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장면: 두 판 사이의 차이

K-위키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7번째 줄: 7번째 줄:


==개요==
==개요==
{{크기|7|디키에서 작성 가능한 두 명의 국가 원수 중 한명이다.}}
{{거짓}}
{{거짓}}


디키에서 작성 가능한 두 명의 국가 원수 중 한명이다.





2019년 9월 28일 (토) 21:06 판

디시위키에서는 용납할 수 있지만 사회적으로는 용납할 수 없거나 그 반대인 경우, 또는 공과 과가 너무나도 극명하여 무조건 빨기만 할 수도, 그렇다고 까기만 할 수도 없는 인물입니다.
고인드립은 되도록 하지 않는 게 나으니 괜히 드립 쳤다가 디시위키에서 평생 까임권을 얻거나 사회적으로 비난받는 것에 대해서 디시위키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 문서는 고인에 대해 다룹니다.
이 문서의 대상은 세상을 떠났습니다.
주의! 이 문서는 빛과 어둠이 공존하는 문서입니다.

마치 동전의 양면처럼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이 공존합니다.
그 2가지 측면 중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 문서는 친일파 또는 친일파 의혹을 받는 새끼들을 다루는 문서이무니다.
이 새끼는 옛날 또는 현재진행형으로 일제를 찬양하는 놈이무니다.
헬조선이 강림한 원인이기도 하며, 아직까지도 금수저의 대부분을 대대손손 차지하고 이쓰무니다.
다행히 이들도 죽창과 발터에는 한방이무니다. 죽창...죽창을 가져와라데스...
야인시대 정치인들 (제1공화국)
정부/자유당 이승만 이기붕 곽영주 장경근 장택상 신성모 최인규 신도환
야당 조병옥 신익희 유진산 장면 전진한 조봉암 김영삼 김성수

1899~1966

개요

디키에서 작성 가능한 두 명의 국가 원수 중 한명이다.


이 문서는 교묘하게 거짓을 말하고 있습니다.
이 문서의 내용은 얼핏 봐서는 진실인지 거짓인지 구별하기 힘들 정도로 정교한 거짓말로 가득 차 있습니다.
만약 이 내용에 낚여서 피해를 보게 될 경우 원 작성자를 굴다리로 불러내서 존내 패버릴 것을 추천합니다.
"이 새끼가 어디서 약을 팔아?"


장면은 머한민국의 정치인으로 4대 부통령과 2,7대 국무총리 를 지냈다.

성씨는 '자'이며 풀네임은 자장면이다

ㄴ 다른 문서에 짜장면 짜장면 거리는거 너냐?


이 문서는 확고히 검증된 진실입니다.
이 문서는 거짓이 전혀 없는 완벽한 진실을 말하고 있습니다.
이 문서를 읽을 때는 안심하셔도 되니 편안한 자세로 보시기 바랍니다.


장면의 영어이름은 John Myŏn Chang 이었고(John은 천주교 세례명), 미들네임을 줄여서 John M. Chang, 즉 존 엠창이다.

제 2공화국 시기

의원내각제인 제 2 공화국의 정부수반 인 국무총리였지만 대통령을 더 중요시 여기는 21세기의 한국인들은 윤보선 대통령을 더 중요시 생각하고 있다.

하지만 사실은 제 2 공화국의 수장이었기 때문에 이 당시 내정은 그의 작품이다. 그리고 윤보선은 그런 장면보다 더 존재감은 없다 안습.

매우 근면하여 아침부터 밤까지 정무를 처리하고 경제 개발 5개년 계획의 골자도 잡았으나 1961년 5월, 군인들이 서울로 밀고 들어오는 바람에 마지막 국무회의에서 힘없이 계엄령을 추임하고 내각이 총사퇴하면서 정권을 내려놓고 사임했다.

사실 제3공화국 당시의 1차 5개년 계획은 그의 작품이다. 물론 2차부터는 그런거 없다.

쿠데타 정보는 사전에 CIA나 군 수사당국으로 부터 시시각각으로 그에게 들어왔다. 그러나 그는 그것에 대하여 별로 한것이 없다.

단지 참모총장인 장도영 장군에게 조사를 명했지만 그런일은 있을수가 없다는 답만 들었다. 그 덕에 드라마 제2공화국에서 쿠데타 이후 장면이 장도영을 만나자 그에게 네놈이~!!!! 라면서 대성일갈을 하는것은 나름 명장면, 이 장면 전까지 장면은 화낸적도 없고 누구에게 호통친 적 조차 없기 때문.

사실 그가 원하기만 하면 주한미군에 연락하여 [1] 서울로 들어온 군인들을 몰아버릴 수 있었으나 그는 사임을 선택하고 박정희 치하에서 야당 정치인이 되었다.

사실 장면은 쿠데타군의 목적이 자신의 체포라고 판단하고 우선 미 대사관으로 향했으나 운전기사 영어가 짧아 시간이 지체되었고

초조해 하던 장면총리는 미국이 자신을 버렸다고 성급하게 판단했고 카르멘 수녀원으로 차를 돌린것이었다.

그가 부재중인 그 사이 미국 정부와 윤보선 대통령은 북괴의 개입과 내전으로 확대할것을 우려해 진압건의를 거부했다고 한다.

이후 군부에 의해 다른 각료들과 함께 체포되었다가 석방되어 야인으로 돌아가서 1966년 서거했다.

국민정신총동원 천주교연맹 간사로 민족과 신앙 둘다 배신한 인물. 김구가 직접 작성한 친일파 리스트에도 올라와 있다. 김수환 추기경과 김대중 전 대통령의 스승이라는 점으로 인해 착한 친일로 둔갑했다.

참고로 김대중과 김수환 둘이 또 실드쳐주는 인물이 있었으니 그게 김성수다.

정작 장면보다 한 게 없는 윤보선은 작금이다. 어차피 풀려도 쓸 글이 없겠지만.

기타

MBC 드라마 공화국 시리즈에서 용의눈물에서 이성계역으로 강단있는 연기를 보인 고 김무생이 열연했다. 2공화국에선 극 전개상 조기 퇴장한다.

별명이 짜장면이다.

파트너인 윤보선 대통령이 6공 초까지 생존했던것과 달리 권좌에서 내려온지 5년여 만에 서거하였다.

  1. 당시 박정희의 군대는 전작권에 위배되는 군사행동을 하고 있었기에 주한미군이 국무총리의 허락을 받으면 얼마든지 박정희 군을 몰아낼 수 있는 상황이었으나 반란군들이 밀고 들어오는 상황에 그런 걸 신경쓸 겨를이 없었고 결국 서울특별시 중구 카르멘 수녀원으로 도망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