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강 M1895: 두 판 사이의 차이

게임속에선: 내용 추가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무기}}
{{숙청}}
{{러뽕}}


[[파일:나강 리볼버.png|500픽셀]]
제정 러시아 시기에 [[모신나강]]을 개발한 레온 나강과 그의 동생 에밀레 나강이 개발한 리볼버로, 모신나강과 비슷한 사정으로 쓸만한 제식 권총이 없어서 개발되었다.
리볼버 치고는 독특한 구조가 특징인데, 신기하게도 7발 실린더를 가지며 특유의 약실 밀폐 구조 덕분에 리볼버 역사상 최초로 소음기를 달 수 있어 1차 세계대전 뿐만 아니라 2차 세계대전 및 베트남 전쟁때도 구르셨다. 그리고 배그에서도 알 수 있듯이 총알을 1발씩 일일이 장전해야 해서 장전이 암걸리는 이유도 이 구조 때문이다.
전쟁에서도 형제자매 격인 [[모신나강]] 만큼 오래 쓰긴 했지만 [[스탈린]]의 [[대숙청]] 때도 쓰이는 등 역사의 어두운 면에서 민중을 탄압하는데 쓰인 총기이기도 하다.
아마 전투 킬수:처형 킬수 비율을 따지면 이 권총이 후자쪽 비율이 세상에서 가장 압도적일 거다.
드립으로 말하자면 [[PPK]]가 독재자를 암살한 대국적인 총기고, [[P38]]이 [[심영|누군가]]를 고자로 만들어 큰 웃음을 준 총이라면 이 총은 숙청성애자들이 즐겨 쓴 총이다.
밑에 얘기들은 원래 이 문단에 있던 얘기들이다.게임과 현실을 구분하자 제발
== 게임속에선 ==
우리나라 같은 경우엔 국산 갓겜인 [[배틀그라운드]]에서 등장하면서 많이 알려지게 되었는데 권총중 젤쓰레기로 취급받고 있다.
왜냐하면 딜자체는 AKM이랑 동급이라서 헤드맞추면 노헬맷까진 원킬이긴 한데 장전속도가 넘나 애미뒤진 수준이고 레닷도 안달려서 조준하기도 병신같고 부착물도 소음기밖에 못달기 때문.
그리고 유일한 장점인 위력마저 후반부로 가면 왠만한 애들은 다 방탄복이나 방탄모를 끼기 때문에 더욱 애매해진다.
[[팀 포트리스 2]]에서도 [[스파이|스파이(팀 포트리스 2)]]의 언락 중에 이방인이라는 이름으로 등장하는데 피해량이 25% 줄어드는 대신 은폐 지속 시간이 40% 증가하고 이 총으로 적을 맞추면 은폐량이 15% 증가한다. 어차피 이 총이나 그냥 리볼버나 근접에선 스나를 3방만에 죽여버릴 수 있고 스파이 특성상 리볼버로 딜 넣는 일도 적으니 가방에 이게 있으면 이거 들어라.
[[소녀전선]]에서도 등장하는데 적어도 배그보다는 취급이 좋다. [[나강 리볼버(소녀전선)]] 문서 참고.
== 제원 ==
*구경 : 7.62mm
*탄약 : 7.62×38mmR 또는 7.62mm 나강
*장탄 : 7발 실린더
*작동방식 : 더블액션, 싱글액션
*전장 : 235mm
*중량 : 0.8kg
*총구속도(탄속) : 272m/s
*유효사거리 : 46m
==관련정보==
{{소련무기}}
{{2대전소련무기}}
{{1대전연합군무기}}
<span class="mw-customtoggle-myDivision" style="color:gray;">[기타 운용 국가 보기]</span>
<div class="mw-collapsible mw-collapsed" id="mw-customcollapsible-myDivision">{{동독군무기}}
</div>
*이텔릭체는 시제품 및 퇴역 병기들이다.
[[분류:밀리터리]]
[[분류:개인 화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