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1번째 줄: |
1번째 줄: |
| {{성물}}
| |
| {{꿀잼}}
| |
| {{4}}
| |
|
| |
|
| ==설명==
| |
| [[파일:ATV 오토바이.jpg|섬네일|All-Terrain Vehicle]]
| |
|
| |
| [[파일:ATV 오토바이2.jpg|섬네일|All-Terrain Vehicle]]
| |
|
| |
| 4륜 [[오토바이]]이다. 전지형차(All-Terrain Vehicle)의 약자이기도 한데 넓게는 4륜 오토바이 말고도 오프로드 차량 전반을 뜻한다.
| |
|
| |
| 오토바이하면 이륜차를 많이 생각하지만 이건 4륜오토바이이다.
| |
|
| |
| 간혹 세발자전거마냥 3륜오토바이도 있는데 그것도 ATV라고 부른다.
| |
|
| |
| 4륜이라고해서 자동차는 아니고 그렇다고 일반오토바이와 같은분류도 아니다.
| |
|
| |
| 그래서 이거는 바이크와 자동차의 중간단계이다. 액샐이나 브레이크,핸들조작은 일반오토바이와 동일하다.
| |
|
| |
| 엔진은 2행정 엔진이며 연료는 휘발유이다. 도시에는 거의 없지만 시골에서는 많이 보인다. 도로주행도 가능하지만 이때는 면허가 있어야한다.
| |
|
| |
| 배기량이 125cc이하라면 원동기를 포함한 모든면허로 다몰수있고 배기량이 125cc이상이라면 얄짤없이 2종소형면허만 볼수있다.
| |
|
| |
| 기존 오토바이가 그렇듯이 이것도 헬멧을 쓰는게 안전하며 고속도로진입은 법적으로 불법이다. 이 차량의 장점은 기존오토바이 못지않은 기동성을 가지지만 4륜이라서 훨씬 안전하다는것이다.
| |
|
| |
| 또한 지형에도 강해서 산이나 계곡도 문제없다. 그래서 산악오토바이라고도 부른다. 차량의 높이는 낮은편이다.
| |
|
| |
| 고딩때 수학여행가서 체험으로 이거타볼수도있다. 필자도 타봤는데 꿀잼이다.
| |
|
| |
| =='그 분'이 타는 거==
| |
| {{혼모노무현}}
| |
|
| |
| [[파일:노짱 오토바이.jpeg|500픽셀]]
| |
|
| |
| 여담으로 [[MC무현]] 영상에서 노무현이 ATV 오토바이를 타는 장면이 자주 나온다.
| |
|
| |
| 아래영상도 노짱이 ATV 오토바이를 타는 모습으로 나온다.
| |
|
| |
| {{유튜브|vSKUJ32GGjo}}
| |
|
| |
| [[분류:오토바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