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려: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16번째 줄: 16번째 줄:
{{한국사의 시대 구분}}
{{한국사의 시대 구분}}
ㄴ이 지랄맞게 생겨먹은 지도는 100퍼 조작이다. 고구려는 이렇게 좆만하지 않았다.
ㄴ이 지랄맞게 생겨먹은 지도는 100퍼 조작이다. 고구려는 이렇게 좆만하지 않았다.
:ㄴ고대사 특성상 영토의 경계가 모호한것은 알고말하자. 일반적으로 알려진 고구려 영토는 이정도 크기가 맞는데 이정도 크기가 직접통치영역이고 그 위의 연해주나 만주지역은 물론 고구려 영역권은 맞는데 농사짓기도 좆같도 관리하기도 존나 추워서 딱히 먹어봤자 의미없는 땅이라서 걍 말갈족같은 유목 부락들이 듬성듬성 있던 지역이다. 짱깨들 역시 통일왕조시절에나 북방 오랑캐들 견제하려고 한번씩 정벌해줬지 만주지역은 딱히 조공만 재깍재깍 바치면 안건드렸다. 즉, 중앙집권적으로 중앙의 컨트롤을 따르느냐 안따르느냐에 따라 직접통치영역이 존재하는거임.
:ㄴ고대사 특성상 영토의 경계가 모호한것은 알고말하자. 일반적으로 알려진 고구려 영토는 이정도 크기가 맞는데 이정도 크기가 직접통치영역이고 그 위의 연해주나 만주지역은 물론 고구려 영역권은 맞는데 농사짓기도 좆같도 관리하기도 존나 추워서 딱히 먹어봤자 의미없는 땅이라서 걍 말갈족같은 유목 부락들이 듬성듬성 있던 지역이다. 짱깨들 역시 통일왕조시절에나 북방 오랑캐들 견제하려고 한번씩 정벌해줬지 만주지역은 딱히 조공만 재깍재깍 바치면 안건드렸다. 즉, 중앙집권적으로 중앙의 컨트롤을 따르느냐 안따르느냐에 따라 직접통치영역이 존재하는거임. 마찬가지로 광개토대왕도 백제를 몇번이나 정벌했지만 영토로 편입하지 않고 걍 자치하도록 냅뒀다.


== 개요 ==
== 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