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6
2016년 3월 출시될 르노삼성의 신차
원형은 '르노 탈리스만'이라는 모델이다. 2015년 1월 13일 기자회견을 통해 실물을 선공개했다.
이름에서 보듯 SM5와 SM7의 중간이라 한다. 크기로는 LF쏘나타보다 작다.
지금 팔리는 죠스노바 SM5를 흙수저용으로 팔고 SM6는 은수저들의 유러피안 프리미엄 중형차로 포지셔닝한다고 한다
중형차 중 유일하게 리어 토션빔 서스펜션을 달고 나온닼ㅋㅋㅋ
토션빔이 멀티링크보다 좋은점은 딱하나밖에 없다. 바로 원가가 싸다는 것뿐... 조향성, 승차감에서 멀티링크가 토션빔을 압살한다.
게다가 토션빔은 구조상 오래 타면 틀어지는데 이게 얼라이먼트 수정이 안되서 빔 자체를 교체해야된다. 판매 원가만 낮추고 수리비는 소비자에게 전가시키는 거라서, 순전히 제조사에만 캐이득.
AM링크라는 르노 전매특허 기술로 핸들링을 극복했다니 어쩌네 하면서 약을 파는데 개소리 하지 말라고 전해주자. 토션빔은 축 자체가 스테빌라이저 역할도 하는 반면 멀티링크는 축을 이어주는 서브프레임 빔이 휨 없이 꽉 잡아주는 구조라서 구조적으로 토션빔은 주행성에 있어서 멀티링크 대비 ㅆㅆㅆㅆㅆㅎㅌㅊ다. 노골적인 원가절감일뿐,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
현기차 i30가 토션빔 차별한다고 까던 르삼빠들은 SM6의 토션빔 소식을 두고 토션빔도 세팅하기 나름이라면서 열심히 짖어대고 있다. SM5는 멀티링크인데? ^오^
엔진은 드디어 심장병 탈출이 기대되는 2.0 직분사, 1.6 TCE, 2.0 LPLi, 1.5 dCi 네가지를 준비했다고 한다. 2.0 직분사 빼곤 사실상 SM5에 올라가는거랑 똑같다.
가격대는 2420만원에서 3500만원대 로 그랜저와 K7급이라고 한다. 엥?! SM6?! 완전 i40 아니냐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