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무왕

K-위키
옛@카무쿠라이즈루 (토론)님의 2017년 9월 5일 (화) 19:46 판

백제 제 30대 왕

거품이 낀 왕이다.

통라를 턴 것 까지는 좋은데 문제는 수나라와 좆목하며 고구려를 위기로 몰아넣었다.

이기면 모를까 석두성을 점령당하고 포로 3천명이 끌려갔다.

그 후에 수나라를 통수치며 신라와 당나라의 동맹관계를 조성했다.

이새끼 빠는 놈은 역알못이거나 역알못이거나 역알못이다.

야사에 따르면 이새끼가 어릴때 장수 하다 선화공주 따먹고 싶어서 서동요라는 향가를 만들었는데 그게 우리나라 최초의 향가이다.

선화공주는 보통 신라 공주로 알려져 있는데 이상하게 무왕 즉위 후 신라와 전쟁이 엄청 늘었다고 한다. 그래서 선화공주가 진짜 신라의 공주였는지 다른 집안 처자가 신라 공주로 와전된건지 의문의 여지가 있다.

서동요

善化公主主隱 他密只嫁良置古 薯童房乙 夜矣卯乙抱遺去如

선화공주님은 남몰래 시집가고 서동을 몰래 안고 간다.

법왕 - 무왕 - 의자왕


발해의 고왕(대조영)을 이은 왕이었으며 본명은 대무예이다.당의 산둥 반도를 공격하였다.

고왕 - 무왕 - 문왕

주 무왕

주의! 이 새끼는 구라를 존나 잘 깝니다!

틀:헬중국

주의! 이 문서는 역사왜곡을 다룹니다.


고대중국 최고의 사기꾼.

주나라 문왕 서백의 아들이었다. 상서, 사기등의 갑골문이후의 기록에 따르면 서백은 깡패질을 하는 은나라한테 제대로 개겨보다가 좆되니까 아들 희발이 은나라에게 착취당하던 약소국들을 이끌고 은나라를 멸했다고 한다. 그러나 최근 갑골문들과 주나라 금문[1]들을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제신은 중앙집권을 강화하고 은나라를 부국강병의 길로 이끌고 있었다. 문제는 이 제신이 빈집털이를 해오던 산동성의 동이에게 병력을 몰빵했다는것. 그래서 서부지방의 방비가 개판이 되었고 무왕은 이를 노려 약소국들을 선동해 은나라를 멸했다. 이 약소국들은 이전의 상나라가 해오던 인신공양에 진절머리가 난 애들이었기에 상나라에 대한 반감이 컸고 무왕의 선동에 아주 잘 넘어갔다. 이놈은 자기 동생과 자기 최측근 강태공에게 감투를 돌려서 몇몇 땅에 제후로 임명했는데, 이렇게 생긴 나라가 바로 연나라, 제나라, 노나라, 정나라였다고 한다.

  1. 청동기에 새긴 글들을 의미한다.