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페미컨: 두 판 사이의 차이

K-위키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3번째 줄: 3번째 줄:
'''pemmican'''
'''pemmican'''


[[천조국]][[보존식품]]중 하나.  
[[천조국]]과 [[캐나다]],즉 앵글로 아메리카의 [[보존식품]]중 하나.  


문명화된 5부족중 하나인 크리족의 말로 '지방'을 뜻하는 핌(Pim)에서 이름을 따왔다. 제3세계 구호물자, 비상식량으로 애용되는 ~바시리즈의 조상님격에 해당하는 존재이기도 하다.  
문명화된 5부족중 하나인 크리족의 말로 '지방'을 뜻하는 핌(Pim)에서 이름을 따왔다. 제3세계 구호물자, 비상식량으로 애용되는 ~바시리즈의 조상님격에 해당하는 존재이기도 하다.  


천조국일대에서 살았던 [[인디언]]들이 처음 만들어 먹기 시작했는데 이민으로 정착한 양놈들이 먹어보고 맛있어서 따라 만들기 시작하면서 천조국의 대표적인 보존식품으로 등극했다.  
앵글로 아메리카일대에서 살았던 [[인디언]]들이 처음 만들어 먹기 시작했는데 이민으로 정착한 양놈들이 존맛탱이고 만들기쉽고 보관도 쉽다고 따라 만들어먹으면서 앵글로 아메리카 이민자들에게도 퍼졌고 모피무역을 하면서 [[윾럽]]까지 진출했다.  


적당히 익혀서 말린 고기를 가루로 만들고 이걸 곡식가루와 나무열매, 그리고 [[지방]]스까서 굳혀서 만들었다. 바로 잡은 동물을 도축해서 고기를 얻고 지방도 그새끼의 내장지방이나 피하지방을 썼기 때문에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데 못먹을 수준은 아니고 보관도 오래할 수 있기 때문에 20세기 초반까지 원주민, 철도 노가다꾼, 광부등 천조국 각계층 동/흙수저들의 훌륭한 밥한끼가 되줬다고 한다.  
[[들소]], [[사슴]]등을 사냥한 뒤 그새끼를 도축하면서 나온 고기와 지방, 그리고 크랜베리나 사스카툰베리를 스까서 만들었다. 고기의 경우 그냥 먹으면 [[기생충]]으로 뒤지니까 적당히 훈제해서 말린뒤 가루로 만들어서 썼고. 암튼 이 재료들을 스까서 바형태로 굳혀 만들었다. 축제나 결혼식용으로 쓰이는 고오급 페미컨을 제외하면 크랜베리와 사스카툰베리말고도 [[블루베리]], [[체리]], 까치밥나무열매도 스까넣었다. 쉽게 만들어서 오래 보관하고 재료도 비싼것을 쓰지 않았기 때문에 20세기초반까지 앵글로아메리카의 원주민, 농부, 광부, 철도 [[노가다]]하던 철도 노동자, 공장 노동자등 수많은 흙/똥수저의 주식으로 등극했다.


천조국의 모 초콜릿회사는 이걸보고 [[초코바]]를 만들었다.
당시 떨어지는 기술력때문에 [[통조림]]이 저온에서 폭⭐️8했다보니 [[로버트 피어리]], [[로얄 아문센]], [[어니스트 섀클턴]]같은 극지탐험가들이 주식으로 많이 쳐먹었다. 스콧은 ㅈ까하고 통조림 들고갔다가 죄다 폭⭐️8해서 다 날려먹음 병신새끼.
 
탐험가들도 많이 쳐묵쳐묵했는데 특히 [[남극]]탐험가인 [[아문센]], [[섀클턴]]이 남극에서 돌아갈 때까지 쳐먹었다고 한다.

2019년 7월 26일 (금) 17:48 판

틀:천조국

이 문서는 가성비가 좋은 것에 대해 다룹니다.
이 문서는 가격 대비 성능이 매우 좋은 것을 다룹니다.
하지만 가격이 가격인지라 어떨 때는 혜자가 될 수도 있고 어떨 때는 창렬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 문서는 음식을 다룹니다.
이 문서는 우리 모두의 목숨을 부지해 주는 음식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먹는 건 좋은데 운동 안 해서 파오후돼지 맙시다.

pemmican

천조국캐나다,즉 앵글로 아메리카의 보존식품중 하나.

문명화된 5부족중 하나인 크리족의 말로 '지방'을 뜻하는 핌(Pim)에서 이름을 따왔다. 제3세계 구호물자, 비상식량으로 애용되는 ~바시리즈의 조상님격에 해당하는 존재이기도 하다.

앵글로 아메리카일대에서 살았던 인디언들이 처음 만들어 먹기 시작했는데 이민으로 정착한 양놈들이 존맛탱이고 만들기쉽고 보관도 쉽다고 따라 만들어먹으면서 앵글로 아메리카 이민자들에게도 퍼졌고 모피무역을 하면서 윾럽까지 진출했다.

들소, 사슴등을 사냥한 뒤 그새끼를 도축하면서 나온 고기와 지방, 그리고 크랜베리나 사스카툰베리를 스까서 만들었다. 고기의 경우 그냥 먹으면 기생충으로 뒤지니까 적당히 훈제해서 말린뒤 가루로 만들어서 썼고. 암튼 이 재료들을 스까서 바형태로 굳혀 만들었다. 축제나 결혼식용으로 쓰이는 고오급 페미컨을 제외하면 크랜베리와 사스카툰베리말고도 블루베리, 체리, 까치밥나무열매도 스까넣었다. 쉽게 만들어서 오래 보관하고 재료도 비싼것을 쓰지 않았기 때문에 20세기초반까지 앵글로아메리카의 원주민, 농부, 광부, 철도 노가다하던 철도 노동자, 공장 노동자등 수많은 흙/똥수저의 주식으로 등극했다.

당시 떨어지는 기술력때문에 통조림이 저온에서 폭⭐️8했다보니 로버트 피어리, 로얄 아문센, 어니스트 섀클턴같은 극지탐험가들이 주식으로 많이 쳐먹었다. 스콧은 ㅈ까하고 통조림 들고갔다가 죄다 폭⭐️8해서 다 날려먹음 병신새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