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P-MODEL: 두 판 사이의 차이

K-위키
33번째 줄: 33번째 줄:
어째 리더도 그렇고 살짝 몇몇 멤버들이 약빨았다.
어째 리더도 그렇고 살짝 몇몇 멤버들이 약빨았다.


리더란 양반은 젊었을때 [[기타]]치면서 [[다리]]찢고 [[점프]]하<del>면서 스테이지에서 온갖 깨방정 개[[지랄]]을 다 떨</del>더니(물론 30대 때부터 안하지만) 다른 멤버들은 신디사이저 치다가 점프하지 않나(타나카 야스미<ref>이름이 여자같은데 '''남자'''다. 이 양반이 없었으면 지금의 히라사와 스스무는 없었다고 말할 정도로 초기 P-MODEL에서 히라사와 스스무와 함께 음악적 투톱이었다. 1983년 탈퇴 후 지금은 [http://www.ouijashop.com/index.html 패션샵 운영중.]</ref>) 신디사이저를 세워서 치지 않나(코토부키 히카루) 신디사이저 앞에 놓고<ref>그런데 어쩌다 연주할 때는 제대로 연주했다. 원래 베이스가 아니라 신디사이저 연주하던 양반이라…<del>그런데 이 양반은 '''나이 먹고도''' 깨방정 개지랄 떨었다.('''반라'''로 베이스 치고(이건 히라사와 스스무의 솔로 라이브 세션일 때) 연주 끝나니까 신디사이저 발로 걷어차서 넘어뜨리고)</del></ref> 마라카스 들고 춤추고 있지 않나(아키야마 카츠히코) 1995년에 새로 들어온 코니시 켄지란 아재는 마치 사이비 교주같은 오오라를 풍긴다. 어쨌든 좀 비범한 밴드다. <del>음악도 비범한 편이다.</del>
리더란 양반은 젊었을때 [[기타]]치면서 [[다리]]찢고 [[점프]]하<del>면서 스테이지에서 온갖 깨방정 개[[지랄]]을 다 떨</del>더니(물론 30대 때부터 안하지만) 다른 멤버들은 신디사이저 치다가 점프하지 않나(타나카 야스미<ref>이름이 여자같은데 '''남자'''다. 이 양반이 없었으면 지금의 히라사와 스스무는 없었다고 말할 정도로 초기 P-MODEL에서 히라사와 스스무와 함께 음악적 투톱이었다. 1983년 탈퇴 후 지금은 [http://www.ouijashop.com/index.html 패션샵 운영중.]</ref>) 신디사이저를 세워서 치지 않나(코토부키 히카루) 신디사이저 앞에 놓고<ref>그런데 어쩌다 연주할 때는 제대로 연주했다. 원래 베이스가 아니라 신디사이저 연주하던 양반이라…<del>그런데 이 양반은 '''나이 먹고도''' 깨방정 개지랄 떨었다.('''반라'''로 베이스 치고(이건 히라사와 스스무의 솔로 라이브 세션일 때) 연주 끝나니까 신디사이저 발로 걷어차서 넘어뜨리고)</del></ref> 마라카스 들고 춤추고 있지 않나(아키야마 카츠히코) 1995년에 새로 들어온 코니시 켄지란 아재는 마치 사이비 교주같은 오오라를 풍긴다. 또 코니시와 같이 들어온 멤버인 후쿠마 하지메는 항상 술취한 것처럼 키보드를 두들긴다. 어쨌든 좀 비범한 밴드다. <del>음악도 비범한 편이다.</del>





2015년 8월 6일 (목) 11:49 판

1979년 히라사와 스스무를 리더로 하여 결성된 테크노 팝 밴드이다.

공백기도 있었지만 20년간 활동을 해온 유서깊은 밴드.

2000년 해체했지만 히라사와 스스무가 2004~05년과 2013~14년 '핵P-MODEL'이란 이름으로 잠시 부활시키기도 하였다.

1979년부터 2000년 해체할 때까지(89~91년 공백기 제외) 12장의 정규 앨범을 발표했다.[1]

테크노 팝을 좋아한다면 이 밴드의 음악을 꼭 듣도록 하자. 명곡들이 워낙 많으니 니가 직접 찾을 것.

케이온!과의 연관성

케이온의 주인공 5인방과 주변인물들의 이름을 멤버들 이름에서 따왔다. 작가가 P-MODEL(아니면 히라사와 스스무) 빠돌이인가 보다.

히라사와 스스무(일렉트릭 기타, 보컬, 신디사이저)→히라사와 유이

(참고로 히라사와 스스무의 형 '히라사와 유이치'→히라사와 우이)

(유이치→YOU1→U1→UI(우이))

아키야마 카츠히코(베이스, 신디사이저, 마라카스, 댄스)→아키야마 미오

타이나카 사다토시(드럼)→타이나카 리츠, 타이나카 사토시

코토부키 히카루(키보드, 신디사이저)→코토부키 츠무기

나카노 테루오(베이스, 키보드)→나카노 아즈사

뭐, 대략 이렇다.

기타 잡다한 거

어째 리더도 그렇고 살짝 몇몇 멤버들이 약빨았다.

리더란 양반은 젊었을때 기타치면서 다리찢고 점프면서 스테이지에서 온갖 깨방정 개지랄을 다 떨더니(물론 30대 때부터 안하지만) 다른 멤버들은 신디사이저 치다가 점프하지 않나(타나카 야스미[2]) 신디사이저를 세워서 치지 않나(코토부키 히카루) 신디사이저 앞에 놓고[3] 마라카스 들고 춤추고 있지 않나(아키야마 카츠히코) 1995년에 새로 들어온 코니시 켄지란 아재는 마치 사이비 교주같은 오오라를 풍긴다. 또 코니시와 같이 들어온 멤버인 후쿠마 하지메는 항상 술취한 것처럼 키보드를 두들긴다. 어쨌든 좀 비범한 밴드다. 음악도 비범한 편이다.


그런데 왜 다 신디사이저냐


각주

  1. 사실 5집과 6집 사이에 'SCUBA'라는 앨범이 있지만 당시 5집 관련 문제로 레이블을 탈퇴하고 6집 때 발매 레이블을 새로 정하기 전에 발표한 앨범이라 정규 앨범으로 취급받지는 못한다. 스페셜 앨범 정도로 취급.
  2. 이름이 여자같은데 남자다. 이 양반이 없었으면 지금의 히라사와 스스무는 없었다고 말할 정도로 초기 P-MODEL에서 히라사와 스스무와 함께 음악적 투톱이었다. 1983년 탈퇴 후 지금은 패션샵 운영중.
  3. 그런데 어쩌다 연주할 때는 제대로 연주했다. 원래 베이스가 아니라 신디사이저 연주하던 양반이라…그런데 이 양반은 나이 먹고도 깨방정 개지랄 떨었다.(반라로 베이스 치고(이건 히라사와 스스무의 솔로 라이브 세션일 때) 연주 끝나니까 신디사이저 발로 걷어차서 넘어뜨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