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맨 X5

옛@124.49.26.21 (토론)님의 2016년 11월 30일 (수) 01:02 판
오늘도 와인 회사가 이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와인 회사 주제에 록맨 호흡기 뗐던 새끼들이 이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이 사진에 게임 개발자가 한 명도 없었던 다 쓰러져가는 와인회사를 위해 모두 X키를 눌러 경의를 표합시다.
하지만 요즘엔 게임 개발자들도 많이 구하고 많은 도 많이 만들고 록맨 호흡기를 다시 붙여줬습니다.

록맨 X 시리즈 작품중 하나

이나후네 케이지가 여기까지만 작업을 했다. X시리즈 마무리 지으려고 와일리가 제로 만들었다는 누구나 다아는 떡밥을 전면에 내세우면서 어떻게든 마침표 찍으려고 했다. 하지만 와인쟁이들은 그것을 용납하지 않았다.

그 뒤 록맨은 다 병신 근데 마넘나는 더 병신

붕붕 떠다니는 아머가 사기다 ㄴ 그 팔콘아머가 x6에서는 날지도 못하고 차지샷도 데미지가 미국을 가버린다. ㄴ 에이리아 그년이 잘못만져서 고장남


웃긴게 4탄은 존나 돈 투자해놓고

5탄은 성우 기용할 돈도 없어서 엑스 성우 하나만 캐스팅하고 기합소리만 녹음했다

그리고 그걸 또 다이나모랑 중복시켰다

그러고보니 오프닝곡이랑 엔딩곡도 엑스 성우가 부르게 했다

ㄴ사실 담당 성우가 성우 이외에도 록밴드 활동도 많이 하는 편이다.

X5~X7 엑스 성우 담당이 모리쿠보 쇼타로라는 성우인데 후에 페르소나 4 하나무라 요스케 담당을 맡기도 했다. 흔히 진성 록맨 파오후가 아닌 이상 대부분 사람들은 X4~X6까지를 가장 많이 접했고 또 가장 많이들 기억하고 있는 엑스 목소리는 X5~X6때인데 문제는 성우 이 인간이 주로 맡은 캐릭터 배역들도 그렇고 기본적으로 목소리가 상당히 껄렁껄렁하기로 유명하고 담당 캐릭터들도 좀 껄렁껄렁한 것들이 많은 편이라고 하는데 결과적으로 엑스의 캐릭터성이랑 존나 안어울린다. 물론 성우가 당시에도 뜨고 있는 실력자여서 연기력은 괜찮긴 하지만 진짜 안어울린다. 엑스가 존나 양아치가 된거 같다.

제로는 그냥 4탄 음성 복붙했다

기합소리밖에 음성지원이 안되서

이벤트 회화 씬에서는 뚜루뚜루뚜루뚜루 거리는 기계음 소리만 들리는데

듣다보면 존나 개시끄러워서 노이로제 걸릴것같음

역시 와인회사는 클라쓰가 남다르다

일본판 보스이름들은 평범한 동물이름인데 미국판은 건즈 앤 로지즈멤버들 이름에 로봇탈 씌어놨더라.


전작과 달라진점

록맨x4를 플레이하다가 5를 플레이하다가 느낄 수 있는것이 뭔가 고려해야할 점이 많아졌다는점이다. 로켓을 언제 발사하냐에 따라

결말이 달라진다는점이다. 이점을 참고하면 단순한 결말을 좋아하는 록맨x4콘크리트지지층이 확실히 매력을 못느꼈다는점이 가장 큰 문제점이다.

그리고 게임을 하다보면 다이나모라는 기생오라비가 전투를 걸어 오는데, 물방울 튕겨주고 농락하면 된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이 게임이 4탄보다 안팔린 이유는 그래픽이 똥됐다. 애매하게 3d섞느라 괜히 그래픽이 맛이간 타입이다.

X6 와서는 그래도 5때보다는 그래픽이 그나마 좀 많이 나아졌다. 물론 X4에 비하면 좀 부족하다는게 문제지만...

난이도에 관해

4탄보다는 어렵다. 그러나 아머종류가 추가되었으므로 그만큼 난이도가 낮아졌긴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