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안동김씨: 두 판 사이의 차이

K-위키
30번째 줄: 30번째 줄:


참고로 [[안동시]] 정치에서 [[안동 권씨]]랑 [[자강두천]]의 빅매치를 벌이는 안동김씨도 이 장동김씨다.  
참고로 [[안동시]] 정치에서 [[안동 권씨]]랑 [[자강두천]]의 빅매치를 벌이는 안동김씨도 이 장동김씨다.  
<br/>ㄴ 참고로 안동 김씨 출신인 현 김광림 의원은 [[자한당]] 소속에 [[친박|친닭]]이고, 안동 권씨 출신인 권오을 前 의원은 [[바른미래당]] 소속에 개혁보수주의, 보수 소장파<ref> 현역 의원 중에서는 하태경, 오신환, 지상욱, 정병국 같은</br> 계열이다. 벌써 답 나오지?


=== 아웃풋 ===
=== 아웃풋 ===

2019년 8월 27일 (화) 16:42 판

엣헴! 이 문서에 선비가 왔다 갔습니다.
이 문서는 선비님의 등장으로 인해 노잼이 되어가고 있는 문서입니다. 진지한 문서를 원하시면 위키백과로 가주십시오.
음메에에- 이곳은 깡촌, 즉 존나 시골입니다.
이곳은 인프라도 없고, 살기도 안좋은 시골 그 자체입니다. 그러나 자연인이 되기에는 매우 좋은 곳입니다!

조선 후기에 외척이 되어 각 정부요직을 끼리끼리 해먹으며 왕을 바지사장으로 만들고 사실상 김씨왕조로 실질적인 권력을 행사하던 안동김씨는 2번인 신 안동김씨다. 구안동의 경우는 김자점때문에 진작에 좆망했다.

신안동과 구안동은 동성동본이지만 시조부터 다른 완전 남남이라고 봐도 무관하며 실제로 서로간에 혼인도 법적으로 아무문제없이 진행된다.

집성촌이 거의 경상도 충청도쪽에 집중되어있는듯하다. 경주 김해김씨는 호남쪽에도 집성촌이 많지만 안동김씨는 호남쪽에 거의 없는듯.

舊 안동김씨

경순왕의 손자 김숙승을 시조로 하는 집안으로 몽골좆본원정에서 셔틀역할을 한 김방경이 중시조이며 김자점이라는 개씨발새끼때문에 가문이 일찍 망해서 존재감을 발휘하지 못했다.

아웃풋

新 안동김씨(A.K.A 장동김씨)

조선말기에 각 정부요직을 모두 점령하고 왕을 바지사장으로 만들어서 전주 이씨의 나라를 지들왕국으로 바꾼 씨발롬들의 집안은 이 안동김씨다. 이새끼들은 본관만 안동이지 조선후기때부터 서울 장동[1]에서 살아왔기 때문에 구 안동김씨와의 구분을 편하게 하려고 '장동 김씨'라고도 불린다.

그리고 위의 구 안동김씨와는 시조부터 다른데, 이쪽은 시조가 고려에 붙어 고창전투에서 머활약을 한 김선평이기 때문이다.

세도정치의 마지막을 장식한 민씨척족[2]의 임펙트 때문에 세도정치기간이 무조건 무능력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봉건제도 아닌 강력한 중앙집권 왕조정치였던 조선에서 왕과 왕족들과 수많은 문-무반 관료계층에 사학 등 지역 유지에 지식인 계층들[3]까지 죄다 침투 후 요직을 장악한 채 무력화하고 초기 세도정치를 이룬 안동김씨의 핵심부 인사들은 분명 유능했다. 그 유능함을 국가발전이나 백성들의 이익 등을 위해 헌신한 것이 아닌 가문을 이용해 일신의 영달을 위해 이용한 점이 문제지만. 유능했기때문에 세도정치를 갈아엎은 대원군[4]시기에 기존의 가문 위주의 선발에서 능력위주의 선발로 인재를 등용할 때 세도정치 권력이 갈리고서도 계속 중용된 인사들도 많았을 정도.

참고로 안동시 정치에서 안동 권씨자강두천의 빅매치를 벌이는 안동김씨도 이 장동김씨다.
ㄴ 참고로 안동 김씨 출신인 현 김광림 의원은 자한당 소속에 친닭이고, 안동 권씨 출신인 권오을 前 의원은 바른미래당 소속에 개혁보수주의, 보수 소장파<ref> 현역 의원 중에서는 하태경, 오신환, 지상욱, 정병국 같은
계열이다. 벌써 답 나오지?

아웃풋

이 문서는 존나 나쁜 년놈들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고의 혹은 우발로 문제를 일으키고 다니는 년놈들에 대하여 서술하고 있습니다.
이놈들을 본다면 하루빨리 정의의 사도들을 호출하여 주십시오.
  • 김조순 - 장동김씨 세도의 문을 연 장본인. '노론'이면서도 '시파'라는 간판을 앞세워 정조의 신임을 얻어 그 아들 순조의 왕비에 자기 딸을 박아넣고 척신정치의 기반을 만든다. 본인은 권력에 욕심없는 척 코스프레를 했지만, 자기 아들들이 요직을 꿰차고 세도부리는 걸 말리지는 않았다.

  1. 지금의 서촌일대에 해당한다.
  2. 다수가 근본없이 여기저기서 긁어모은 잡종자에 무능력 부패 그 자체였고 이후 대다수가 왕과 국가도 버리고 친일파로 변경한 채 지금까지 잘먹고 잘 살고 있다.
  3. 대다수가 칼싸움질 하던 무사도 아니고 과학 연구하던 공돌이들도 아니고 말그대로 키배뜨는데만 레벨 올리고있던 말그대로 문돌이들
  4. 사실상 왕이나 다름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