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AA-12: 두 판 사이의 차이

K-위키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화력덕후}}
[[파일:AA-12.jpg]]


'''Atchisson Assault Shotgun'''
[[천조국]]의 자동[[샷건]]으로 Auto Assault-12라고도 불린다.
이놈의 초기형은 자동샷건의 원조격이지만 [[M16]]을 샷건화 한 외형에 가깝다.
자동샷건이라는 세그먼트 땜에 [[USAS-12]]와 비교당한다.
물론 둘다 같은 애처슨의 설계를 이어받아서 의미가 없다 카더라
기본은 8발 박스 탄창이지만 [[PPSh-41]]과 [[톰슨 기관단총]]과 같은 형식인 20,32발의 드럼탄창을 쓴다.
==이를 다룬 매체에서==
<youtube>NdEyP5P0rYs</youtube>
-------
'''Omaya KABOOM!'''
'''REMEMBER THIS IS SHIT AT CHRISMAS!'''
[[익스펜더블]]에서 [[테리 크루즈]] 흑형이 쓰신다.
[[올드 스파이스|빠워어어어어어어어어어얼]]풀 한 임팩트가 압권이다.
마치 [[팀 포트리스2]]의 [[팀포트리스2/데모맨|데모맨]]을 현실로 보는듯 하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2]]와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3|모던 워페어 3]]에서도 등장하는데 모던워페어2는 아예 이 샷건이 '''부무기(!)'''로 등장하며 엄청난 사기성능을 보여주었고 모던워페어3에서도 좋은 총기이긴 하나 같은 자동샷건인 [[USAS-12]]가 경쟁자로 생겨나 버렸다.
[[스펙 옵스: 더 라인]]에선 아예 20발들이 드럼탄창에 폭발탄을 단 샷건이 아닌 중화기 분류로 나온다. 후반부에 주로 등장하며 작중 최후반부에도 등장하는데 이 때 작품의 주제의식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AA-12(소녀전선)|소녀전선]] 에서 모에광선을 쳐맞아서 5성 샷건으로 나온다. 중형제조로 뽑는건데 존나 더럽게 안나온다. 성능은 유사스의 상위호환이다.
[[분류:밀리터리]]
[[분류:샷건]]

2018년 8월 11일 (토) 18:48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