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일기
2016 네이버 웹툰 항암물질(갱신바람...) 


체크포인트
(댕청이)
(도박충)테러맨
(급식맨)
(고자년)칼부림
(고증은 철저)
(인기없음)호랑이형님
(고퀄)
(무케졸귀)


유미의 세포들
(머꼴림)
(섹시함)고수
(파워후)
(근척근척)녹두전
(백합질)
(분량고자)가담항설
(표현력갑)
(문과)
| 이 문서는 불특정 위키러에 의해 반달 당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 문서는 불특정 위키러에 의해 표적이 되어 반달 당하고 있습니다. 디시위키를 보존하기 위해 지켜보고, 저장을 하는 습관을 가집시다. |
| 이 문서는 창렬에 대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헬지구에서 지금 이 순간에도 빈번하게 존재하는, 가성비가 씹창난 대상 또는 그러한 현상에 대한 내용을 다룹니다. 해결책은 오로지 죽창뿐...!!! |
| 주의. 이 문서는 존나 꿀잼인 것을 다룹니닼ㅋㅋㅋㅋㅋㅋ 이 문서에서 서술하는 내용이나 대상은 존내 웃깁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웃겨서 뒤질 수도 있습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 |
작가의 대학생활을 그리는 것 같더니 그냥 자기 일기다. 는 개강하니까 다시 대학생활 그린다. 물론 그래도 그냥 일상 에피 많다.
영원히 베도일줄 알았더니 정식웹툰감...
그림체가 은근 꼴린다.
ㄴ어딜봐서?
도전만화 시절 심심풀이로 보기에는 나쁘지 않았으나, 퀄리티도 분량도 정식웹툰으로 가기에는 심각하게 부족해 보였다. 근데 이미 상황 심각한 웹툰 수준들 덕분에 정식 라인업에 등단 성공.
근데 당시 베도 조회수 1위였다. 솔직히 올려줄만은 했음. 베도 때는 그림체도 존나게 대충대충이었지만 정식연재 때는 그림 싹 새로 그리고 채색도 넣었다. 작가가 누구랑 다르게 성의없는 편은 아니다.
대학 다녀본 사람은 이걸 보고 정말 많이 공감된다. 그래서 보는데 웃긴다. 문제는 공감되서 웃기는것 뿐.
사실 공감도 여자 한정으로 공감이다. 그 그림체로 야짤 한 번만 그려줬으면 좋겠다.
동아리나 엠티나 공부 얘기가 많아서 친구 없고 공부 안하며 방구석에서 디씨나 하는 엠생 학식충들은 공감 안될 수도 있겠다.
공감.jpg랑 하루 3컷 그림체 섞으면 딱 이 웹툰이다.
ㄴ솔직히 걔네보단 낫지않냐
ㄴ그네들에 비해선 그나마 사람답고 밥값한다
대학일기라는 이름을 본따 중학일기라는 카페도 생겻다!!
급식충은 이걸보고 "나는 저러지 말아야지"하겠지만 저렇게 된다. 사실 작가가 개그쳐서 그렇지 나름 수의대 다니는 사람이다. 한마디로 어지간한 급식이들보다 공부잘했음.(근데 당시에 수능 탐구 3개보고 1개 미반영해서 화학은 8등급찍고 나머지 1 아니면 2등급이었음) 만화에선 ㅈㄴ 공부 안하는것처럼 그려놨는데 수의대 본3이다. 기만보소 시발. 본3이 웹툰 마감할 시간이 있다는 게 더 신기하다.
ㄴ그래서 시발 건국대 수의냐 강원대 수의냐?
ㄴ스카이는 공부만할거같지 걔들도 특히 문과나 자연대 공부 조또싫어하고 1교시 졸고 자체휴강하다 디제로받는놈들도 수두룩하다.
그냥저냥 재밌게 보긴하는데, 기다려지진 않는다.
대학못간 고졸 엠생들은 공감 못하는 내용들이다, 여자 취향의 유머 웹툰, 여자들이 많이 좋아함.
ㄴ근데 작가가 좀 남자같은 면도 있어서 남자가 봐도 충분히 공감됨
근데 이상하게 재수생 새끼들이 많이 본다 지들이 1년 전에 똑바로 했으면 지금 그 생활을 하고 있었을텐데 대리만족하나보다. 그러다 삼수한다.
그나마 웹툰 중에서는 상타치는거 인정 해야한다. 공감에 비해 욕 안 먹은건 애가 존잼이라 그런거임.
ㄴ그냥 잼까진 인정하는데 존잼까진 글쎄?
이미 야매일기 이후로 웹툰 그림체가 어느정도 막나가는건 오케이다. 이미 네이버 웹툰에는 바라는거 없고 재미라도 있어주세요.
신의탑을 발랐었다. 왕위를 계승했다. 이제 적당할 때 완결내면 갓만화 틀 붙여줄게.
오빠왔다나 와라편의점처럼 우려먹고 날로 먹지만 않으면 충분히 괜찮은 만화 반열에 들수있다. 박수칠 때 떠나기만 해라.
아무 생각 없이 보기 딱 좋은 만화. 근데 점점 내용이 대학 관련된게 안나온다. 요즘꺼 보면 그냥 전형적인 일상툰임.
그나마 대학 관련된 내용들도 죄다 공부하기 싫다 이얘기 뿐이다. 그냥 작가가 일상툰 그리려고 작정한듯. 그래도 중독성은 있어서 신기하게 자꾸 보게됨.
PPL이 잦은 웹툰이긴 했지만 27일자 대학일기는 한 화 전체가 광고였다. 염병 ㅋㅋ
베도 때도 코팩 주제로 그린 적이 있으니 그러려니 하고 넘어가자.
베도때는 아무 생각없이 봤는데 밑에 대놓고 코팩 광고가 떠있으니 기분이 묘하다.
점점 대학과 상관 없는 얘기들을 쏟아내기 시작하더니 이젠 한 화 한 화 비슷한 내용으로 때우고 있다. 맨날 공부하기 싫다는 거랑 핸드폰 만지는 내용으로 때우니 보다가 어? 본거 같은데? 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사실 앞에 말하는거 다 떠나서 날로 먹는 느낌이 강하다.
초창기 웹툰도 분량이 짧거나 적긴 했지만 적어도 채색정도는 들어갔는데...
에헴 어따대고 대학일기를 무시하는게냐! 너가 하루 세컷과 공감과 럭키짱따위를 안봐서 배때기가 김정은처럼 뒤룩뒤룩 찐개냐? 너가 그려도 그정도 나오냐?
너가 그릴수나 있는 공감이나 욕하거라!
작가가 다니는 대학에 대한 의견이 분분한데 작가는 강원대에 다닌다. 이미 대학내에선 유명인사이고 만화에서도 강원대에 대한 언급(연적지에 대한 소문)이 간접적으로 언급되었다.
이젠 시발 대학이야기는 좆도안나오고 분량도 존나 오빠왔다보다 작아졌는데 내용은 전에쓴거 또 씀. 시발 첫사진만 봐도 뒷내용이 다 예측됨.
절대 댓글을보지마라 컷마다 나오는대사에서 지가보는애니 생각난다고 애니드립치는걸로 배댓이어가려고 몸부림치는 오타쿠들이랑 자매품 아이돌오타쿠들을 보고있다보면 정신병에 걸릴수있다 요즘은 덜하지만 ㅋㅋㅋㅋㅋㅋ로 꼭 하나씩은 배댓을갔으며 거기에 ㅋㅋㅋ좀 그만했으면좋겠다로, 그거에대해서 왜 우리배댓 기를죽여요!하는 좆노잼드립이 꼭 배댓에올라가있었다 그 외에도 어떻게든 배댓을가보려고 노력하는 병신들의 향연을 보고있자면 이걸 볼시간에 차라리 디시를하는게 나을것같다는 생각이 든다
고민툰에서 딱 그 수준에 맞는 초딩독자들의 레파토리가 대학일기랑 다를 게 뭐냐는 거다. 이새끼들 양심이 없다. 하여간 초딩은 도움이 안된다.
대학일기는 꿀-잼까진 아니어도 소소한 재미라도 있고 선이라도 깔끔하지 어따 대고 비비냐? 하여간 그 작가에 그 독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