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질서 선: 두 판 사이의 차이

K-위키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백괴}}
{{백괴}}
{{데이터}}
{{영웅}}
{{성인}}
{{좆망캐}}





2020년 10월 10일 (토) 09:35 판

삐–좆노잼 문서는 삐–애미뒤진 백괴식 윾윽대를 금지 사항입니다하고 있습니다.

백괴사전, 듕궉 산 백과사전

이 문서는 자칭 이 듬뿍 들어간 사전이라면서 삐–삐-의 범람과 마치 너처럼 삐–존나 재미없는 백괴식 윾대가 서술되어 있다 카더라.
자세한 내용은 알 게 뭐야. ㄹㄹ?(← 삐–씨발극혐) 절대 북괴사전따위로 읽지마라! 죽이는 수가 있다!
이 상황은 마치 금지 사항입니다같다 카더라. 빌 게이는 딸딸이를 번 치다 갑자기 너는 죽었다.
산토끼가 너를 덮친다!!!너는 죽었다 AAAAAAAA!!! 은 사실 나치크로소프트를 세웠다. -- 초딩, 삐–지랄하며
위키백과 사람들은 유머감각이 떨어지기 때문에, 이 문서를 만들수 없습니다! 백괴사전은 금지 사항입니다 아름다운 금지 사항입니다입니다.[1]
신은 나ㄴ얼ㅓ라ㅐㄴ어랸ㅇ만큼 심심해서 백괴스러운 이곳을 만들었습니다. 백과사전과는 다르다! 백과사전과는!
씨쁘뜨끼까 안빠쪄요! ㄹ ㄹㄹㄹ? 북한에 가면 다이나믹 로동을 열심히 할 것이라 카더라.[2] 이 문서는 삐–존나 이 없다!
미싱노가 튀어나왔다ㄹ언#ㅕ\$(#*@#@*(ㄲ&#\$ 백괴사전에서는 꿀잼이 러시아입니다![3] 코렁탕은 과 함께!
587.69.74.11 은 참 같다 카더라. 언사이클로피디아와는 다르다! 언사이클로피디아와는! 히익 너는 변태다!!!
이윤희는 윤희위키를 만들고 윤희코드를 만들어서 윤희가 되었다 카더라. 코끼리를 냉장고에 잘 집어넣는다.
ㄹㄹㄹㄹ ㄹ ㄹㄹ ㄹㄹㄹㄹㄹㄹ[4] AAAAAAAAAAAAAAAAAA? 무심한 듯 시크하게! 듕귁어는 미개하다.
위뷁은 글을쓰면 !即時削除!!된다 카더라 그래서 너는 죽었다. 그러니 기를 모아야 합니다. 알 게 뭐야. 29만원을 0으로 나눈다.
어느 날에 명이 무안단물DHMO를 마셔서 번 죽고 명 살아남았다! 卐가 맞을까 卍가 맞을까 丛벌 참 奀같네刁刁刁


1. 반어법이라 카더라.
2. 물론 이 끝은 로동이 없다!
3. 유머식 러시아다!
4. 나라는 참 멋진 러시아입니다!

이 문서는 이미지, 동영상이 많이 있거나 글의 분량이 많아서 데이터를 많이 잡아먹습니다.
물론 나가봤자 이미 늦었으니까 조용히 문서를 읽기를 권고합니다. 데이터가 작살 나는 것을 막기 위해서 이미지에 적절한 가공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해당 짤이 움짤이라면 고 너님의 데이터의 띵복을 액션 빔. Wi-Fi로 접속 중이라면 너님 또는 공공의 공유기의 띵복을 액션빔.

이 문서는 영웅에 대해 다룹니다.
이 문서는 지구, 혹은 특정 집단을 위기 속에서 구출한 영웅에 대해 다룹니다.
영웅을 향해 무례한 말은 삼가도록 합시다.
이 문서는 성인(聖人)을 다룹니다.
이 문서는 그 누구도 깔 수 없는 인물을 묘사합니다.
성인을 욕보이게 하는 짓은 하지 맙시다.
이 캐릭터는 진짜 개좆병신이라 사용자가 암에 걸릴 수 있습니다!
이 문서는 심하게 똥냄새가 나는 똥캐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읽는 도중 각종 심장 및 혈관 질환에 걸릴 수 있으니 각별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악당은 수갑을차라

ㄴ질서 선은 행복을 넘어선 권선징악을 추구한다.

Neutral Good


개요

성기사(Crusader)

정의를 추구하고 정해진 법과 규칙을 따르면서 남을 돕고 싶어하는 성향으로, 고전적인 영웅 혹은 모범 시민에 해당되는 유형이다. 현대 사회에서도 물론이고 설화, 종교, 역사 등에서 이상적으로 보는 유형이다.

상세

유형 및 특징

  • 영웅 - 선행을 행함에 있어 질서, 법 등을 착실히 준수하는 경우.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고 곤경에 처하거나 불쌍한 사람을 보면 반드시 도와주며 간절하게 부탁받으면 거절하지 못하는 그런 행동 양식을 가진다. 이 때문에 피해를 보기도 한다. 권선징악을 위해서라면 자기희생까지도 감내한다. 다만 '질서' 성향이므로 사회 규범에 맞게 행동하는 것 역시 중요하게 생각한다. 눈 앞의 선과 질서 중 하나를 택해야만 하는 상황(ex. 도망치는 악당의 체포 Vs. 그 과정에서 생기는 민간인들의 피해)이 닥치면, 대부분 상당한 내적 갈등을 일으키다가 결국 더 큰 선을 선택하면서도 자신이 올바른 길을 택했는지를 의심하는 것이 딜레마로 작용한다.

해당 유형의 캐릭터 - 미도리야 이즈쿠,가렌


↑자신은 정작 포인트가 제로고,그간 해온 노력들이 물거품이 되기 일보직전이라 심리적으로 굉장히 불안한 상황이였지만 남이 위기에 처하자 앞뒤안가리고 뛰어들었다. 아무나할수있는게 아니다.

  • 성군 - 모두의 삶에 도움이 되는 규칙을 만들고 그 규칙에 의거하여 다스리거나 인도해주는 경우. 위에서 언급한 규칙을 따르는 착한 이들이 우러러보는 존재이다. 높게는 선을 상징하는 신(神), 성군, 낮게는 반장 등 지도자급 인물에 해당된다. 언제나 당장 착하고 좋은 결과만 가져올 수 있는 일만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자신이 하는 모든 행동이 나중에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는 신념 아래에 살고 그 결과가 정말로 그렇게 되면 이 두 번째 형태의 질서 선에 올랐다고 할 수 있다.

해당 유형의 캐릭터 - 아쿠아(여신)[1] ,시그너스 여제


↑하는짓이나 교리 내용은 엉뚱할지몰라도 확실하게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주고 신성마법으로 네임드몬스터를 처치하는 공을 새웠다. 사실상 그 어떤 캐릭터보다 이 유형에 잘 어울리는 캐릭터

차이점

중립 선은 기본적으로 이타적이지만 자기 자신만의 신념에따라 행동하고,질서 선의 경우 법과 도덕 그사이에서 절충안을 찾으려고 노력한다.

질서 중립은 자신의 신념과 도덕성보다는 법과 규칙에의해 행동하지만 질서 선의 경우 기본적으로 법은 사람을 위해있다고 생각하며 그 법 혹은 법에위치에 있는 규범이 사람에게 해가된다고 생각하면 반발하는 편이다.

중립성향이라 어떠한 행동을할때 무조건적인 희생을 치룰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지만 중립인 동시에 선 성향이라 무엇보다 공익과 공감을 주체로 생각한다.

영웅 유형은 고전판타지 장르의 주인공격 성격이고 성군 유형은 고전판타지 장르의 수녀에 가까운 느낌이다. 허나 이런 유형은 사회에서 굉장히 손해를보거나 화를당하기 쉬운 유형이라

혼돈 악 다음으로 보기힘든 유형이다. 또한 많은사람들이 오해하고있는게,질서 선이라해도 절대로 법을 어기지 않는 것이 아니다. D&D의 가치관은 이 유형의 전반적인 가치관을 의미하지 이 유형의 모든 행동을 통제하지는 않는다.

심지어 악성향 유형이라도 가끔씩은 자비를 베풀거나 선행을 할 수 있다. 때문에 질서 선은 법과 질서를 중시 여기지만, 필요하다면 이를 어길 수도 있다.

다만, 신이나 서약에 얽매이는 성직자와 성기사 질서 선 캐릭터는 파문이나 타락의 위험이 있으니 다른 질서 선 캐릭터보다 규칙을 어기는데 더 주저한다.

또한 D&D에서의 같은 질서 선 캐릭터라도 더 질서적이거나 더 선한 캐릭터도 있고, 덜 질서적이거나 덜 선한 캐릭터도 있다.

  1. 비록 잉여신일지라도 자신의 행동이 틀리지않다고 믿고있는점과 한스사건때의 행적으로 보아할때 이 유형에 해당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