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두 판 사이의 차이

41번째 줄: 41번째 줄:
== 날씨 ==
== 날씨 ==
=== 헬조선 ===
=== 헬조선 ===
[[4월]]부터 시작해 [[이상저온]]이 간간히 찾아오고 있다. 습도도 적었다.


우한 폐렴 덕에 근 몇년간 중에서 [[미세먼지]]가 꽤 적었다. 장마 완전히 끝나면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쾌적하다.
1~3월에는 이상 고온이 심했다. 심지어 지표의 기온이 높은 나머지 눈 대신에 비가 내릴 정도였다. 중공폐렴 때문에 세계 각국이 공장 가동을 멈춰서 2020년 3월에는 운 좋게도 황사가 매우 적었다.  


남부지방 기준으로 장맛비가 몇번 지나가니 존나 더워졌다. 습도도 높아서 개찝찝하다. 장마가 오래 지속되다 보니 홍수가 나고 있다.
4월에는 무슨 이유 때문인지 저온이 되었다.  


8월 초에서 중순으로 진입할때 쯤 중부지방도 한층 더 더워지고 습해졌다. 그냥 폭염주의보, 폭염경보가 발령됐다. 태풍도 존나 많이 와서 장미, 바비, 마이삭이 습격했다.
5월에는 폭염 수준의 더위는 5월 27일 이후가 되어서야 볼수 있었다.  


9월이 되자마자 태풍 하이선이 내습했고 마이삭 이후, 기온이 팍팍 떨어지고 있다.
6월에는 고온 현상이 매우 우세하였으며 2020년의 여름에는 폭우가 강하게 내렸다.


10월, [[중국]]이 경제 죽는다고 또 공장을 왕창 돌려대서 오랜만에 미세먼지와 황사가 들어왔다.
7월에는 이상 저온으로 전국 평균 기온 기준으로 6월보다 낮은 수치를 보여주었다.
 
8월에는 다시 고온 현상이 강해서 해당 년도 중에 가장 평균기온이 높은 달이 되었다.
 
9월과 10월에는 그래도 기온이 높지 않았다. 그나마 전형적인 가을 날씨를 볼수 있었다.
 
11월에는 중순 무렵에 강한 기온이 찾아오면서 월별 평균으로는 대체로 높은 편에 속한 케이스다.
 
12월에는 한파가 우세해지면서 해당 년도 중에 가장 평균기온이 낮은 달이 되었다.
 
정리하자면
 
* 고온 : 1월 , 2월 , 3월 , 6월 , 8월 , 11월
* 저온 : 4월 , 7월 , 12월
* 평범 : 5월 , 9월 , 10월
 
연간 전국 평균 기온은 2019년에 비하면 낮았지만 평균기온이 높은 연도 중에 하나가 된건 팩트다.


=== 짱깨국 ===
=== 짱깨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