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만주

K-위키
옛@위정위구 (토론)님의 2018년 4월 6일 (금) 16:02 판

개요

❄ 주의! 이 문서가 가리키는 대상은 이미 얼어붙었습니다! ❄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사물, 대상, 사람은 지금 활동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어쨌든 휴면 기간이므로 언젠가 돌아올 것입니다. 그러나 영원히 못 돌아올 수도 있습니다.

쓰레기땅.

ㄴ 개소리다. 중국 최대규모의 평야지대에 지하자원 생각하면 한반도보다 훠얼씬 꿀땅이다. 이건 최근이 아닌 고대부터 유효했다.

한국의 조상들이 땅 몇뙤기는 일굴 수 있는 요동쪽은 그나마 먹어보려 노력은 했는데, 만주쪽은 아예 일찌감치 손을 털어버렸다.

고구려 발해때도 썩은 땅이었는데 중세시대 유사 소빙하기[1]를 거치면서 신의 저주를 받은 황무지로 돌변했다. 게다가 거란이 동란국을 요양으로 옮기면서 발해인들을 요동으로 옮겨버린덕분에 바퀴벌레급 생명력을 자랑하는 여진족들이 바글바글 거리는 마굴로 변신했다. 거란은 이 마굴을 통제하는데 실패해버려서 길림지역에서 황룡부(농안)랑 영강주(푸위)말고는 진짜 손을 놔버렸다.

후일 여진의 후예 만주족은 베이징이 점령되자 마자 캠핑카 타고 전원 침뱉고 나와버렸다.

먼 훗날 러시아군이 부동항을 세우겠답시고 인프라다깔고 군대까지 주둔시켰지만 러일전쟁으로 러시아가 쫓겨나고 일본도 경제불황으로 어어거리다가 친일짱깨 장작림의 손에 넘어가게 됬다. 나중에 일본군이 대공황 타개책으로 장학량을 쫓아내고 일단 먹긴 했는데 화가 날 정도로 쓰레기 땅이라 분노에 눈이 멀어 중국본토까지 뜯어먹게 만들었다.

이게 미국의 분노를 사 일본은 핵주먹 두방 맞고 운지했고 남은 만주땅은 소련군이 접수했다. 국공내전시기 국민당이 수복하려고 주력군을 싹다 쒜리부어 만주를 점령해 공산당을 괴멸직전까지 보냈으나 중원에서 구멍이 숭숭뚫려서 공산당에게 대륙을 상납하는 계기가 되었다. 그렇게 중국이 공산화가 된 이후에도 소련은 중국의 부상을 우려해 만주에 소련군, 북괴군을 주둔시켰지만...... 애미애비 쳐뒤진 씹좆돼지가 6.25전쟁때 중국을 끌어들이면서 ㅈ망하고 완전히 중국땅이 되어버렸다.

그리고 여기에서 석유가 터져나오는(다칭 유전) 반전이...

존재만으로 정의구현을 하는 성스러운 곳.

헬조선 독재자들은 만주를 빼놓을 수가 없다. 반인반신이야 만주군 장교인거 다알거고, 혹부리우스가 만주빨치산이었으니까.

국&좆뽕

일뽕들이 마음의 고향으로 삼는 곳.

만주 대륙을 되찾아야 한다고 개소리 하신다..

옛날에 머한이 먹은 적도 있는 곳이다. 그게 고구려, 발해 같은 예~엣날이라 문제지. 고려 이후론 한반도와 별 인연이 없는 곳이 되었다. 가끔씩 고려나 조선이 연례행사로 오랑캐 토벌한 정도?

ㄴ 고려도 만주땅 이성계가 먹었다.단지 좆민왕이 관리하기귀찮다고 철령까지 후퇴해라 지랄한게문제지.좆민왕이 다망쳤다. 역사서에의하면 적어도 고구려가 차지한 요동반도의 대부분을 회복했다나와있다.물론 구라일가능성이 없진않으나 최소 철령이북만먹었다는 주장은 거짓은 확실하다.

중국땅인데도 공용어가 한국어인 희한한 곳이다.

ㄴ 그건 만주 남부 간도 조선족 자지구 한정이고 그 위는 중국어 쓴다.

민족

만주족

여진족, 만주족문서참고.

한족

명대부터 한족이 많이 살던 요령지역을 제외하면 절대다수는 청나라말기에 봉금령이 풀리고나서 빈땅찾으러온 똥수저들이 얘들조상이다.

얘들조상이 똥수저인것도 있고(지린성, 흑룡강성한정) 20세기 여기서 생긴 대격변으로 인해 존나 다혈질이고 쌈박질을 즐긴다는 인식이 팽배해서 허난성못지않게 중국내에서 인식이 안좋다. 사투리가 보통화에 가까워서 아나운서, 배우같은거 한게 다행일지도.

1990년대부터 동부해안위주의 경제개발, 경제 폭망해서 난민들 수출하고 핵연성해서 이동네에까지 폐끼치는 북괴들을 감싸주는 중국정부덕에 반정부성향이 근래에 상당히 강해졌다.

지리적인 이유로 한국에 사는 중국인들중에 여기출신들이 굉장히 많다. 산동성이 그다음으로 많음.

같이 보기

  1. 이 유사 소빙하기는 지금까지도 계속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