있다.
[[쉐슬람]]이라는 종교도 있다. 이 광신도들은 [http://lite.parkoz.com/zboard/view.php?id=express_freeboard2&no=224733 올란도가 에쿠스보다도 더 좋은 차라고 한다].
나온지 10년 다 되어가는 주제에 가격은 더럽게 창렬한 [[크루즈]], [[캡티바]] 따위를 팔기 위해 미국차라서 비싸다는 헛소리를 하고 다닌다. 더구나 정작 캡티바는 미국과는 인연도 없다.
상하이GM도 중국에서 자체생산한 싸구려차에 쉐보레 로고 붙여주는데 그러면 그것도 미국차냐 병신들아ㄲㄲ
최근에는 임팔라를 수입하며 쉐슬람들에게 극찬을 받았으나 물량공급을 하려는 노오력이 부족한 탓에 예약해놓고 기다리다 지쳐 다른차로 갈아타는 사람이 늘어났다.
미국의 역사와 전통의 명차 임팔라도 말아먹는 쉐보레 코리아 수준;;
올란도 단 한 종만 판매량으로 동급 현기차를 이긴다. 나머진 처참하니 언급하지 않겠다. (임팔라 씹좆망 엌ㅋㅋㅋ)
[[분류:자동차 제조사]]
== 잘한 짓 ==
{{갓보레}}
*6.2ℓ V8 [[카마로]]를 5천에 출시
그거 말고는
{{비현실}}
== 병신 짓 ==
{{진실}}
{{헬외제차}}
*쓰레기 [[보령미션]]만을 고수
*[[쉐보레 코발트|코발트]]의 에어백과 점화 장치 관련 치명적 결함을 은폐함. 유족들의 항의도 무시
*포드 F-350과 자사의 [[쉐보레 콜로라도|콜로라도]]의 짐칸에 벽돌을 우르르 쏟아넣는 실험을 한 후 자기들 차에 기스가 덜 났다고 자위질하며 가만히 있던 포드의 어그로를 끔.
*구형 [[말리부]]와 YF 쏘나타에 쇠공으로 치는 테스트를 해서 우덜 차가 얼마나 튼튼한지 증명해 보이려고 했다가 쿠킹호일이라 까이는 YF 쏘나타도 예상 외로 멀쩡해서 쏘나타 치는 부분은 광고로 내지 않았었다.
*유로6 충족 못해서 단종 될뻔한 [[캡티바]]에 [[오펠]]제 엔진으로 수혈해줘서 단종 직전에 겨우 살림.
*근데 그 [[캡티바]]에 요즘 SUV한텐 다 있다는 4륜구동 모드를 빼먹음
*배기량을 2.0에서 1.6으로 낮췄으면서 가격은 그대로 ([[올란도]] 디젤)
*[[크루즈]]에 들어가는 1.6 가솔린 엔진이 너무 허약하다는 의견이 분분했는데 출력 높일 생각은 안 하고 그냥 1.8 엔진을 추가 투입했다. 성폭행이 잦다고 여자들 강제로 [[히잡]] 입히는 거랑 뭐가 다르냐
*구형 [[말리부]]도 위 사례처럼 2.0 가솔린 엔진의 출력이 너무 저조하다고 2.4 엔진을 투입했다.
*2017년형 [[말리부]] 2.0은 뒷자석 열선시트, 터보 뱃지 추가한걸로 전년도 모델보다 70이나 더 받는다.
*아무 이유 없이 가격 300 올림 ([[임팔라]])
*주행감 말고 내세울 거 하나 없는 하드한 세팅의 [[크루즈]]를 물렁하게 바꿨다.
*풀체인지를 거의 안 함 ([[퇴물|크루즈]],[[사골|캡티바]],[[사기꾼|올란도]])
*[http://www.autoview.co.kr/content/article.asp?num_code=56826 휠이랑 차 색, 쉐보레 마크만 까맣게 칠해놓고 블랙 에디션(신차)이라면서 기존 가격보다 몇십이나 더 처받는 좆같은 시도도 했었다.]
*오랜만에 풀체인지 한 2017년형 신형 [[크루즈]]의 가격이 존나 모친출타했다. 나온지 10년 다 되어가는 SM3한테도 쳐발리고 있다 엌ㅋ
*[http://bobaedream.co.kr/board/bulletin/view.php?code=national&No=395528&rtn=%2Fboard%2Fbulletin%2Flist.php%3Fcode%3Dnational 보배드림 등 자동차 커뮤니티에] 타사를 비방하는 알바를 집중적으로 풀다가 유저들에게 딱 걸렸다.
*[http://m.yna.co.kr/kr/contents/?cid=AKR20171107097300003 에어백 결함 건으로 정부에서 한 리콜 요청을 너무나도 쿨하게 쌩까고 있다.] 쉐슬람들은 흉기가 순순히 리콜한 것만 보고 '역시 리콜 없는 갓보레~!' 거리면서 자위하고 있으나 사실 말 그대로 리콜을 '안 하는' 것 뿐이다.
[[파일:말리부조수석.png|700px]]
*신형 [[말리부]]는 운전석 쪽에만 스몰오버랩 대응 보강을 하고 조수석은 그대로 납둔채 생산하다가 새로 실시한 충돌실험에서 뽀록났다. 만약 이런 짓을 계속 해왔다면 다른 모델에도 이런 식으로 대응을 해왔을 확률이 크다.
== 근황 ==
{{위기일발}}
국내 5개 제조사 중 유일하게 철수설이 대두되고 있다. 미국 GM의 최종 경영자가 메리 베라로 바뀌면서, 적자가 나는 곳은 다 철수시키고 있기에 주제도 모르고 강성노조 행세를 하며 똥을 뿌리는 주제에
판매량도 저조한 한국 시장도 여차하면 미국 GM 본사에서 시장 철수 지시를 내릴 수도 있는 상황이다. 한국은 괜찮다고 절대 철수 안 한다고 행복회로를 돌리는 사람도 있는데 유럽 오펠도 매각당했다는걸
기억하자. 그동안은 2번째 대주주인 산업은행이 비토권을 행사하고 있기 때문에 GM이 시장철수 결정을 못 내리고 있었지만 2017년 10월 16일부로 비토권도 날아가 버렸기에 산업은행은 더 이상 대보레의
철수를 막을 수 없는 상황이다. 네이버에서 '쉐보레 철수'를 검색해보면 지금 쉐보레가 얼마나 위기인지 관련 기사가 수도 없이 쏟아지고 있다.
이런 말이 나올 때마다 경영진은 "철수는 없다"라는 소리를 녹음기마냥 반복한다. 주어가 "판매법인"이라면 당연히 맞는말이지. 문제는 수만 노동자들의 생사가 달린 "생산기지"의 철수는 거의.. 흠..
GM이 한국의 생산기지를 철수시킨다면 앞으로는 중국 상해기차에 팔려가 쌍용처럼 따먹고 버려지거나 다른 수입차 브랜드 처럼 수입차량만 판매하는 상황이 벌어질지도 모르는게 현 상황.
==항목이 작성된 생산 차량==
{{쉐보레}}
* 밑줄 그어진건 미국/해외 판매 모델이다.
==같이보기==
[[쉐슬람]]
[[내수차별]]

2018년 2월 13일 (화) 14:35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