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광부 대피

K-위키
옛@Lachen (토론)님의 2017년 11월 22일 (수) 09:43 판 (새 문서: {{협동전 임무목록}} {{좀비}} 켈모리안 광부들이 감염된 행성에서 탈출할 수 있도록 돕는 임무, 한국판 아나운서의 국어책 읽기가 인상적...)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스타크래프트2 협동전 임무목록
해머​(공허 분쇄) 짬찌​(코랄의 균열) 강도​(망각행 고속열차) 틀딱​(과거의 사원) 셔틀​(공허의 출격)
밀당​(천상의 쟁탈전) 현피​(승천의 사슬) 혐밀​(버밀리언의 특종) 대마​(안갯속 표류기) 팡부​(광부 대피)
우한​(죽음의 밤) 혐몬​(아몬의 낫) 메갈​(잘못된 전쟁) 폐지​(핵심 부품) 옵치​(죽음의 요람)
주의! 이 문서는 좀비물 혹은 좀비 그 자체에 대하여 다룹니다.
이 문서는 좀비에 관한 것 혹은 좀비가 나오는 매체를 다루고 있습니다.
네가 좀비들에게 물려서 그들처럼 되기 싫으면 빨리 뒤로가기를 누르시면 됩니다만 이미 늦었... 끄아악! 살려ㅈ... 끄윽... 커걱...
"우리는 그들의 노예야~"

켈모리안 광부들이 감염된 행성에서 탈출할 수 있도록 돕는 임무, 한국판 아나운서의 국어책 읽기가 인상적이다.

대피선들이 여기저기 퍼져있는데 아어에선 시작 지점 대피선이 박살나있어 쥐꼬리만한 병력으로 레이드를 달려야 한다. 멀티쪽 대피선이 박살난 경우도 있는데 멀티 늦게먹고 대피선까지 달리던지, 아님 버리고 멀티먹던지 해야한다.

힘겨운 초반만 잘 넘기면 시간 찰 때마다 병력 보내서 막기만 하면 되는 간편한 임무. 물량은 많이 나오는데 대부분 감염체라서 정신만 잘 차리고 애들 리스폰 지점 근처에서 대기 타면 나오자마자 때려 잡을 수 있다. 땅크거신럴커만 있으면 꼬추 긁으면서 해도 됨. 실력이 좋은 팀이면 동시에 두 군데에서 대피선 출발시킬 수도 있다. 테란 사령관들은 종특이 방어전이니 땅끄와 지뢰/포탑으로 해결할 수 있다.

서브 미션은 10시 방향 역병전파자 제거와 5시 방향 경비로봇 조지는건데 조낸 딴딴하다. 둘 다 장판기가 있으므로 그냥 어택땅 하지 말고 앞에 고기 방패 던져 줄 스노우볼 좀 굴리고 가야 안정적으로 팰 수 있음, 개인적으로는 경비로봇 조지는게 더 힘듬, 역병전파자 새끼는 땅속으로 도망가서 시간 끌어서 짜증나는 정도고 장판은 피하면 그만인데 정비로봇 이 새끼는 일단 둘이나 있는데다가 두들겨 패는 화력 자체가 장난이 아니라...그리고 중요한게 반대편에 대피선 탈주 떴는데 이거 먹겠다고 무리해서 우르르 몰려가지 마라, 광부 대피 중후반부에 게임 터지는건 주로 앞에서 애들 신나게 패다가 뒤로 기어들어오는 놈들 못봐서 터지거나 보너스 먹겠다고 이 지랄하다가 게임 터지거나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멀티를 먹은 이후엔 적 공세가 주로 멀티쪽으로 온다, 이것도 정신줄 놓고 있으면 멀티 빠개지는건 순식간이므로 어느정도 대비는 해두는게 좋다. 패널을 좀 아껴 두던가.

싸구려 유닛을 들이박으며 플레이하는 4살 여왕에게는 비행선 하나 지킬 때마다 자원을 처꼬라박아야 하기 때문에 꺼려지는 맵이다. 변형체로 몸빵하고 적공세가 수송선으로 오니 갈귀로 들이박아버리자.

노예는 제련소에서 보호막충전소 업글하고 주위에 충전소두른다음에 포탑만설치해주면 됀다 만약니가 이맵에서 카락스를 만난다면 절을하자

주작은 초반엔 혼자 무쌍을 찍으며 방어할 수 있고 중후반에는 히드라러커로 우주방어를 펼치거나, 다른 미션에선 계륵이었던 뮤탈리스크가 활약할 수 있어서 괜찮은 맵이다. 역병전파자는 스킬만 꼬박꼬박 써주면 여왕님 혼자서 참교육 가능하다.

알타로 할 시엔 로공유닛, 특히 불멸자를 빠르게 확보하는게 좋다, DPS도 좋고 인스턴트 공격이고 맷집도 쎄서 의외로 감염자들 상대하기 좋다. 상대가 스카이로 가는게 아닌 이상에야 감염 밴시는 그때그때 용기병 소환해서 처리하면 되고 일단 멸자를 모은 다음엔 취향대로 유닛 스까주면 된다. 시작부터 폭풍함찍는 전함충이 보이면 폭풍함 모이는 동안 너 혼자 캐리하던지 아님 탈주해라.

군주님은 군주님 컨트롤과 승천자 운용만 잘하면 감염체고 서브퀘고 다 씹어먹는다. 선봉대도 쓸만하지만 분노수호자는 영 좋지않다. 막다가 상황이 꼬이면 날강으로 위기탈출도 가능하고, 죽함으로 동맹군 지원이나 호출도 가능하다.

동맹군이 어디에 있는지 보지도 않고 혼자서 대피선 출발시키는 병신이 가끔 있는데 혼자서 방어라도 잘하면 모를까 병력 털리고 대피선 박살난 다음에 동맹보고 왜 방어 안 하냐고 따지는 적반하장들이 있다. 자기가 뭘 잘못했는지도 모르는 놈들이니 낌세가 보이면 탈주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