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비
보이기
| 주의! 이 문서에서 서술하는 인물은(는) 존나 셉니다. 이 문서는 노오오력충도 따라갈 수 없는 초인적인 전투능력을 가진 인물에 대하여 서술하고 있으니 처맞기 싫으면 뒤로가기를 누르세요. 이 인물에개 개겨서 개같이 처맞아도 디시위키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ㄴ노루도 잡아먹는다.
프로필
- 이명 : 담부, 산달(山獺), 초(貂), 학(貉), 학(貈), 학(狢), 훤(貆)
- 분류 : 포유강 식육목 족제비과 담비속 담비종
- 학명 : Martes flavigula
- 서식지 : 한반도, 만주, 중국 화중지방, 중국 화남지방, , 대만, 히말라야 산맥, 동남아시아 열대우림지역.
개요
족제비과에 속하는 포유동물.
5개의 발가락을 가지고 있으며 발을 모아서 뛴다. 근데 이건 평지한정이고 산지에선 그냥 걸어댕긴다. 머가리와 다리, 꼬리는 검정색인데 몸은 황갈색이며 꼬리가 몸에서 3분지 2를 차지할 정도로 꼬리가 길다.
다래, 버찌, 뽕나무열매, 오디등등 각종 나무열매, 고라니새끼, 새, 다람쥐등 오만가지를 다 잡아먹는 잡식성으로 깊은산 숲속에서 서식한다. 그중에서도 나무열매를 좋아하는데 계절마다 제철과일 골라서 다먹는다고 한다.
2~3마리씩 모여서 살며 고라니나 노루를 사냥할 때 모여서 다굴을 쳐맥여서 죽인다.
똥꼬에 항문샘이 있어서 영역표시를 할 때 나무에 응디를 긁어서 영역표시를 한다. 근데 담비가 응디를 긁다가 똥을 싸기도 해서 담비가 지나간 나무에는 나무껍질에 똥이 붙어있다.
한때 서식지파괴와 쥐약살포로 대거 학살당하여 멸종위기 야생동물 2급에 해당되었지만 지금은 개체수가 제법 늘었다고 한다.
모피의 질이 굉장히 부드러워서 높으신분들전용 코트로 만들어지기도 했었다. 발해는 이걸 노려 당나라, 좆본, 신라등에 담비를 수출하여 오지게 많은 돈을 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