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검찰: 두 판 사이의 차이

K-위키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틀==
{{척결대상}}
{{혐오|자신들을 영원히 빵셔틀로 생각하고 자신들의 위에서 군림하면서 노예처럼 부려먹으려는 검찰|경찰}}
{{적폐}}


{{헬조선그자체}}
{{헬조선}}
{{심플/고소}}
ㄴ 한국에서 제일이다
{{심플/노양심}}
{{심플/극혐}}
{{심플/쓰레기}}
{{심플/발암}}
{{주인님}}
==본문==
머한민국에서 가장 부패한 집단
검찰 요직 Big 4로는 '서울중앙지검장', '대검 공안부장', '대검 중수부장', '법무부 검찰국장'이 있다.
이 자식들한테 뭘 믿고 맡기면 안된다. 뿌리부터 썩어있는 조직이라 대수술이 필요하긴 한데 워낙에 상태가 심각해서 수술하기도 전에 뒤져버릴 정도로 중증이다
[[떡검]]이라 불리기도 한다.
최상위 관료. 국내에선 힘이 강하다. 잘 나가'''던''' 야당 [[국회의원]] 한정으로 정치인생 종치게 만들 수 있다(물론 그 야당이 여당이 되면 '''그 수사,지휘한 검사는 좆된다.''')
ㄴ단, 그쉑이 ㅅㅌㅊ면 돈을 존나 뿌리거나 비례대표 등으로 생각보다 정치 인생 끄떡도 하지 않는다. 여당이 변할 때마다 검찰한테 털리는 인간들 나오는데, 어차피 시간 좀 지나면 나중에 또 나온다.
[[경찰]]이 수사해가면 검찰이 보고 [[판사]]한테 이거이거 죄니까 조져줍쇼라고 요청하는사람들. 경찰이 암만 철저히 수사해가도 검찰이 기소를 안하면 판사는 기소되지 않은 내용에 대해서는 망치를 휘두를수 없다. 옳고 그름을 떠나서 판결할 기소사실이 없는데 판사님이 에어뿅망치밖에 더 때리나. 더쉽게말하면 경찰은 잡고 조사하고 검찰은 이거 죄같네라고 콕 찝어서 판사한테 보내고 판사는 이거 죄 ㅇㅈ 땅땅땅 하는곳이다.
ㄴ재정신청<ref>검사가 불기소 처분을 내렸을 경우 고소인, 그리고 일부 범죄의 고발인이 고등법원에 재정신청을 한 뒤 이유 있다고 판단되면 강제로 기소하게 하는 것.</ref> 모르냐?
[[헬조선]]에서 강자에게 한 없이 앙탈부리고 약자에겐 무한히 강대해지는 종특을 S급으로 찍은 분들이다.(그럴 만도 한게 검찰보다 약한기관보다는 존나 쎈데 문제는 검찰보다 강한기관보다는 존나 약하다는 것이다. 당장 행정부 권력 밸런스가 '''청와대>>넘사벽>>기획재정부>>넘사벽>>검찰>>넘사벽>>나머지 행정기관 전부 합친거'''이따위인데 이지경까지 안간게 존나 이상한거다.)
이들보다 더 강력한 자들은 지들 돈줄, 목줄쥐고있는 [[기획재정부]](순siri게이트같이 진짜 심각한 경우가 아닌 이상 검찰이 유일하게 나대지 못하는 청와대제외한 행정기관이다.), [[재벌]]이나 [[대통령]], 교섭단체 [[국회의원]]들, 법사위 소속 거물급 정치인, [[조중동]] 고위기자, 청와대 실세, 법원, 대형로펌 중/고위 변호사밖에 없다(자금력때문에 젊은나이에 국회입성이 거의 불가능한 검사와 달리 이쪽은 그딴거 없기 때문.).
사실 감사원이 검찰 터는게 가능하다. 검사들 모가지에 칼대는게 가능하긴 하지만....
인사고과랑 수사해서 감빵 가는거랑은 천지차이며
더 중요한건 감사원이 이걸 알고 되도록이면 검찰을 건드리지 않는다,그래서 검찰도 감사원에게는 칼을 안쓴다 ㅋㅋ
둘이서 견제하라고 만들어놨는데 감사원 지네들도 모가지 날라가긴 싫은지 몇십년째 방치중 ㅇ
최근 꼴데에게 압수수색이라는 죽창을 꽂아넣었다.
ㄴ응 꽂기는 개뿔 ^^  골프장 내놓으니까 너 무죄 엌ㅋㅋㅋㅋ
이맛에 개 기르나 봅니다^^
애초에 사법에 관여하고는 잇지만, 임명권을 대통령이나 행정부가 전적으로 갖고 있는 등 법무부 소속의 '공무원'이다. 그러니 권력의 개가 되기 쉬운 구조.
그렇다고 선거제로 뽑는다는 것도 어려운 게, 그랬다간 백퍼 김앤장 같은 거대 로펌 출신들이 다 독식한다.
또 정권교체될 분위기를 감지했는지 [[최순실]], [[ㄹ혜]]를 수사하는척 하고있다.
이 씹새끼들의 부실수사로 우병우 구속영장 청구가 또 기각됐다.
남한의 모든 주요분야, 집단들과 마찬가지로 마귀 & 마귀졸개 집단.
검사동일체 원칙 및 상명하복의 마귀 원리 & 룰 하에서 운영된다.
이곳에서 일할 자들을 또 다른 남한의 주요한 마귀 & 마귀졸개 & 마귀양성 집단인 남괴군에서
군검찰관 군판사 군법무관 등으로 부리며 충실한 마귀졸개들로 훈육 및 예행연습을 시킨다.
ㄴ과거를 그리는 영화에서는 견찰과 함께 심히 버프 받아서 나온다. 그들은 운동권을 때려잡는 집단에 속해서 그런지, 실제론 힘센 마귀들 졸개였는데 운동권이 만든 영화에선 대장처럼 설쳐댄다. 반대로 옛날에 우파 노인들이 만든 영화에선 심부름을 잘하는 따까리로 묘사된다.
==개혁==
최근엔 명왕이 극딜하고있다.
조만간 수사권조정될듯하다. 다 뿌리는데로 거두는거다.
그러게 우병우 곱게 쳐넣지 뭘 받고 우병우를 안넣어서
우병우를 안 잡아넣은 댓가로 조직 자체가 아작나게 생겼다
ㄴ 팔짱끼고 수사받을정돈데 되겠냐
결국 우병우 라인 검사들 한직으로 좌천되었다. 모두 사표 냈는데 받지 말고 법대로 처리해야 검찰개혁이 완성된다. 그대로 놔두면 변호사 개업해서 [[서석구]], [[유영하]]처럼 될 수 있다.
ㄴ 서석구,유영하는 트롤링이라도했지.머리좋은난  이놈들이 개업하면 ㅎㄷㄷ
노통때하던 평검사와의 대화로 유추해보면 현직대통령보다 물러난 우병우가 상전이다.
==기타==
자신보다 높은 직급에 자기보다 후배가 오면 아랫사람은 옷을 벗어야 하는 관습이 있다.
ㄴ 이건 [[장교]]도 마찬가지인데 검찰은 바로 옷벗고 장교는 한직을 여행다니다가 직업보도반으로 가서 옷벗는다는 차이점만 존재한다.
개기면 좌천 익스프레스 타고 지방 여행 가능.
*같이보기 - [[특별검사제도]]

2020년 1월 4일 (토) 21:57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