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TvN

K-위키
옛@59.30.186.126 (토론)님의 2020년 2월 19일 (수) 23:35 판

틀:척결

주의! 정말 극혐인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정신적 또는 시각적 피해를 받을 수 있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이러한 피해를 받지 않으려면 살포시 뒤로가기를 눌러 주십시오.
이를 무시하고 문서를 보아서 피해를 입더라도 디시위키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정말 이 없습니다.
이 문서에서 다루고 있는 대상은 그 어떤 실드나 개선, 구제도 불가능한, 쉽게 말해서 노답입니다.
만약 어디선가 이런 비슷한 것을 보신다면 조용히 피해 가시길 권합니다.
이를 무시하다 정신병이나 트라우마가 생기더라도 디시위키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J E&M의 방송국이다.

tvN(Total Variety Network),머한민국에서 컨텐츠를 꽤나 잘만드는 방송사이다. 개국일은 2006년 10월 9일 오후7시 라고 전해지며 주로 드라마나 예능이 목적이다.

ㄴ 개국 초창기에는 ㅈㄴ 쓰레기 프로그램이나 만들었었음. 나중에 시간이 지나서야 조금씩 나아짐.

tvN에서 만드는 예능이나 드라마는 유행을 타기도 하는데,

tvN 10주년 당시 열나게 홍보했다.

시상식에 이문세 불러 레전드를 찍었다.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대상은 과거의 영광을 되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옛날에는 잘나가던 존재였지만 지금은 동네북 취급을 당하는 팀 또는 그 대상에 대해 다룹니다.
이들은 끊임없이 과거를 그리워하며 꿈속에서라도 그 영광이 돌아오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아! 그리운 옛날이여!

존나게 상승가도를 달렸으나 2019년을 기점으로 급속도로 좆망테크를 타고 있다.

tvN 주 시청층인 급식충들과 일부 20대들은 죄다 넷플릭스유튜브로 갈아타버렸고 2049 시청률을 비롯해 TV 예능 수요는 다시 지상파(그 중에서도 MBC와 SBS)로 넘어가버린 상태.

덕분에 방송하는 프로그램마다 나영석 예능을 제외하곤 시청률은 2~3%를 맴돌고 있고 신규 프로그램들은 6개월도 못가 문을 닫는 일이 비일비재하다. 심지어 신서유기7은 역대 시즌 최저 시청률 찍었다. 실검에 드는 것도 나영석꺼 몇개랑 도레미마켓, 유퀴즈 정도?

드라마도 호텔 델루나, 사랑의 불시착, 딱 이 두개 빼곤 건질게 없다. 특히 내다버린 540억이 그야말로 치명타를 날렸다.

지금 상황이 딱 17~18년도 지상파 3사 상황이랑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 아니 예능은 오히려 더 최악이다.

그리고 이러한 상황은 예능/드라마 부분에서 그동안 비슷하게 흥행을 달리던 JTBC에도 똑같이 나타나고 있다. 차이점은 그나마 이쪽은 시청률 5% 넘는 예능들이 그래도 꽤 있다는 거??

그 와중에 AFC 패키지 중계권을 따왔다. 그 말은 즉슨 일부 국가대표 경기나 AFC 챔피언스리그 등을 tvN을 포함한 CJ E&M 계열의 TV 채널에서 독점 중계한다는 소리인데 이 부분은 함 기대해봐도 좋을 듯 하다. 해설자랑 캐스터를 누구 데려오느냐가 문제이고 스포츠 전문채널과 지상파 방송들의 카메라 워킹을 따라할 수 있겠느냐가 관건이긴 하겠지만.

물론 이 덕에 평소에는 지상파와 스포츠 채널을 통틀어 K리그 한 경기도 중계 안하는 시방새가 축구는 SBS 이지랄하는 걸 안봐도 되긴 하다.

현재 CJ E&M의 돈 먹는 하마로 전락한 O tvN과 XtvN, Olive 셋 중 적어도 하나가 조만간 날아갈 각인데 이 자리에 스포츠채널이 등장할 가능성이 있다.

헌데 메이저리그 중계권은 MBC 본사/엠스플이, EPL, 유럽 챔스, 농구중계권은 스포티비가, 배구중계권은 KBS N과 SBS 스포츠 둘이서 나눠먹고 있는 실정이고, 프로야구 중계권 재계약은 예상대로 지상파3사가 먹어버린 상황이라 스포츠 채널 운영을 제대로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프로그램

[1] 예능

[2] 드라마

[3] 시사교양

tvN의 브랜드

tvN이 하나만 있는게 아니다.

O tvN 중장년층을 타겟으로 송출되는 채널이다, 하지만 일부 시간대를 제외하고 tvN 프로그램을 재방송한다. 기존에 스토리온을 폐국하고 O tvN을 개국하였다.

tvN go 모바일 예능 제작소라고 한다. 시청의 시공간 제약이 없는 모바일 플랫폼이라나 뭐라나..

논란

가끔 악마의 편집이라고 욕을 먹기도 하는데, 악마의 편집은 tvN이 아니라 Mnet이다, 하지만 어차피 같은 CJ E&M 채널이니..

때때로 자숙의 시간을 가진 출연자가 방송으로 나오게 하는 역할을 하는 tvN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