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71번째 줄: 71번째 줄:


== 대한민국 가수 ==
== 대한민국 가수 ==
{{갓음악}}
{{갓음악}}
{{감성팔이}}
[[SES]], [[핑클]] 등 아이돌 전성시대에 등장한 강력한 신인.
1997년 ''YangPa'로 데뷔. 82만장이라는 어마어마한 판매량과 신인상을 휩쓸어감.
엄친딸 이미지와 그때 당시 흔치 않았던 R&B라는 장르로 큰 사랑을 받았다.
===양파 수능사건, 2집 논란===
1997년 수능 당시 언어시험 중 복통을 호소하며 쓰러져 병원에 실려갔다.(그와중에 100점)
그 후 양파의 엄친딸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었고 일부로 쓰러진 것 아니냐는 논란도 생겼다.


===양파 데뷔===
게다가 쓰러진 뒤 2개월 뒤 2집(알고 싶어요)를 등판시켜 논란은 더 커졌다.
ses,핑클 등 아이돌 전성시대에 등장한 강력한 신인.
1997년 'yangpa'로 데뷔 82만장이라는 어마어마한 판매량과 신인상을 휩쓸어감.
엄친딸 이미지와 그때당시 흔치 않았던 알앤비 라는 장르로 큰 사랑을 받았다.


===양파 수능사건,2집,논란===
1997년 수능당시 언어시험 중 복통을 호소하며 쓰러져 병원에 실려갔다.(그와중에 100점)
그후 양파의 엄친딸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었고 일부로 쓰러진것 아니냐는 논란도 생겼다.
게다가 쓰러진뒤 2개월 뒤 2집(알고 싶어요)를 등판시켜 논란은 더 커졌다.
2집은 약 40만장이 판매되어 1집보다 적은 인기를 얻었다.
2집은 약 40만장이 판매되어 1집보다 적은 인기를 얻었다.


===3집&라이벌의 등장===
===3집 & 라이벌의 등장===
양파의 공백기에 괴물신인이 대거 등장해(박정현진주 박기영)양파의 자리가 위협받았다.
 
걱정속에 양파는 1996년 4월 addio를 타이틀곡으로 선정한 3집을 공개했다. 3집은 6주간 1위를 차지하고 44만장이 판매되어 양파의 자리를 지켜갈수 있었다.
양파의 공백기에 괴물 신인이 대거 등장해([[박정현]], [[진주]], [[박기영]]) 양파의 자리가 위협받았다.
 
걱정속에 양파는 1996년 4월 Addio를 타이틀곡으로 선정한 3집을 공개했다. 3집은 6주간 1위를 차지하고 44만장이 판매되어 양파의 자리를 지켜갈 수 있었다.


===버클리 유학& 3.5집&4집===
===버클리 유학& 3.5집&4집===
3집을 끝으로 버클리 음대로 유학을 갔다 그와중에도 3.5집과 4집을 공개했다.
 
3집을 끝으로 버클리 음대로 유학을 갔다. 그와중에도 3.5집과 4집을 공개했다.


===5집===
===5집===
2007년 어마어마한 공백기를 가졌던 양파가 5집으로 대중들에게 돌아왔다.
2007년 어마어마한 공백기를 가졌던 양파가 5집으로 대중들에게 돌아왔다.
자작곡 (marry me,친절하네요,캐논을 심플링한 사랑...그게 뭔데) 양파의 타이들곡 사랑...그게 뭔데는  
 
큰 인기를 끌었지만 늘어난 콧소리,꺽는 소리로 많은 비평도 받았다.
자작곡 (Marry Me, 친절하네요, 캐논을 심플링한 사랑..그게 뭔데)
 
양파의 타이들곡 사랑...그게 뭔데는 큰 인기를 끌었지만 늘어난 콧소리, 꺾는 소리로 많은 비평도 받았다.
 
=== 가수 양파의 입시 중압감 ===
=== 가수 양파의 입시 중압감 ===
199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도중에 응급실로 실려갔다.
 
2교시를 마치고 쉬는 시간에 급성위경련으로 실신한 것이다.
199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도중에 응급실로 실려갔다.
 
2교시를 마치고 쉬는 시간에 급성 위경련으로 실신한 것이다.


훗날 양파는 이때의 일에 대해 아래와 같이 말했다.
훗날 양파는 이때의 일에 대해 아래와 같이 말했다.
"고3 때 모의고사를 보면 성적에 대한 스트레스가 심했다. 당연히 시험날은 아침마다 난리가 났다
-고3 때 모의고사를 보면 성적에 대한 스트레스가 심했다. 당연히 시험날은 아침마다 난리가 났다.
-수능 당일 날도 식은땀을 흘리고, 눈물까지 흘리는데 다른 학생들은 저 때문에 시험에 방해된다고 난리가 났다
-수능 당일 날도 식은땀을 흘리고, 눈물까지 흘리는데 다른 학생들은 저 때문에 시험에 방해된다고 난리가 났다.
-당연히 그럴 수 밖에 없었다. 그 상황이 미안하고 야속하기도 했다"
-당연히 그럴 수 밖에 없었다. 그 상황이 미안하고 야속하기도 했다.


[[분류:야채]]
[[분류:동음이의]]
[[분류:동음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