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lr
보이기
Digital Single Lens Reflex 의 줄임말로 디지털 일안반사식 전문가용 수동카메라 이다. 일명 데쎄랄로 불리운다. 지금은 일반인들 한테도 많이 보급되어서 전문가용이란 말이 무색한 그냥 비싼 카메라 정도로 인식 되고 있다.
아직 스마트폰이 다이쥬화 되기전 2000년도 중반부터 후반까지 일찍이 대한민국에 먼저분 SNS 돌풍인 싸이월드의 버프를 받고 작품을 위해서가 아닌 허세를 잡기 위해 헬조선에서 유난히 많이 팔렸다.
조선반도에선 남한테 지기 싫고 우월해보여야 한다는 허례허식의 김치종특 때문에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당시 길거리 나가면 개나소나 DLSR을 목에 걸고 허세를 부리는걸 심심치 않게 볼수 있었을만큼 다른나라들 보다도 유난히 반도에서 만큼은 폭발적인 판매고의 인기를 누렸다.
때문에 외국에서 DSLR을 든 동양인은 전부 한국인이라는 공식이 생겨질 정도였음.
비싼돈주고 샀으면 수동모드로 어떻게 하면 잘찍혀나오는지 연구할 생각은 안하고 "아몰랑 간단히 찍어서 싸이에 올릴꺼임" 식의 마인드로 찍는거라곤 고작 지가 쳐먹고 똥으로 배출하기전의 예쁜 음식사진이나, 여행가서 "난 이런데도 간다"라고 말하는듯한 허세 인증샷 정도의 김치식 용도로 전락 되어버리고 있다가 지금은 스마트폰과 셀카봉한테 좆발리며 미래가 어떻게 될지 불투명함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