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SPECIAL: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백괴}}
{{백괴}}
{{고전유물}}
{{고전유물}}
{{과대평가}}
[[파일:백괴식 폭행스페.jpeg]]
[[파일:백괴식 폭행스페.jpeg]]


275번째 줄: 276번째 줄:
양심 ㅇㄷ? 게다가 xy에선 아에 플레어단 출신 사천왕도 있으니.. 여기 사법체계가 ㅈㄴ 허술한걸 알 수 있다.
양심 ㅇㄷ? 게다가 xy에선 아에 플레어단 출신 사천왕도 있으니.. 여기 사법체계가 ㅈㄴ 허술한걸 알 수 있다.
[[분류:포켓몬스터]]
[[분류:포켓몬스터]]
==그저 동인지일 뿐==
이 만화는 걍 포켓몬 동인지 수준일 뿐, 그리 ㅈㄴ 후빨할 수준까진 아니다.
그리고 이것도 은근 자캐딸이 심하다.
포켓몬에서 자캐딸 운운하는건 오오모리 쌉놈 보다 이거 연재한 새끼들이 먼저 시작됐다고 봐도 된다.
포케스페충들이 ㅈㄴ 빨아제끼는 옐로도 ㅈㄴ 자캐딸 캐릭이긴 하지만, ㅈ메랄드인가 이 ㅅㅂ련은 작가들한테 자캐 보정을 억수로 쳐받아서 민진이를 제치고 제3의 라이벌로 기어나온다.
그리고 라티남매를 데리고 다니는것도 모자라서 토너먼트에서 레드를 이겼다.
오오모리의 괴아나는 ㄹㅇ ㅈ메랄드의 세 발의 피다.
20년 넘게 포켓몬 애니에서 주인공을 맡고있는 지우레기도 7세대가 와서야 처음으로 챔피언이란걸 해봤는데, 지우보다 노근본인 ㅈ메랄드 같은 새끼들이 서로 딸딸이치는 만화를 왜 보는지 모르겠다.
심지어 스토리도 원작 게임 내용 그대로 복붙해서 플롯만 조금 만지는 수준인데, 이게 왜 그리 쳐빨리는지 모르겠다. ㄹㅇ 노이해다.
팬아트도 보면 1세대 애들 팬아트가 대다수고 나머지는 끼워넣기식이 많다.
자캐딸의 시작인 옐로도 레드랑 ㅈㄴ 엮어주는 거 보면, 이 만화의 작가란 놈들도 ㄹㅇ 오줌머리랑 다를게 없다.
그리고 이 새끼들 병 있는지 주인공들 이름을 무조건 게임 타이틀 이름에다 맞추고, 성씨에다가 ㅈㄴ 오글거리는 영어이름 쑤셔넣는다.
그냥 편하게 디폴트 네임으로 부르면 될 것을 bw2 나왔을때도 어떻게든 그 즈언통을 내버리고 싶진 않았는지 이상한 되먹지도 않는 영어이름 쳐 붙힌다.
또 한가지 ㅈ같은 건 이거 그리기 전엔 순정만화를 그렸었는지 자꾸 남주 여주끼리 서로 좋아한다는 식으로 엮고 엮는다.
물론 상업적인 측면으로 보자면 보는 주요 독자층한테 먹히니까 그러는거 이해하는데, 근데 ㅅㅂ 연애하는거 가지고 따로 외전까지 만들었던거 보면 그냥 ㅅㅂ 블리치 만든 쿠보새끼랑 똑같아보인다.
팩트 하나 얘기해주자면, 이 만화의 평가가 ㅈㄴ 좋았으면 겜프릭에서도 인정해줘서 이 만화에 나왔던 오리지널 캐릭터들을 본가 겜에다가 넣어줬을꺼다.
실제로 4세대의 현이는 포애니 루카리오 주연 극장판에 나오는 아론을 모티브로 했고, 루기아도 극장판 오리지널 포켓몬이었는데, 겜프릭이 ㅈㄴ 감명받아서 급하게 루기아 메인인 실버버전을 만들기도 했다.
로사 로이도 애니 오리지널이었다가 본가에 유입된 케이스지만, 걔넨 워낙 인기가 넘사라서 이 부분만 반박 받아준다.
결론은 이 만화는 걍 동인지 정도 취급으로 생각하고 보는게 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