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디지몬 테이머즈

K-위키
옛@붉은악마 (토론)님의 2018년 10월 3일 (수) 14:48 판
이 문서는 카미아니메에 대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공감할 명작이거나 못해도 오덕 사이에서라도 찬양받는 애니메이션을 다루고 있습니다.
주변에게도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애니를 추천해 주세요.
이 문서에서는 재평가를 받아야 하는 영웅이나 그런 대상을 다룹니다.
이 사람은 재평가되어야 하는 영웅입니다. 모두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을 위해 잠시 묵념합시다.
대표적으로 한국의 16강 진출을 두팔걷고 도와주신 한반두가 있습니다.
주의! 이 문서는 고어틱한 것을 다룹니다.
고어 게임, 고어 호러 영화, 고어 소설 등등에 관한 내용이 있습니다.
장기자랑을 보고 싶은 사람이 아니면 뒤로 가기를 빠르게 눌러주세요.
아. 이미 늦었습니다. 당신의 머릿속에 평생 기억하기 싫은 인체의 끔찍한 내장들이 각인됩니다.
이 문서는 갓음악에 대해 다룹니다.
이 문서는 .
주변의 다른 사람들에게도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노래나 뮤지션을 추천해 주세요.
이 문서에서 다루는 대상이 너무나도 무섭습니다.
성님, 무서워서 아주 지려버리겄소?
이 문서는 희망찬 것을 다룹니다.
이 문서는 희망이란 글만 보면 육두문자가 나오는 게 아니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희망찬 것에 대해 다룹니다.
디지몬 역대 시리즈
'틀딱 그자체' 'NTR' '중2병' '파워레인저' '원펀맨' '스까드밥' '요괴워치' '틀딱 2020' '고스트버스터즈'
어드벤처 파워 디지몬 테이머즈 프론티어 세이버즈 크로스워즈 어플몬스터 어드벤처: 고스트 게임
'좆망 그자체' '추억팔이 02'
어드벤처 tri 라스트 에볼루션 키즈나 02 더 비기닝

레오몬 옆에 있는 여캐의 눈빛이나 자세가 무슨 심령사진을 보는 듯하다. 이해하면 무서운 사진이다.

상세

디지몬 시리즈의 3번째 작품.

주인공 일행이 3명으로 압축되었으며 디지바이스에 카드를 긁어 특수한 효과를 얻거나 진화를 하는 개념이 도입되었다.

어드벤처 때부터 디지몬을 봤던 세대라면 어드벤처도, 파워도, 프론티어도 아닌데 뭔가 그 중간에 꼈던 빨간 아구몬이나 줄무늬목도리 두른 구미호같은 특이한 디지몬들이 있었던 것 같고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지금 와서 다시 보면 어디서 본 듯하거나 아! 이거였구나!라는 말이 나오는, 디지몬 역대 시리즈 중에서 상당히 어정쩡한 포지션의 작품이었다.

말 그대로 어디서 많이 보고 들은 작품인데 정확히 제목이랑 스토리가 뭐였는지 가물가물한 작품. 오프닝도 내가 이 만화를 봤나 싶다가도 오프닝 들으면 아 이거?! 하고 손뼉을 짝 치게 된다.

즉, 뭔가 존재감이 없었다. 타작품같은 무댓뽀가 아닌 순딩순딩하면서도 외유내강 속성 남주츤데레라는 파격적인 속성의 여주까지 등장시킨 데에다가, 가면라이더 류우키마냥[1] 카드를 장비에 긁어서 스킬 쓰는 거랑 배틀로얄 찍는 건 나름 참신한 시도라 할 만했지만, 그 당시 디지몬 보던 꼬맹이들은 이런 전개를 다른 디지몬 전개랑 차이점을 크게 못 느꼈기 때문에 존재감을 어필하는 데에 실패한다.

진지하게 이 시리즈 디지몬들은 길거리에 누가 껌 판박이 긁어 놓은 걸로 더 많이 봤을 것이다.

다만 궁극체가 나오면서 다른 작품들과 차별화에 성공하지만. 분명 당시 기준으로 인간과 디지몬이 합체해서 진화한다는 건 확실히 참신했다.

문제는 이 궁극체가 스토리 중후반쯤은 가야 나온다는 것. 내가 장담하는데 이거 당시에 듀크몬 나올 때까지 끝까지 본 꼬맹이 없을 것이라는 데 만원 건다.

다만 이거의 후속작이란 놈이 더 파격적인 진화 방식을 보여줬기 때문에 당시 급식충들이 이걸 끝까지 보고 오오 듀크몬 합체진화 쩔어!라고 해도 우정훈의 스쀠륏 에보울루션을 보고 더 큰 충격을 받아서 상대적으로 잊혀졌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것이다.

즉, 앞뒤 작품의 존재감이 너무 커서 상대적으로 묻힌 비운의 명작이라고 할 수 있다. 나중에 커서 봐야 왜 재밌는지 이해하는 작품이다.

분명 이 작품의 주요 매력 포인트인 츤데레, 청초한 쇼타, 흐콰 전개 등은 신태일의 멋진 카리스마나 워그레이몬의 간지나 보던 꼬맹이들에게 어필할 만한 매력요소가 절대 아니었다.

분명 애들 만화인데 내용이 어둡고 심오하기 때문에 상당히 시리어스하다. 게다가 후반에 가면 등장하는 적들 데리바는 생김새나 행동들이 애들 만화 답지 않게 심히 괴랄하다. 심지어 일부 에피소드는 촉수물이라 19세 관람가가 무색하다.

ㄴ근데 진심 데리파는 지금 봐도 에반게리온이나 헌터X헌터 암흑대륙 에피소드에 등장해도 될 정도로 조오올라 기괴하다. 존재 자체가 끔찍한 혼종 그 자체.

데리파님 지금 애들 만화에서 이러시면 안 됩니다.

궁극체로 합체할 때 은세나의 섻스한 몸매를 바라는 놈은 그냥 접시물에 코박고 자살하는걸 추천한다.

디지몬는 정확히 성별이 있다. 크로스 워즈 보면 큐트몬 성별이 자기 스스로 남자라고 밝힌다. 어드벤처에도 아구몬이 화장실 가고 싶다고 하는 장면이 있다. 생식기관이 존재한다는 거다.

맘 놓고 마저 긁던 부랄 긁으면서 퍼리충 짓 하면 된다.

ㄴ맛만 좋으면 되지

ㄴ시발 페도새끼 개극혐; 나가 뒤지시길

너무 시리어스한 전개라서 그렇지 사실 디지몬 시리즈중 가장 탄탄한 스토리를 자랑하지만 주 시청자가 어린이라는 이유로 전작보다 인기가 좋지않았다. 그리고 디지몬은 본격 망테크를 타게된다.

쉽게 말해 마이클 베이식 연출을 좋아하는 새끼에게 크리스토퍼 놀란 영화를 보여줬다고 생각하면 된다. 아직 좆만한놈들이 이 새끼가 왜 소리지르고 괴로워하지? 힝 무서웡 이지랄나서 시청률이 앰창났다. 그러나 커서 다시보면 스토리와 감정표현등을 꽤나 리얼하게 고증했으니 다시보기를 추천한다.

ㄴ 소리 지르고 괴로워한게 문제가 아니라 존나 기괴한 디지몬들과 가짜 황주연 때문에 아니었나? 그거 솔직히 애들 보기엔 생김새가 너무 무리수가 깊었다. 특히 황주연의 모습을 한 데리바가 애들 여럿 울렸다.

애초에 데리바들이 너무 무섭게 생겼었다.

도베르몬 에피소드도 트라우마 걸릴 뻔한 애들이 많다.

디지몬이 아니었다면 더 고평가를 받지 않았을까.. 는 무슨, 막판에 오유민이 황주연 데리고 쓸데없이 야동만 안 찍었어도 된거였는데 무리수를 둔거다.

베르제브몬이 마지막에 레오몬의 수왕권으로 쥬리를 구할떄 그 소름은 잊을수가없다.

싸우기 전에 임프몬이 장난감총 들고 갑자기 늬아아아핳하하하ㅏ하하하 촉촉하게 만들어주지~! 더욱 매끄럽게 어떠냐 다음은 하얀놈차례닷 나의 촉촉한총 촉촉한 총 맛 좀 쬐끔만 보거라~!

발부터 벨젭 블래스터 모드로 변하는데 씨발 소름....ㄹㅇ...갓벨젭.....차냥해

ㄴ ㅇㄱㄹㅇ 마지막 전투에서 임프몬 발에서 갑자기 벨젭으로 변하는거 아 씨발 지금도 생각하면 전율이 돋는다

삼척동자들도 알고 있는 사실이겠지만 레오몬은 여기서도 죽으면서 명대사를 날린다.

죽는게 나의 운명이였던 건가...

국내에서는 인기가 좆나게 없고 디지몬 말아먹은 원흉이라고 쳐 욕하는데 디지몬 세이버즈디지몬 어드벤처 tri라는 흑역사가 튀어나와서 재평가받았다. 솔직히 테이머즈는 시청자층을 잘못 잡은 거지 커서 보면 명작이다.

ㄴ근데 타켓팅 자체 미스도 까일 수 밖에 없긴하다... 파워디지몬도 애들한테는 어두운편인데 테이머즈는 말 그대로 배는 어둡고 특히 건물디지몬은 애들이 보기엔 개극혐에 가깝다

ㄴㄴ제에발 인간적으로 세이버즈를 츄라이인지 트라이인지 뭔지하는 저 디지몬조무사랑은 비교하지 말자... 세이버즈는 너무 파격적인 전개 때문에 그렇지 나름 스토리도 탄탄했고 로얄나이츠가 통째로 나와서 눈 호강은 확실했다. 좆병신 전투력 측정기 기사단으로 나와서 문제였지만.

지옥불열도에서는 어드벤처에 비교하며 명작 취급받는다. 시리어스한 전개로 이걸 더 좋아하는 닝겐들도 있다.

후속작 떡밥

진지하게 말하는 건데 디지몬 어드벤처 츄라이 같은 거나 찍어서 올드팬들 추억 강간할 바엔 테이머즈를 제로투로 새로 찍는 게 팬들에게 신선한 접근이 되었을 것이고 훨씬 대박쳤을 것이다.

2018년 4월 23일 발매된 드라마 CD(에필로그)의 경우 다른 디지몬 시리즈 드라마CD와는 달리 특이하게 열린 결말이다.

테이머즈 애들이 초6이 된 상태에서 스토리가 진행된다.

충격적이게도 인간세계에서 디지몬 세계로 통하는 길을 완전히 막아버렸다고 한다. (물론 12지와 데리파가 깽판친 거 보면 이해는 간다.)

테이머즈 엔딩에서 오유민과 길몬이 만나던 해피엔딩 따윈 밥말아 드셨다.

대신 디지몬들이랑 얘기하려고 편지를 썼다는데, 애들이 눈물을 참지 못하고 울음을 터뜨리는 묘사가 압권이다.

역시 어린 시청자 동심파괴 전문 중2병 미치광이 작가 코나카 치아키답다.

왜 얘네가 질질 짜냐 하면 이게 디지털 세계로 간다 한들 본인의 디지몬에게 도착할 가능성은 거의 희박하기 때문.

편지를 병 속에 넣고 바다에 떠내려보낸 수준이다.까지는 너무 과장이고 군대에서 6.25 전쟁 시절 PRC-77로 무전을 때려서 2018년에 한 통신병이 송신해 주길 바라는 수준이다.


기타

레나몬이 나온다.

레나몬 쎅쓰!

레나몬은 야애니도 있다.

등장인물

  1. 다만 방영시기는 테이머즈가 1년 앞선다. 어디까지나 비슷하다는 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