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USAS-12: 두 판 사이의 차이

K-위키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국산무기}}


[[파일:USAS-12.jpg]]
[[천조국]]의 길버트 이퀍먼트가 설계하고 구 [[대우정밀]](현 [[S&T 모티브]])에서 생산한 자동 [[샷건]]
'우사스' 또는 '유사스'라고 불린다.
12게이지(길이 2와 3/4인치짜리) 산탄을 사용하며 분당 260발의 속도로 발사된다.
10발 들이 박스형(바나나형) 탄창과 20발 들이 드럼 탄창을 사용하며 탄창은 한쪽이 투명이라서 잔탄 확인이 용이하다.
무게는 탄창 없는 상태에선 5.5kg, 10발 탄창을 끼운 상태에서는 6.2kg 이다.
이름의 약자는 '''Universal Sports Automatic Shotgun-12guage'''이다. 직역하자면 다목적 스포츠용 12게이지 자동 산탄총이나 사람다지는걸 새로운 스포츠의 영역에 넣지 않는한은 스포츠용으로 보기엔 무리가 있다.
판매하는 대부분의 주요 고객이 [[군대]]나 [[경찰]]이런 쪽이라서...
국산이긴 한데 앞서 말했듯이 설계는 [[천조국]]에서 했고 생산"만" [[헬조센]]에서 했다. 정확히는 반(半)국산이라고 치면 된다.
ㄴ [[메갈리아]]가 좋아하겠네
국산이지만 [[헬조센]] 국내에선 보기가 힘든 편이다. 운용하더라도 [[육군]]과 [[특수부대]] 일부에서 '''극소수'''로 운용중이다.
양키들은 ''''U Suck At Shooting''''의 약자라고 한다.
20세기 시절에 모 밀리터리 잡지에서 킹왕짱이라고 입터는 바람에 시간 지난 뒤로는 쌩 구라라고 까이다 못해 실제 성능까지 반대로 폄하당한 과거가 있다.
그냥저냥 쓸만한 총이 기레기 때문에 필요이상으로 까인 사례.
[[분류:밀리터리]]

2017년 1월 23일 (월) 09:33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